본문 바로가기

LIFE

센스업 쿠킹 ③

쉽고 빠르게 끓이는 인스턴트 해장국

5분만에 뚝딱 만들어 칭찬받는 비결이 있다!

■ 기획·윤수정 기자(sueyoun@donga.com) ■ 사진·박해윤 기자 ■ 요리·최승주

2002. 12. 18

바쁜 맞벌이 주부들에게는 깊고 진한 맛의 해장국 끓이기가 쉬운 일이 아니죠. 이럴 때는 물만 부어 끓이면 되는 시판 국거리를 이용해보세요. 먹기 좋게 썬 감자나 콩나물, 두부 등을 더해주면 짧은 시간에 근사한 해장국이 뚝딱 만들어진답니다.

쉽고 빠르게 끓이는 인스턴트 해장국

■ 재료인스턴트 북어국 1개, 콩나물 50g, 대파 ½대, 붉은 고추 1개, 다진 마늘 1작은술
■ 만드는 법① 냄비에 물 3컵을 붓고 팔팔 끓으면 인스턴트 북어국 속의 고형 수프를 넣어 한소끔 더 끓인다.② 건더기가 풀어지면서 끓기 시작하면 씻어 건진 콩나물과 어슷하게 저며 썬 대파, 송송 썬 붉은 고추를 넣어 한소끔 더 끓인다.③ ②에 분말 수프를 ⅔정도만 넣은 다음 다진 마늘을 더 넣어 진한 맛을 더한다.
■ tips 조미료 맛이 느껴지는 인스턴트 국에 콩나물을 더해주면 한결 시원한 맛이 나는 해장국이 완성된다.

사골해장두부국
쉽고 빠르게 끓이는 인스턴트 해장국

■ 재료인스턴트 사골우거지국 1개, 두부 1-6모, 다진 마늘 1작은술, 대파 ½대
■ 만드는 법① 냄비에 물 2컵을 붓고 팔팔 끓으면 인스턴트 사골우거지국 속의 고형 수프를 넣어 한소끔 더 끓인다.② 건더기가 익으면서 풀어지면 분말 수프를 넣는데 다 넣으면 맛이 조금 진하게 느껴지므로 ⅔정도만 넣는다.③ ②에 먹기 좋은 크기로 썬 두부와 다진 마늘, 어슷하게 저며 썬 대파를 넣어 한소끔 더 끓인다.
■ tips인스턴트 사골우거지국에 부드러운 두부를 더해주면 먹기좋고 영양가 많은 해장국을 만들 수 있다.

미역감자국
쉽고 빠르게 끓이는 인스턴트 해장국

■ 재료인스턴트 미역국 1개, 감자 2개, 참기름 1큰술
■ 만드는 법① 냄비에 물 3컵을 붓고 껍질 벗긴 감자를 4등분씩 잘라서 넣어 애벌로 삶는다.② 감자가 살캉거릴 정도로 익으면 인스턴트 미역국 속의 고형 수프를 넣어 부드럽게 풀어지도록 끓인다.③ ②에 분말 수프를 ⅔정도만 넣어 맛을 낸 후 참기름을 떨어뜨려 향을 돋운다.
■ tips 인스턴트 미역국에 부드럽게 삶은 감자를 넣으면 따로 밥을 먹지 않아도 속이 든든해진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