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Cover Style

윤세아, 참 예쁘다

8월 커버 메이크업

기획·강현숙 기자 사진·지호영 기자

입력 2011.08.05 17:29:00

MBC 아침드라마 ‘당신 참 예쁘다’에서 씩씩하고 밝은 싱글맘 고유랑으로 출연 중인 배우 윤세아(33)가 이달 여성동아 커버 모델로 카메라 앞에 섰다. 오랫동안 호흡을 맞춰온 메이크업 아티스트 김수희와 헤어 디자이너 서언미는 청초하고 단아한 그의 이미지에서 탈피해 스모키 메이크업과 업스타일 헤어로 시크하고 도회적인 모습을 연출했다. 패션 코디네이터 남지혜는 광택감 있는 블랙 컬러 미니 드레스를 준비해 시크한 차도녀 스타일을 완성했다. 2시간 정도 이어진 촬영 내내 윤세아는 특유의 사랑스럽고 소탈한 매력을 한껏 선보이며 유쾌하게 촬영 분위기를 이끌었다.
Base · Cheek 깨끗한 피부가 돋보이도록 BB크림을 얼굴 전체에 가볍게 펴 발라 매끄럽게 표현한다. 광대뼈 바깥에서 안쪽 방향으로 누드·베이지·브라운 컬러가 마블링된 블러셔를 가볍게 터치한 뒤 살구색 블러셔를 안쪽에 살짝 바른다. 핑크톤 샴페인 컬러와 더티그린·브론즈 컬러가 섞인 페이스 파우더로 하이라이트를 준다.
EYE 그윽하고 깊이감이 느껴지는 스모키 메이크업으로 연출한다. 골드 펄이 믹스된 골드 브라운과 라이트 브라운 컬러 아이섀도를 섞어 눈두덩에 넓게 펴 바른 뒤 블랙 컬러 아이펜슬로 속눈썹 사이를 메우고 눈초리 부분을 올려 그린다. 골드와 블랙 컬러가 마블링된 아이섀도에서 두 가지 컬러를 적당히 섞어 아이라인을 따라 터치한 뒤 아이라인 안쪽에 블랙 컬러 섀도를 덧바른다. 블랙 컬러 아이펜슬로 한 번 더 라인을 그려 눈매를 또렷하게 살린다. 언더라인은 블랙 컬러 아이펜슬로 메운 뒤 블랙 아이섀도를 덧바르고 눈 앞쪽에 골드 컬러를 살짝 발라 포인트를 준다.
LIP 촉촉하고 가볍게 발리는 옐로 오렌지 컬러 립스틱과 화이트 핑크 컬러 립스틱을 적당히 믹스한 뒤 입술 전체에 발라 윤기를 준다.

윤세아, 참 예쁘다


1 맥 미네랄라이즈 블러쉬 프레스드 엠버 자연에서 추출한 미네랄 성분을 구운 뒤 수작업으로 건조시켜 만들었다. 누드, 베이지, 브라운 컬러가 섞여 있다. 3.2g 3만3천원.
2 맥 미네랄라이즈 아이섀도우 골든 게이즈 골드와 블랙 컬러가 마블링돼 있어 활용도가 높다. 2g 3만원.
3 맥 프렙+프라임 뷰티 밤 SPF35 잡티를 가려주고 피부결을 매끈하게 정돈해 화사하게 만드는 BB크림으로 식약청에서 인증한 안티에이징 기능도 있다. 30ml 4만8천원.
4 맥 쉰 수프림 립스틱 해피 히비스커스 · 쉬어 만다린 립글로스처럼 가벼우면서 립스틱의 발색력과 지속력이 좋은 립스틱. 옐로 오렌지와 화이트 핑크 컬러로 어떤 룩에도 잘 어울린다. 각 3.6g 2만9천원.
5 맥 미네랄라이즈 스킨피니쉬 세미 프레셔스 크리스탈 핑크 피부에 투명한 반짝임과 고급스러운 광택을 더하는 미네랄 시머 페이스 파우더. 6.5g 4만4천원.


제품협찬·맥(02-3440-2782)
의상·소품협찬·제시뉴욕(02-3442-0151) S·B쥬얼리(02-508-6033) 디블루메(070-8289-1989)
헤어·서언미(Ra끌로에 02-3447-4004)
메이크업·김수희(Ra끌로에)
코디네이터·남지혜

여성동아 2011년 8월 572호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