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star` s sweet home

모던함이 돋보이는 이세창·김지연 부부의 신혼집 구경

<여성동아>와 함께 석달간 고쳤어요!

■ 기획·윤수정 기자 ■ 사진·박해윤 기자 ■ 스타일링·류진이

2003. 10. 06

지난 4월 결혼식을 올린 이세창·김지연 부부가 <여성동아>와 함께 3개월간의 개조공사를 끝내고 마침내 신혼집을 공개했다. 촬영 전날까지 작은 소품들을 직접 챙기는 등 신혼집에 대한 애정이 남달랐던 그들이기에 공사기간도 남들보다 오래 걸렸던 것. 꼭 필요한 가구들만 모아 모던하게 꾸민 이들 부부의 보금자리를 살짝 들여다보았다.

모던함이 돋보이는 이세창·김지연 부부의 신혼집 구경

브라운과 카키색으로 차분하게 꾸민 거실에서 가을 냄새가 물씬 난다. 베란다를 확장해 더 넓어 보이는 공간을 소파와 테이블만으로 심플하게 꾸몄다. 실크 소재의 쿠션과 커튼이 다소 밋밋한 공간에 포인트를 준다. 쿠션과 커튼은 동방컬렉션 제품. 벽지는 (주)명품벽지did 4595-1 제품.


“치운다고 치웠는데… 예쁘게 꾸밀 장식품들이 부족하지는 않을까요?”
강아지 ‘모모’를 안고 현관문을 열기가 무섭게 김지연(26)은 걱정부터 했다. 이사와 명절이 겹쳐 제대로 정돈하지 못한 짐들 때문에 촬영이 제대로 될까 고민이라면서도 이세창·김지연 부부의 얼굴에는 ‘신혼의 행복한 미소’가 가득했다.
“지난 4월에 결혼식을 올리고 한동안 처갓집에서 살았어요. 원래 신혼집을 꾸미려 했던 곳이 바뀌고 공사 일정도 여의치 않아 우리만의 보금자리를 공개하는 데 5개월이나 걸렸네요. 제가 워낙 심플한 것을 좋아해 꼭 필요한 가구들만 놓아서 꾸몄어요. 대신 컬러에 신경을 썼는데 전체적으로 브라운과 바이올렛톤으로 맞추고 카키색이나 황금색의 포인트 벽지로 단조로움을 없앴어요.”
연기 활동은 잠시 접고 카레이서로 맹활약중인 이세창(34)은 미대 출신답게 컬러에 대한 까다로운 취향을 보여 아내인 김지연을 공사기간 내내 괴롭혔다(?)고.
“그래도 저는 아기자기한 소품으로 신혼집 분위기를 팍팍 내고 싶었는데… 어제만 해도 인테리어숍에 같이 갔다가 ‘그건 우리집에 안 어울려’ ‘색깔이 분위기와 안 맞아’ 하며 신랑이 말하는 통에 맘껏 사지도 못했어요. 제가 고집을 부려서 로맨틱한 느낌의 베드밴치와 화려한 보라색 패브릭으로 꾸민 공간이 침실인데 신랑도 은근히 좋아하는 것 같아요.”
남편을 내조하느라 개인적인 활동을 쉬고 있는 김지연은 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부분은 부엌이라는 말을 덧붙였다. 오렌지 컬러의 벽과 화이트그로시 싱크대가 상큼한 느낌을 주어 ‘일할 맛나는 부엌’이라고 주변에서 칭찬이 자자하다.
도시적이고 새침한 외모로 보아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유머와 정이 넘치는 이세창·김지연 부부. ‘카레이서의 꿈’이라 불리는 포뮬러1(F1) 선수 자격증을 따기 위해 잠시 미국으로 유학을 떠날 예정이라는 두 사람의 앞날에 파란색 신호등만 나타나길 기원한다.
모던함이 돋보이는 이세창·김지연 부부의 신혼집 구경

모던함이 돋보이는 이세창·김지연 부부의 신혼집 구경

1 ‘나이차가 느껴지지 않느냐’는 질문에 ‘나의 정신연령이 네살 어리고 지연이는 네살 많아 결국은 동갑’이라고 대답한 이세창과 그의 아내 김지연.
2 영화를 제대로 감상하기 위해 구입했다는 홈시어터 시스템. 사진에는 잘 안보이지만 우퍼 바닥에는 냄비받침을 이용해 이세창이 손수 만든 흡음장치가 숨어 있다. 벽지는 ㈜명품벽지did의 4554-2 제품.
3 현관 한쪽 벽면에 붙박이 신발장을 짜 넣었다. 입구에 놓인 꽃장식은 김지연의 아이디어로 집의 첫인상을 싱그럽게 만들어준다. 신발장은 그린하우스 제품.


