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재기사

show me the FORTUNE 08

낙청 서소옥. 원광대 대학원 한국문화학 박사

2017. 07. 25

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운의 흐름이 좋으니 그동안 미뤄두었던 일에 과감히 도전해보자. 주변 사람들과 협력해서 일을 도모하면 쉽게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다. 60년생 소송을 생각하게 할 만한 일이 생긴다. 송사에 유리한 운세이니 어렵지는 않겠으나 웬만하면 참고 넘어가는 것도 좋겠다. 
72년생 여행을 하는 도중 귀인을 만나 즐거운 시간을 나누는 일이 생긴다. 부부나 가족여행에도 좋은 운세.
84년생 모든 일들이 순탄하게 진행되니 몸과 마음이 가뿐하다.  

소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인내하고 살아온 덕분에 바라던 일이 어느 정도 성공을 거둔다. 다른 사람 일에 관여하지 마라. 구설 시비가 있다. 고집 부리지 말고 여러 사람의 의견을 듣고 처신하라.
61년생 믿었던 친구의 배신에 가슴이 아프다. 감언이설에 현혹되면 보석을 물에 던지는 것과 같다.
73년생 대의명분에 벗어나는 일은 피하고, 필요 없는 것은 과감하게 버려라. 남의 말을 믿다가 어려움을 당한다.
85년생 너무 계산적이면 인심을 잃고 욕심이 지나치면 가지고 있던 것마저 빼앗길 수 있다.  

호랑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이러저러한 일들로 분주하나 능률이 떨어진다. 자신의 언행 중에 수정할 부분들에 대해 고민하여 보다 나은 방향으로 개선해나가야 할 것. 62년생 잠시 어려움을 겪겠으나 이 고비를 무난하게 넘긴다면 또다시 즐거운 일이 일어날 것. 여행이나 새로운 변화를 시도해보는 것도 좋겠다.
74년생 시작은 어려우나 결국 좋은 방향으로 끝날 것이니 미리 걱정하며 애태울 필요는 없다.
86년생 친구가 찾아오거나 예기치 못했던 사건으로 새로운 인연을 만난다.

토끼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가족들의 세세한 일에 잔소리를 늘어놓는 것은 피할 것. 좋은 말, 칭찬만 하려고 노력해보자. 부부간에 또 하나의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이벤트를 계획하라.   63년생 정성 들여 가꿔온 나무에 화려한 꽃이 피어난다. 정상은 눈앞에 있다. 긴장을 늦추지 말고 철저히 점검하라.
75년생 좋은 아이디어로 동료들의 인정을 받는다. 시작도 중요하지만 마무리도 그에 못지않게 중요하다.
87년생 부탁이라고 무조건 들어주지 마라. 돈 잃고 사람 잃고 인심마저 잃는다.

용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배신을 당하거나 소중한 것을 잃을 수도 있는 운세. 진정 당신을 위하는 사람은 누구인지 가려낼 수 있는 지혜가 필요하다. 64년생 스스로 발등을 찍고 있는 형국이다. 백방으로 노력해도 금전적인 손실과 명예 손상이 발생하는 운세이니 가만히 있는 것이 상책.
76년생 아무리 노력해도 상대방의 마음을 풀어줄 수 없다면 일찍 마음의 정리를 하는 것도 방법이다.
88년생 재물운이 저조하다. 노력에 비해 실익이 없다. 예상했던 것보다 수입이 적을 수 있으니 대비하도록.

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밤바다를 홀로 항해하는 당신의 눈에 멀리 희망의 등대가 보인다. 참으로 별일도 다 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뜻밖의 이득이 생긴다.   65년생 모두 끝난 일, 이제 와서 후회한들 무엇 하나. 마음만 아프니 새 출발을 하라. 마음을 비우면 발걸음이 가벼워진다.
77년생 오랫동안 꿈꿔오던 일이 실현될 수 있는 시기. 평소 해보고 싶던 일을 과감하게 시도하라.
89년생 운세가 상승세를 타고 있으니 만사형통이다. 그러나 시샘하는 사람이 있음을 기억하고 자신의 한계를 넘어서지 마라.


