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LESSON

눈가 고민 완벽 솔루션

다크서클·비립종·안검하수…

진행 우매화 사진 문형일(인물) 홍중식(제품) 기자 || ■제품협찬 슈에무라(02-3497-9775) 맥(02-3440-2762) 바비브라운(02-3440-2781) 이니스프리 마몽드(080-023-5454) 스킨푸드(080-012-7878) 숨37(080-727-5252) 가네보임프레스(080-990-8989) 아벤느(080-024-1188) 프레쉬(02-547-6242) 오르비스(02-3443-1657) 헤어&메이크업 W퓨리피(02-549-5395) ■모델 고성희

2010. 01. 14

눈가 피부는 피지선이 적고 민감해 조금만 피곤해도 다크서클이 생기고 탄력이 떨어진다. 눈가에 생기는 각종 트러블을 없애고 반짝반짝 빛나는 눈가 만들기 대작전.

눈가 고민 완벽 솔루션

‘눈가’ 관리가 특히 중요한 이유
피하지방이 적고 피부가 얇다
눈가 피부는 얼굴 피부 두께의 3분의 1 정도로 우리 몸 피부 중에서 가장 얇다. 피하지방과 피지선이 상대적으로 적어 건조해지기 쉽고, 표정을 지을 때 많이 움직여 잔주름도 빨리 생긴다.

진피 조직이 얇고 혈관과 신경 분포가 많다
피부 속 탄력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성분은 콜라겐과 엘라스틴. 이 성분은 진피 속에 분포하는데, 진피가 얇은 눈가는 콜라겐과 엘라스틴이 적어 쉽게 지친다. 눈 주변 피부에 유난히 굵은 혈관이나 과도하게 많은 혈관이 분포하면 다크서클을 형성한다. 특히 혈관에 의한 다크서클은 컨디션에 따라 민감하게 영향을 받아 수면부족이나 피로에 의해 금세 악화된다.

눈가 트러블 예방하는 생활 습관
숙면 취하기 세포 재생이 활발한 밤 10시~새벽 2시에는 수면을 취해야 피부가 빠르게 재생된다.
충분한 영양섭취 연어, 채소, 우유, 과일 등 비타민과 무기질이 풍부한 식품을 먹으면 혈액순환을 도와 다크서클이 완화된다.
온·냉찜질 온찜질은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도록 돕고, 냉찜질은 혈관이 지나치게 확장되지 않도록 돕는다.

눈가 고민①
다크서클

알레르기나 피부염에 의한 색소침착
만성적으로 알레르기성 질환을 앓고 있거나 습관적으로 눈을 자주 비비는 경우, 아토피 피부염에 의한 눈 주변 색소침착으로 인해 다크서클이 생긴다. 피부가 건조할 때 일시적으로 다크서클이 올 수 있는데, 세안 후 다크서클이 사라지거나 희미해지면 건조로 인한 것이고, 그렇지 않으면 피부염에 의한 것이다.
눈 밑 지방이 두드러지고 그늘져 보이는 경우
눈가 피부가 늘어지면 눈 밑에 그늘이 생기면서 다크서클이 발생한다. 눈가에 탄력 주는 마사지를 하고 화이트닝과 리프팅 효과가 있는 아이크림을 꾸준히 바른다.
기타 원인
자외선 노출, 염증에 의한 색소침착, 생리에 따른 호르몬 변화, 만성적인 스트레스, 눈 화장으로 인한 색소 침착, 림프 순환의 장애 등에 의해서도 다크서클이 생긴다. 이를 예방하려면 눈가 전용 자외선차단제를 바르고, 눈 화장 전용 클렌저를 사용해야 한다. 눈가가 부었을 때는 마사지로 부기를 뺀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손희정 제안!
타입별 컨실러로 다크서클 커버하는 노하우
눈가 고민 완벽 솔루션

바비브라운 컨실러 키트(왼쪽) 컨실러와 옐로 베이스 파우더가 함께 들어있다. 컨실러 1.7g+파우더 0.8g 4만5천원. 맥 스튜디오 터치 업 스틱 코렉터 간편하게 피부 결점을 커버하는 스틱 타입 컨실러. 1.6g 가격미정.


리퀴드·크림 타입
리퀴드·크림타입은 눈가를 촉촉하게 만들어 건조함을 막는다.
1 브러시에 컨실러를 묻혀 다크서클 부분에 바른다. 손으로 바를 경우 체온으로 인해 깔끔하게 흡수되지 않고 지문이 묻어 깔끔하게 커버되지 않는다. 2 번들거릴 경우 커다란 파우더 브러시를 이용해 컨실러 위를 파우더로 가볍게 터치한다. 옐로톤 다크서클 전용 파우더를 사용하면 효과적.



스틱 타입
스틱 타입은 두껍게 발려 잘못 사용하면 뭉쳐 보이거나 밀릴 수 있다. 진한 다크서클을 커버할 때 이용한다.
1 미스트를 뿌려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다. 2 얼굴에 사용한 파운데이션과 스틱 컨실러를 1:1로 믹스한다. 3 눈 밑 꺼진 부분과 중간, 눈 밑을 3:2:1의 비율로 그러데이션해 커버한다.
눈가 고민 완벽 솔루션

(위)슈에무라 베이스 콘트롤 실버 은은한 펄이 빛을 반사해 다크서클을 커버한다. 13ml 가격미정. (아래)슈에무라 아이 코렉팅 프로 컨실러 슈에무라 다크서클 컬러에 맞게 선택할 수 있다. 2.1g 3만6천원.