◀ 아이보리 벽지와 보라색 패브릭으로 꾸민 침실. 창가에 로맨틱한 디자인의 베드벤치를 놓아 따뜻한 햇살을 즐길 수 있게 했다. 베란다 부분을 확장하면서 원래 벽이 있던 부분을 살려 가벽을 설치했다. 베드벤치는 씨리디자인 제품. 침구와 커튼은 동방컬렉션 제품. 벽지는 ㈜명품벽지did 4593-2 제품.
▶ 레이싱복을 입은 남편의 사진과 아내가 직접 만든 테디베어로 꾸민 서재.

◀ 아내가 직접 구입한 공주풍 베드벤치가 아주 마음에 든다는 이세창. “지연이한테 잘못한 날에는 여기서 잘까봐요~” 하며 너스레를 떨었다.
▶ 촬영이 있기 전날, 딱 이 자리에 달면 좋겠다 싶어 구입한 오너먼트로 창가를 장식했다. 올리브그린과 보라색 실크로 화려하게 주름을 잡아 만든 커튼은 동방컬렉션 제품.


◀ 오렌지색 벽과 화이트 싱크대가 상큼한 느낌을 주는 부엌. 손잡이 없이 UV 도장을 한 화이트 문짝과 실버 컬러의 문짝이 세련된 조화를 이룬다. 주방가구는 에넥스 스페셜 5002 화이트 핸들리스 제품.
▶ 앤티크 식탁과 실크 커튼으로 클래식하게 꾸민 다이닝룸. 식탁 위의 보라색 꽃병과 벽에 걸린 컬러풀한 그림이 포인트가 된다. 커튼은 동방컬렉션 제품.

1 남편 내조와 집안살림에만 열중하고 있는 김지연의 마음에 쏙 들게 꾸민 주방. 수납공간이 넉넉해 따로 그릇장을 둘 필요가 없다고 한다.
2 신혼집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노란색 토스터. 갓 구운 빵으로 즐기는 아침식사는 어느 호텔의 조식 부럽지 않다고. 토스터는 물리넥스 제품.

모던함이 돋보이는 이세창·김지연 부부의 신혼집 구경

1 의상과 소품들을 크기와 종류별로 수납할 수 있는 시스템가구를 짜 넣어 꾸민 드레스룸. 바퀴가 달린 웨건은 그날 입을 옷을 소품과 함께 코디 해 올려놓는 용도로 사용한다고. 시스템가구는 스페이스 맥스 제품.
모던함이 돋보이는 이세창·김지연 부부의 신혼집 구경

2 ‘아직은 초급과정’이라는 김지연의 테디베어 만들기 솜씨는 수준급. 재봉틀은 부라더미싱의 XL6040 제품.
3 이세창이 소속된 레이싱팀 KMC의 단복. F1 선수 자격증을 목표로 곧 미국 유학을 떠날 계획이라고 한다.

