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YLE

#body #exercise

완벽한 보디라인을 만드는 단 3개의 동작

editor 한여진 기자

2018. 03. 14

벨트를 이용한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틀어진 체형을 바로잡고 여성스러운 보디라인까지 얻은 인스타그래머 솔쌤과 별쌤. 그들이 입증하는 셀프 체형 교정 운동법을 배워보자. 

틀어진 체형으로 인한 통증으로 병원을 다니던 중 알게 된 SNPE 운동으로 건강하고 아름다운 몸을 찾은 별쌤(http://cafe.naver.com/findyourbeauty)과 SNPE 운동 일기를 SNS에 꾸준히 남기며 12만 명의 인스타그램 팔로어들과 소통하고 있는 솔쌤(www.instagram.com/bypinetree). 최근 그들이 SNPE 운동법을 소개하는 책 ‘디어 마이 바디’를 출간해 화제다. SNPE(Self Nature Posture Exercise)는 스스로 자세를 회복하는 운동으로 벨트를 착용하고 스트레칭하는 것이 특징이다. 일반적으로 운동을 하다 보면 발달된 근육을 주로 사용해 운동을 할수록 몸이 더 틀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벨트를 착용하면 근육이 균형 있게 사용돼 체형이 교정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틀어진 척추와 골반, 비대칭 허리 라인, 거북목, 일자목, 앞으로 말린 어깨, 다리 부종 등을 개선해 바른 자세를 만들어준다. 별쌤과 솔쌤의 셀프 체형 교정 운동법 중 가장 효과적이고 중요한 3가지를 소개한다.

SNPE 1번 동작-전신 라인을 바로잡는 스트레칭

전신을 사용하는 동작으로 골반과 다리를 곧게 교정하고 허리의 C자 곡선을 바로잡아주는 데 효과가 있다. 휜 다리인 경우 벨트를 착용만 해도 무릎 사이와 복사뼈 사이에 통증이 있을 수 있다. 그럴 땐 손수건을 아픈 곳 사이에 끼우고 벨트를 착용한다.

SNPE 2번 동작-허리 & 허벅지 라인 만드는 스트레칭

고개를 숙이고 앉아서 생활하는 평소 자세와 정반대의 동작으로 몸 앞쪽에 위치한 근육을 이완시키는 동작. 허리의 곡선과 골반을 바로 잡고 허벅지 앞쪽 라인을 예쁘게 만든다. 운동 전 벨트의 길이를 조절해 허벅지 가운데에 꽉 맞게 착용할 것. 운동할 때는 계속 숨을 내쉬면서 몸을 늘리고, 정해진 시간 동안 동작을 버티는 것이 힘들면 1분씩 나눠서 해도 된다.

SNPE 3번 동작-휜 다리 교정 스트레칭

하체 근력을 강화시키며 휜 다리 교정에 도움이 되는 동작. 휜 다리인 경우 스트레칭을 하다 보면 무릎이 무척 아픈데, 아픈 만큼 효과가 커지니 꾸준히 운동하도록 한다. 꾸준히 연습해 체형이 바로잡히면 무릎 통증도 점차 사라진다. 스트레칭을 할 때 어깨에 힘이 들어가지 않도록 주의한다.

designer 최정미
참고도서&사진제공 디어 마이 바디(카멜북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