하이라이트 펄
하이라이트 펄은 눈 밑이 푸른빛을 띠는 칙칙한 다크서클에 효과적이다.
커버력이 있는 하이라이트 펄을 브러시에 묻혀 눈밑에 바른다. 컨실러를 바른 부분과 바르지 않은 부분의 경계는 브러시로 펴준다. 내추럴하게 커버하고 싶다면 눈 화장 전 다크서클 부분에 밝은 핑크 컬러 펄 파우더를 살짝 바른다.

한 가지 더!
눈 처짐 커버 노하우

눈 밑이 처졌다면 아랫부분은 피부톤과 같거나 반 톤 정도 밝은 컨실러를 사용해 커버한다. 반대로 지방이 불룩 나온 곳은 한 톤 어두운 컨실러를 바른다. 경계가 생기지 않도록 연결 부위를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해 마무리한다.

눈가 고민②
비립종

좁쌀 크기의 각질 낭종으로 크기는 1~4mm이고, 희거나 노란빛을 띤다. 심한 습진, 수포성 질환, 자외선에 의한 화상 후에 생긴다. 자연적으로 없어지기도 하지만 시간이 걸리므로 피부과에서 레이저로 제거한다.

눈가 고민③
안검하수

40대 후반이 넘으면 서서히 눈꺼풀이 처지는데 이를 ‘안검하수’라고 한다. 눈꺼풀을 위로 올렸다 내렸다 하는 근육 힘이 약해져 위 눈꺼풀이 아래로 처지며 눈꺼풀 틈새가 작아지는 것. 안검하수 증상이 나타나면 아래로 처진 위 눈꺼풀이 시야를 가리므로 졸린 눈처럼 보이거나 쌍꺼풀이 여러 겹으로 겹쳐 생긴다. 또 사물을 볼 때 잘 보려고 눈꺼풀을 위로 치켜 올리면서 이마 근육을 과도하게 사용해 이마 주름이 깊어진다. 눈꺼풀 처짐을 예방하려면 눈가 피부 자극을 최소화한다. 눈을 자주 비비는 행동이나 진한 눈화장은 피하고 눈가를 탄력 있게 하는 마사지를 꾸준히 한다.
눈가 고민 완벽 솔루션

아이크림 제대로 바르기
1 아이크림은 손가락에서 한두 번 마찰시켜 체온과 같은 온도로 데워 흡수력을 높인다.
2 눈꼬리에서 시작해 눈 앞머리 방향으로 부드럽게 밀 듯 바른다. 중지와 약지로 튕기듯 두들겨 흡수를 돕는다.
3 눈 앞머리에서 눈꼬리쪽으로 쓸어준 뒤 눈꼬리를 눌러 지압한다. 깊은 주름이 있다면 아이젤을 바른 후 아이크림을 바르고 주기적으로 아이 전용 팩을 한다.
눈가 고민 완벽 솔루션

1 프레쉬 블랙 티 아이크림 비타민 A, C, E 성분이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 결을 정돈한다. 15ml 가격미정.
2 이니스프리 화이트닝 아이세럼 산뜻한 젤 타입으로 눈가에 가볍게 흡수된다. 30ml 1만6천원.
3 아벤느 이스떼알 꽁뚜르 데 지으 민감한 눈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아이크림. 15ml 5만원.
4 숨37 로시크 스킨 리바이빙 아이크림 탄력이 떨어진 눈가에 생기를 준다. 20ml 17만원.
5 마몽드 토탈솔루션 스마트 모이스쳐 아이크림 엉겅퀴 성분이 멜라닌을 억제하고 피부 탄력을 회복시킨다. 30ml 3만2천원.
6 가네보임프레스 아이 에센스 눈가에 막을 형성해 피부에 수분과 부드러움을 준다. 15g 11만5천원.
7 오르비스 아이케어 에센스 다크서클과 부기, 칙칙함을 예방한다. 28ml 3만2천원.
8 스킨푸드 연어 브라이트닝 아이크림 오메가 3가 함유된 연어알 추출물과 알부틴이 눈가를 환하게 한다. 30g 1만7천원.

스킨케어 전문가 황금희의 마사지 레슨
눈가 고민 해결하는 아이 마사지
눈가 고민 완벽 솔루션

눈가의 불룩한 지방 진정
아이백이나 눈가 지방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손끝으로 눈밑 안에서부터 바깥으로 부드럽게 서너 번 쓸어주고 귀 뒤로 쓸어내리듯 누른다. 독소를 눈가부터 귀 뒤, 목, 겨드랑이 쪽으로 내려오면서 빼낸다는 느낌으로 마사지한 후 어깨 부분을 지압한다.
눈가 고민 완벽 솔루션

칙칙한 눈가 환하게
양손 중지로 관자놀이를 누른 후 눈 밑을 향해 나선형으로 둥글리듯 바깥에서 안쪽으로 마사지한다. 이때 손가락 외에 면봉을 이용해 누르는 것도 방법.
눈가 부기 해소
눈 앞머리, 눈가 중간, 눈썹산, 눈 끝 관자놀이의 위아래 지점을 중지와 약지를 이용해 꾹꾹 누른다. 틈날 때마다 동작을 반복하되, 시원한 아이젤을 바른 후 마사지하면 효과가 배가된다. 냉동고에 넣어둔 숟가락이나 얼려둔 녹차 티백으로 부기를 진정시키는 것도 방법.
눈가 고민 완벽 솔루션

눈가 탄력 있게 만드는 마사지
힘을 뺀 두 손가락으로 눈가를 두드리면서 가볍게 패팅한다. 이때 눈을 감고 눈동자를 먼저 톡톡 두드려주고 피아노치듯 전체적으로 넓게 두드린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