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MAKEOVER

여배우처럼, 홀리데이 메이크업

You’re So Beautiful Tonight

기획 · 최은초롱 기자 | 사진 · 홍태식 REX, 랑콤 제공

2015. 12. 10

모임도 약속도 많은 12월. 오랜만에 만나는 사람들을 생각하면 반가움과 부담감이 반반이다.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여배우처럼 자연스럽게 돋보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할리우드 스타 메이크업 룩 담당자의 조언부터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프로 아티스트의 파티 메이크업 매뉴얼까지 꼼꼼하게 체크했다.

Amber Heard 앰버 허드

화장기 없는 내추럴한 얼굴도, 쨍한 레드 립스틱을 바른 모습도 마냥 예쁜 금발 미인 앰버 허드는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 마니아다. 록스타처럼 눈 주변까지 시커멓게 물들이는 것보다는 골드, 브라운, 카키 등 컬러섀도를 이용해 자연스러우면서도 깊은 눈매를 강조하는 소프트 스모키 아이가 그녀의 메이크업 포인트. 홀리데이에 응용해 볼 만하다.

여배우처럼, 홀리데이 메이크업
Day

골드 브라운 컬러 아이섀도를 사용한 세미 스모키 아이와 매트한 핑크 립스틱의 매치. 옅은 골드 펄 브라운 컬러 아이섀도를 눈두덩에 넓게 바른 뒤 짙은 브라운 컬러로 아이라인과 언더라인을 이어 꼼꼼하게 바른다.

1 클리오 킬 커버 리퀴드 파운웨어 앰플 쿠션 울긋불긋한 피부톤을 개선하고 은은한 광채피부를 연출한다. 30g×2 3만2천원.



2 헤라 아이브라우 마스카라 눈썹결을 살리고 입체적으로 연출한다. 5g 2만8천원.

3 톰 포드 뷰티 립 컬러 매트 퍼스트 타임 매트한 질감에 선명한 색감이 살아있다. 3g 6만6천원.

4 스틸라 샌딩 마이 러브 기프트 세트 3 COLOR FACE PALETTE 아이섀도와 하이라이터로 사용가능한 멀티 아이템. 4.5g×3 8만9천원(세트가격)

Night

은은한 골드 컬러를 베이스로 버건디 컬러와 브라운 컬러를 블렌딩한 스모키 아이는 올 겨울 우아한 레드카펫 메이크업의 정석. 아이 메이크업에 포인트를 주었기 때문에 블러셔와 립은 피치톤으로 화사함을 주는 정도로만 마무리할 것.

5 디올 5꿀뢰르 스테이트 오브 골드 576 이터널 골드 아이보리, 딥 퍼플 등 섬세한 컬러들이 메탈릭한 무드와 만난 홀리데이 아이템. 7.2g 8만4천원대.

6 식스틴 브랜드 섀도우-글리터 브라운 포인트 컬러로 좋은 글리터 아이섀도. 1.2g 1만4천2백원.

7 포니이펙트 댓 걸 아웃핏 립스틱 SPF14 노블 브런치 입술 위에서 주름 부각 없이 보이는 그대로 선명하게 발색된다. 3.5g 2만4천원.

Kendall Jenner 켄달 제너

요즘 제일 잘나가는 대세 모델 켄달 제너. 낮에는 바비 인형을 연상시키는 핑크 컬러 립에 속눈썹 정도만 강조하는 수수한 모습이지만, 밤이 되면 시크함에 섹시함까지 더해 180도 변신하는 메이크업이 포인트.

여배우처럼, 홀리데이 메이크업
Day

자칫 잘못하면 아픈 환자같이 보일 수도 있는 누드톤 메이크업의 성공 포인트는 피부에 고급스러운 윤기를 더하는 것. 프라이머로 피부를 매끄럽고 촉촉하게 만든 다음 광대뼈에서부터 사선 아래 방향으로 하이라이터를 쓸어내리면 자연스러운 음영과 은은한 윤기가 생긴다.

1 비디비치 메이크업 스타일러 #백스테이지 얼굴 윤곽부터 하이라이터 섀이딩까지 한 번에 완성 가능한 메이크업 키트. 16.8g 6만8천원대.

2 마죠리카 마죠르카 섀도우 커스터마이즈 BE121 펄감이 고급스러운 누디 베이지 컬러 아이섀도. 1g 8천원.

3 에스티로더 리틀 블랙 프라이머 속눈썹 프라이머 베이스와 틴트 마스카라, 탑코트로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멀티 아이템. 6ml 3만5천원.