모던함이 돋보이는 이세창·김지연 부부의 신혼집 구경

“최소한의 가구와 모노톤의 벽지로 심플하게 꾸몄어요”
시공 및 설계 : 세미하우징
개조의 전체적인 디자인과 시공을 담당한 세미하우징은 상업공간과 주거용공간의 리모델링 전문 회사. 거주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설계와 시공, 꼼꼼한 마무리는 물론 애프터서비스도 철저하게 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개조에서는 거실과 침실의 베란다를 확장, 실제 평수보다 넓어 보이게 했고, 장식용 가벽을 설치해 포인트를 주었다. 은은한 나뭇결이 살아 있는 바닥재와 부드러운 톤의 벽지를 사용해 전체적으로 차분한 느낌을 연출했다. 거실벽은 올리브그린색 포인트 벽지를 사용해 브라운톤의 거실 분위기와 어울리게 했다. 문의 02-540-6647 www.ilikehome.co.kr
주방가구 : 에넥스 주방가구 전문회사 에넥스는 집안 구조와 분위기에 맞는 실용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에 시공한 제품은 스페셜 5002 화이트 핸들리스로 깊은 광택의 UV 도장과 손잡이를 과감히 없앤 핸들리스(Handleless) 디자인을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2003년 우수산업디자인 대통령상을 가구업계 최초로 수상한 제품이기도 하다. UV 도장공법은 손때가 묻지 않아 흰색 컬러를 오랫동안 깨끗하게 유지할 수 있는 것이 장점. 문의 02-2185-2080
재봉틀 : 부라더미싱 가정에서도 손쉽게 옷이나 패브릭 소품을 만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재봉틀 생산업체. 최근에는 기계자수 재봉틀을 선보여 다양한 소품을 만들고 싶어하는 사람들의 기호를 만족시켜주고 있다. 테디베어 만들기에 관심이 많은 김지연을 위해 심플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신제품 ‘XL6040’을 선물로 제공했다. 문의 1588-3600
모던함이 돋보이는 이세창·김지연 부부의 신혼집 구경

벽지 : (주)명품벽지did
세련된 디자인과 고급스러운 색감의 명품스타일 벽지 브랜드. 패턴과 질감이 다양해 원하는 느낌의 벽지를 선택할 수 있는 것이 장점. 차분하고 심플한 집안 분위기에 맞춰 여러가지 패턴의 벽지를 제공했으며 거실에는 올리브그린 벽지를 사용해 세련된 느낌을 살렸다. 문의 02-2141-3540 didwallpaper.com
시스템가구 : 스페이스 맥스유럽 스타일의 실용적이면서 심플한 드레스룸을 제작하고 있다. 행어와 수납장을 적절히 배치해 수납효과를 높이고 목재와 알루미늄 기둥을 사용해 모던한 느낌을 준다. 부부가 모두 연예인이라 의상과 소품이 많은 점을 감안하여 옷걸이와 서랍이 짜임새 있게 배치된 수납가구로 드레스룸을 꾸몄다. 문의 02-3142-4242
패브릭 : 동방실업국내 유명 하우징페어에 참가하여 특별한 디자인의 패브릭을 선보이는 곳. 자체 공장을 가지고 있어 실크, 레이스 등 고급스러운 소재와 다양한 패턴의 원단을 두루 선보이고 있다. 이번 개조에서는 침실, 거실, 다이닝룸, 드레스룸의 커튼과 로만섀이드, 침구류를 협찬했다. 고급 실크원단과 브라운, 올리브그린, 바이올렛 등 세련된 컬러를 사용해 차분한 집안 분위기에 우아함을 더했다. 문의 02-594-0579
붙박이장 : 그린하우스각종 맞춤가구를 전문으로 제작하는 곳. 소비자가 원하는 공간에 딱 맞는 붙박이장, 신발장 및 기타 가구를 제작, 설치해주고 있는데 다양한 디자인의 문짝으로 인테리어에 포인트를 줄 수 있다. 이번에는 파우더룸의 붙박이장과 현관 신발장을 시공했는데 자잘한 소품까지 짜임새 있게 수납할 수 있도록 내부 공간을 설계한 것이 특징이다. 문의 02-419-5510
소형가전 : 물리넥스프랑스의 소형가전 전문 브랜드 물리넥스. 유럽 스타일의 세련된 디자인과 색감이 돋보이는 제품으로 주부들의 인기를 끌고 있다. 이세창·김지연 부부를 위해 토스터, 다리미, 커피메이커, 핸드블렌더, 믹서를 선물했다. 문의 02-3438-6700
기타 협찬 업체가구 동서가구 어정전시관 031-282-5900조명 스페이스 조명 02-2279-1300시트지 칼로스 02-516-2411마루 참성마루 02-475-9901베드벤치 씨리디자인 031-977-6938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