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Beauty with Specialist | 우현증의 Beauty Solution

여름 메이크업 고민 처방전

이달의 Solution

기획ㆍ신연실 기자 글ㆍ우현증

입력 2011.06.01 15:30:00

여름 메이크업 고민 처방전


Q 얼굴에 땀이 많이 나는 편입니다. 특히 여름이 되면 땀이 흘러 메이크업이 지워지기 일쑤예요. 저처럼 땀이 많은 경우 어떻게 메이크업 해야 할까요? 김보미(wkdrnxhdxhd@ hanmail.net)
일단 메이크업을 위한 모든 제품을 워터프루프 제품으로 선택하세요. 특히 섀도는 고정력이 높은 크림 타입으로 고르고, 지속력이 다소 낮은 비비크림 대신 크림 타입 파운데이션을 바르세요. 워터프루프 제품으로 메이크업할 때는 피부에 얇게 발라야 땀에 뭉치지 않고 오래 밀착된답니다. 메이크업이 유분감으로 들뜨는 것은 티슈로 눌러 닦고, 흐르는 땀은 가제수건으로 조심스럽게 눌러 닦으세요. 땀을 티슈로 눌러 닦으면 휴지조각이 들러붙을 수 있어요. 땀과 유분을 어느 정도 제거한 후, 얼굴 전체에 수분 미스트를 뿌려 열을 식히고 파우더를 가볍게 바릅니다. 파우더도 워터프루프 제품이나 얼굴의 열을 식히는 쿨링 제품이 좋아요.

Q 전 사계절 내내 스모키를 즐기는 스모키 마니아랍니다. 비비크림이나 컬러가 있는 선크림만 베이스로 바르고, 펜슬·리퀴드 타입 아이라이너와 섀도를 사용하죠. 문제는 시간이 지날수록 쌍꺼풀 라인이 번들거리면서 섀도와 라인이 뭉치는 겁니다. 항상 신경 쓰여 수정할 제품을 들고 다니는데 여간 귀찮은 것이 아니에요. 방혜정(hjloveday@hanmail.net)
우선 눈가에 바르는 기초 제품부터 체크해보세요. 눈가가 건조하다고 유분감 높은 아이크림을 사용하진 않았나요? 아니면 평소 바르는 선크림이나 비비크림이 의외로 유분감이 높은 게 원인일 수도 있어요. 베이스 제품을 바른 뒤엔 티슈로 눈두덩을 한 번 눌러 닦고, 눈가 전용 픽서를 바르거나 파우더로 꼼꼼히 눌러야 번짐을 예방할 수 있어요. 메이크업이 끝난 후에도 아이라인 정리와 함께 파우더로 한 번 더 눌러주는 섬세함이 필요하고요. 그래도 안 된다면? 워터프루프 크림 섀도를 적극 추천합니다.

Q 지성 피부인 제게 여름은 공포의 계절입니다. 피지 제거 종이가 남아나지 않아요. 피지 제거 종이를 사용하고 바로 파우더 팩트로 수정하는데, 바르면 바를수록 닦은 부분의 메이크업이 들뜨면서 하얗게 뭉쳐요. 김미선(hyuklvr@naver.com)
기초 제품을 피지 컨트롤 라인으로 바꿔보세요. 그런 다음 피지를 조절하면서 피부 요철을 잡는 프라이머를 바르고, 고정력과 밀착력이 뛰어난 메이크업 베이스와 파운데이션을 바르세요. 특히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는 스펀지를 사용하되, 스펀지에 미스트를 뿌려 물을 묻힌 상태로 제품을 바르면 피부에 더욱 강하게 밀착된답니다. 마지막 파우더 단계에서는 피지를 컨트롤하는 팩트 타입으로 마무리하고요. 들뜬 메이크업은 수분 미스트를 뿌려 하얗게 들뜬 부분만 면봉으로 닦은 후, 다시 메이크업을 하는 게 가장 확실한 수정 방법이에요. 면봉으로 닦아낸 주변은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려가며 공들여 그러데이션해야 바로 화장한 것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어요.

Q 전 피부가 까무잡잡한 편이라 항상 컬러 선택이 어려워요. 그동안 브라운, 블랙 컬러로 스모키 메이크업만 하고 다녔어요. 여름에 각광받는 블루나 그린 컬러는 저한테 너무 안 어울리는 것 같은데 좋은 방법 없을까요. 이은영(dddeuy@naver.com)
컬러 사용을 두려워하는 건 어색함 때문인 경우가 많은데, 그럴 땐 면보다는 선을 이용하는 것이 방법이랍니다. 블루나 그린 컬러(펄이 가미된 컬러를 사용하면 어색함이 더욱 줄어요) 펜슬 아이라이너를 활용해보세요. 평소 그리는 아이라인 두께보다 3배 정도 더 굵게 아이라인을 그리는 겁니다. 라인 두께가 두꺼워진 만큼 길이를 길게 빼서 그려야 시원한 눈매가 연출된다는 걸 기억하세요. 그런 다음 언더라인은 어두운 컬러 섀도를 발라 어색함을 없애고, 마스카라로 속눈썹에 볼륨을 주세요.



▼ Solution Item

여름 메이크업 고민 처방전


1 나스 포어 리파이닝 프라이머 바르는 즉시 모공을 가려주고 미네랄 파우더가 T존의 유분을 잡아 산뜻한 피부결을 연출한다. 30ml 5만원대.
2 이니스프리 그린티 미네랄 미스트 피부에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하고 녹차성분이 더위에 지친 피부를 진정시키는 저자극 미스트. 150ml 1만1천원.
3 베네피트 스테이 돈 스트레이 아이섀도의 발색력 및 지속력을 높여주는 아이 전용 프라이머. 시간이 지나도 눈가가 어두워지지 않고 메이크업이 주름 사이에 끼지 않도록 돕는다. 10ml 3만9천원.
4 맥 파워포인트 아이 펜슬 옐로 화이트와 골드펄이 담긴 블루 컬러 아이 펜슬. 각 1.2g 2만2천원.
5 오리진스 제로 오일 T존 세럼 번들거리는 피부에 사용하는 액상 형태 피지 흡수제. 메이크업 후에도 사용할 수 있으며, 과도하게 피지가 분비되는 부위를 즉각적으로 매트하게 만든다. 18ml 가격미정.
6 비디비치by이경민 퍼펙트 프레스드 파우더 SPF25 PA++ 오일블로팅 페이퍼가 내장돼 있으며 고순도의 기능성 파우더가 땀이나 유분으로 얼룩진 부위를 보송하게 커버한다. 11g 5만8천원.

여름 메이크업 고민 처방전


* 다음 달 주제는 ‘바캉스 메이크업’입니다. 전문가의 속 시원한 뷰티 해결책이 궁금하다면 siri8@donga.com으로 메일 보내주세요. 질문이 채택된 분께는 아비노의 내추럴 프로텍션 선블럭 로션 SPF50을 선물로 보내드립니다. 오트밀 성분이 피부 보습과 진정을 도와 민감한 피부에도 자극없이 자외선을 자단하는 제품입니다. 제품문의 080-023-1414

여름 메이크업 고민 처방전


메이크업 아티스트 우현증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이자 우현증 드 메르시의 원장. 고현정, 고소영, 김아중 등 내로라하는 국내 톱 여배우들의 얼굴을 책임지고 있다.

제품협찬ㆍ비디비치by이경민(080-516-1616) 디올(080-342-9500) 베네피트(080-001-2363) 나스(02-6905-3747) 오리진스(02-3440-2783) 맥(02-3440-2782)

여성동아 2011년 6월 570호
Beauty 목록보기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