Night

레드 립 메이크업의 성공 포인트는 립 라인 경계선에 맞춰 깔끔하게 잘 바르는 것이다. 입술 경계선에 파운데이션을 발라 립 라인을 뭉갠 뒤, 립 라이너로 입술산과 라인을 또렷하게 그리고 립 브러시로 레드 립스틱을 입술 안쪽까지 꼼꼼하게 메우자. 레드 립이 강렬한 포인트인 만큼 투명한 피부 표현에 집중할 것.

4 맥 립스틱 루비우 발색력 좋은 레드 립스틱. 3g 2만9천원.

5 메종키츠네 포 슈에무라 스테이지퍼포머 글로우 크리에이터 투명하게 빛나는 피부를 위한 글로우 부스팅 뷰티 크림. 30ml 4만9천원.

6 페리페라 홀리 딥 쥬얼팟 11호 쫀득쫀득 밀착력 좋은 텍스처가 가루날림 없이 눈에 밀착된다. 3.5g 1만2천원.

Gigi Hadid 지지 하디드

켄달 제너의 절친이자 차세대 패션 · 뷰티계의 핵심 인물로 손꼽히는 지지 하디드. 늘씬한 몸매에 베이비 페이스까지, 진한 메이크업보다는 핑크, 코럴 계통의 글로시한 립스틱과 블러셔를 자주 사용하는 편으로 러블리한 메이크업의 롤 모델이 되고 있다.

여배우처럼, 홀리데이 메이크업
Day

통통한 양 볼을 발그레하게 물들인 복숭아 빛 치크 컬러가 수줍은 소녀같은 느낌이다. 이 때 중요한 것은 치크의 위치. 볼 전체를 쓸어 올린다는 느낌으로 넓게 펴 바른 뒤, 광대 라인을 따라 한 번 더 터치해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을 연출할 것. 아이는 골드 펄이 있는 브라운 아이섀도로 음영을 주고, 코럴 핑크 컬러 립스틱을 바르면 소녀와 여인의 경계를 넘나드는 오묘한 매력을 연출할 수 있다.

1 루나 에센스 스틱파운데이션 에센스와 파운데이션이 마블링된 스틱 파운데이션으로 번들거림 없이 보송보송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9.5g 3만원.

2 입생로랑 멀티 팔레트 키스&러브 에디션 상큼한 코랄 블러셔, 핑크 립, 골드 · 브라운 · 실버 아이섀도 등 꼭 필요한 컬러만 담아 만든 홀리데이 아이템. 10.6g 10만8천원대.

Night

파티 메이크업이 꼭 화려할 필요가 있을까. 너무 블링블링하면 촌스럽기 딱 좋으니 아이섀도와 블러셔를 그러데이션해 아이와 페이스라인의 음영을 살리고, 하이라이터나 약간의 블러셔를 더해 윤곽을 잡아주면 오히려 조명 아래서 진가를 발휘한다는 사실. 립스틱은 거의 컬러가 없는 누드톤으로 맞춰야 한다.

3 랑콤 노엘컬렉션 이프노즈 다즐링 브론즈 매끈한 텍스처로 뭉침 없이 발린다. 5.5g 4만원대.

4 바닐라코 쿼드 아이섀도 LUMIERE 그러데이션하기 좋은 컬러로 구성된 아이섀도 팔레트. 4g 2만5천원.

5 루나 런웨이 크림 립스틱 01 컬러 자체의 선명한 발색을 느낄 수 있는 제품. 3.5g 2만원.

Artist’s Advice

바비브라운, 맥, 나스의 메이크업 아티스트에게 물었다.

홀리데이 메이크업, 약속 시간 30분 전인데 어떻게 하죠?

섹시한 레드 립

임소연(나스 교육팀 과장)

여배우처럼, 홀리데이 메이크업
트렌디한 장밋 빛 레드, 버건디, 플럼 컬러 같은 립스틱은 도전해보고 싶어도 어떻게 시작해서 어떻게 마무리해야 하는지 몰라 막막할 때가 많다. 선명한 레드 컬러 립스틱은 립 라인 정리와 깔끔한 유지 등이 관건. 우선 립스틱을 입술 위아래 중앙 부분부터 메워주듯 바른 뒤, 립 라이너를 이용해 바깥 라인을 그리는 것이 좋다. 립스틱으로 립 라인을 마무리하면 100% 실패한다. 립 라이너로 라인을 그린 뒤 거울에서 한 발자국 떨어져서 보면 라인의 좌우 대칭이 맞는지 정확히 알 수 있다. 식사나 차를 마실 경우 립 중앙이 지워지면서 보기에 좋지 않은데, 식사 전 티슈를 입술 위에 가볍게 댔다 떼내면 립스틱의 유분감을 잡아줘 시간이 흘러도 컬러가 번지지 않는다.

