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Interior hint

집안 가득 화사한 봄향기 불어넣기 Flower motive decoration

■ 기획·조은하 기자 ■ 사진·조영철 기자 ■ 코디네이터·이승은

2004. 03. 05

화사한 봄에 어울리는 플라워 모티브로 집안을 장식해보자. 꽃무늬 패브릭, 페인팅 등을 이용한 플라워 모티브 데커레이션으로 생기 넘치는 집안 꾸미기.


◀ 로맨틱한 플라워 프린트 패브릭으로 커버링한 파티션과 2인용 소파. 소파의 프레임을 연두색으로 페인팅해서 상큼한 봄느낌을 더했다. 화려한 샹들리에와 매치하면 사랑스러운 공간이 완성된다.


▶ 밋밋한 단색의 가구에는 꽃그림을 그려서 봄기운을 불어넣어 보자. 집안에 어울리는 산뜻한 색상의 아크릴 물감으로 다양한 꽃그림을 그려넣으면 화사하면서도 독특한 가구가 만들어진다. 그림에 자신이 없다면 예쁜 꽃무늬 패브릭을 오려 붙이는 것도 좋은 방법.


◀ 심플한 디자인의 침구에 플라워 모티브를 패치워크 하면 색다른 느낌이 연출된다. 꽃무늬 프린트 천을 오려서 간단한 바느질로 고정시키면 요즘 유행하는 패치워크 이불이 된다. 여자아이 방의 침구에 활용하면 더 좋을 듯하다.

▶ 크기가 다른 여러가지 디자인의 꽃무늬 천을 연결해서 만든 패치워크 테이블 클로스는 다이닝룸에 봄기운을 불어넣기에 충분한 아이템. 행복이 묻어나는 패치워크 테이블 클로스는 컨트리풍 주방에 잘 어울리는 스타일이다.

집안 가득 화사한 봄향기 불어넣기 Flower motive decoration

◀ 꽃무늬 그릇은 영원한 스테디셀러. 마땅한 꽃무늬 그릇이 없다면 주전자나 잼병 등에 꽃무늬 시트지를 붙여보자. 아기자기하면서도 사랑스러운 느낌이 더해진다.
▶ 하나하나 수를 놓은 꽃무늬가 고급스러운 다이어리.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하기에 좋은 아이템이다.
집안 가득 화사한 봄향기 불어넣기 Flower motive decoration

◀ 전등갓에도 플라워 모티브를 활용해보자. 화이트 전등갓을 스트라이프 원단으로 감싼 후 꽃무늬 자수 장식을 붙이면 손쉽게 완성된다.
▶ 로맨틱한 공간의 소품으로 자주 등장하는 새장. 새장에 조화를 넣어두면 공간이 한결 화사하게 변신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