말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말을 줄이고 중심을 지키면 이로울 것이니 매사에 언행을 조심해야 할 운세. 분수를 지켜 자신이 할 수 있는 일을 끝까지 밀고 나간다면 승산이 있다. 
66년생 지병이 조금씩 회복될 기미가 보이니 포기하지 말고 꾸준하게 치료하는 게 좋다.
78년생 번거롭더라도 어설프게 마무리하지 말고 확실하게 정리하는 게 좋다.
90년생 일단 시작한 일이라면 두려워하지 말고 소신껏 거침없이 추진하고 진행해야 행운도 따라준다.

양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중순부터 풀리기 시작하여 말일이 되면 소원하는 한 가지가 이루어진다. 어렵고 힘든 시기는 잠시일
것이니 고난을 한탄하지 마라. 
67년생 인생의 참다운 의미는 돈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재물의 가치를 보다 낮게 두고 자기 발전을 위해 노력하라.
79년생 가까운 사람으로 인해 구설수가 생길 수 있다. 생각 없이 비밀을 털어놓았다가 수습에 곤란을 겪을 수 있다.
91년생 능동적인 생각과 행동이 필요한 때. 적극적으로 행동하라. 염려했던 것보다 훨씬 일이 쉽게 풀릴 것이다.

원숭이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남의 일에 쓸데없는 참견을 하면 손해를 본다. 달콤한 말에 솔깃하여 앞뒤 재지 않고 행동하다가 큰코다칠 수 있다.   
68년생 사회적으로는 풍요하지만 가정에서는 고민이 생긴다. 고집부리지 말고 상대를 배려하도록 하라.
80년생 변화를 취하면 낭패를 겪는다. 분수를 지키는 것이 급선무다. 사업은 현 상태를 유지하고 지출을 줄여라.
92년생 좋은 인연이 기다리고 있으나 당신의 결정이 중요하다. 마음을 편하게 먹어라. 기대가 크면 실망도 클 수 있다. 


닭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눈을 크게 뜨고 주변 여건을 잘 활용하면서 일을 도모하라. 기부나 헌금이 운세를 상승시킨다. 아랫사람을 무시하거나 아픈 곳을 건드리지 마라 69년생 친한 사람일수록 함부로 행동하지 말고 예의를 갖춰라.
81년생 혼자 공을 세우고자 일을 꾸미면 오히려 시끄럽다. 남에게 공을 돌려야 뒤탈이 생기지 않는다.
93년생 옛것을 털어버리고 새것으로 갈아입는 변화가 필요하다.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과감하게 움직여보라.

개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지키지 못할 약속은 하지 마라. 진척되지 않던 일이 의외의 도움으로 무난하게 풀린다. 고목에 꽃이 피듯 막혔던 자금줄이 풀린다.  58년생 운이 좋다. 가끔 변칙이 통할 수도 있으니 모험을 해보도록 하라. 공연한 큰소리는 금물. 자칫 낭패를 볼 수 있다.
70년생 투자는 좋지만 시장 상황을 잘 판단하라. 이익이 크면 위험도 그만큼 따르는 법이다. 전문가와 충분히 상의하는 것이 좋다.
82년생 노력한 것 이상의 대가를 얻을 수 있다. 다만 현실에 최선을 다한 후 결과를 기다려라.

돼지띠

금전운△ 애정운△ 건강운△



기본만 한다는 생각으로 다음을 기약하면서 자신을 낮춰라. 심플한 생활패턴이 필요하다. 당신의 삶에 이정표가 될 사건이 벌어질 수 있다.    59년생 당신이 좋다고 상대방도 함께 즐거울 수는 없다. 보다 철저하게 상대의 심중을 읽어라. 외나무다리는 조심해서 건너라.
71년생 긍정적인 마음가짐으로 다시 한 번 시도해보라.
83년생 깊은 산골짜기에서 길을 알려주는 이 하나 없다. 공직자는 금전 유혹을 경계하라.
운세풀이 낙청 서소옥

원광대 대학원 한국문화학 박사, 원광디지털대학교 동양학과 교수.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동양문화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0-5806-1038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