여배우처럼, 홀리데이 메이크업
파티용 스모키 아이 만드는 법

김혜림(MAC 프로 이벤트팀 아티스트)

여배우처럼, 홀리데이 메이크업
먼저 피그먼트와 글리터의 밀착력과 발색력을 높이기 위해 베이스로 아이 프라이머를 눈두덩에 바른 뒤 홀리데이 컬렉션 맥 이리지스터블리 차밍 피그먼트 앤드 글리터 키트의 가장 진한 아웃 올 나이트 컬러부터 가장 연한 네이키드 컬러까지 차례대로 발라준다. 글리터 피그먼트 바르는 법은 적당량을 손등에 덜어 손가락 끝에 밀착시킨 후 눈 앞쪽부터 끝까지 한 번에 쭉 긋고 블렌딩 브러시로 경계 부분을 풀어주면 된다. 좀 더 그윽한 눈매를 연출하고 싶다면 반짝임이 많은 브론즈 컬러의 글리터 리플렉츠 브론즈를 눈 중앙과 애교살 부분에 터치할 것. 마지막으로 속눈썹 사이 사이와 눈매 끝부분까지 선명한 블랙 컬러의 젤 라이너로 그리면 완성이다.

여배우처럼, 홀리데이 메이크업
촉촉하게 빛나는 피부

노용남(바비브라운 수석 아티스트)

여배우처럼, 홀리데이 메이크업
홀리데이 파티 메이크업은 아이나 립 포인트 메이크업에 포커스가 맞춰지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건강한 피부 표현이 제일 중요하다. 건조한 시기인 만큼 촉촉함은 챙기되 마무리는 번들거림이 과하지 않게 주의할 것. 홀리데이 리미티드 에디션으로 출시된 리퀴드 타입 페이스 하이라이터를 파운데이션 마지막 단계에서 사용하거나 모이스처라이저와 섞어 얼굴 전체에 바르면 자연스럽고 은은한 광채로 입체적인 얼굴 윤곽을 표현할 수 있다.



여배우처럼, 홀리데이 메이크업


Real Tip

스타의 리얼 레드 카펫룩으로 배우는 파티 메이크업

1 음영 스모키 아이와 누드립

하지원 부산국제영화제

레드카펫에서 그 어떤 보석보다 빛나는 것은 리얼 스킨. 파운데이션과 멀티밤을 1:1로 믹스하여 소량만 사용해 피부에서 광이 나듯 표현했고 브라운과 골드 컬러 아이섀도, 브라운 컬러 아이라인을 사용해 신비로운 느낌을 더했다. 마지막으로 크림 텍스처의 누드핑크 컬러 립 라커를 입술 전체에 메워서 매트한 누드 립을 연출했다. 김활란(김활란 뮤제네프)

여배우처럼, 홀리데이 메이크업
2 투명한 피부 강조하는 내추럴 메이크업

소피 마르소 국제영화제

원조 국민 첫사랑 소피 마르소의 변함없는 아름다움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투명한 피부 표현에 집중했다. 파운데이션과 멀티밤을 믹스해 촉촉한 피부를 표현하고 로즈브라운 컬러 아이섀도로 자연스러운 화사함을 더했다. 치크와 립은 본인의 혈색인 듯 최대한 자연스럽게 연출하여 내추럴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김활란(김활란 뮤제네프)

여배우처럼, 홀리데이 메이크업
3 톤다운 로즈 컬러로 포인트

박신혜 대한민국 대중문화예술상

워낙 피부가 건강하기 때문에 베이스를 최대한 얇게 바르고 쿠션 파운데이션을 톡톡 두드리면 기본 화장은 끝. 여기에 가라앉은 레드로즈빛 아이섀도로 음영을 주고, 마지막으로 지속력이 강한 립글로스를 바르면 레드카펫 룩 완성. 로즈 컬러는 어떤 컬러와도 무난하게 매치가 되므로 드레스코드에 맞춰 다양한 파티 메이크업을 시도해 볼 것을 권한다. 이한나(제니하우스 프리모)

여배우처럼, 홀리데이 메이크업
디자인 · 이지은

제품협찬 · 나스(02-6905-3747) 디올(080-342-9500) 루나(080-024-1357) 마몽드(080-023-5454) 마죠리카마죠르카(080-564-7700) 맥(02-3440-2645) 바닐라코(080-225-6500) 바비브라운(02-3440-2781) 비디비치(080-516-1616) 슈에무라 조르지오아르마니(080-022-3332) 스틸라(02-6925-7001) 식스틴브랜드(02-6483-2020) 에스티로더(02-3440-2772) 입생로랑(080-347-0089) 클리오 페리페라(080-080-1510) 톰포드뷰티(02-3440-2760) 포니이펙트(www.ponyeffect.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