탤런트 이경진
” 매일 아침 직접 만든 콩가루주스로 피부와 건강을 관리해요”
얼마전 종영한 드라마 ‘별난남자 별난여자’에서 감칠맛나는 연기를 보여줬던 탤런트 이경진(50). 1975년 데뷔했다는 그는 나이가 믿기지 않을 정도로 30년 전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Skin · Body Care
잡티 하나 없이 맑고 깨끗한 피부가 돋보이는 그의 뷰티 노하우는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하게 바르는 것. 운동을 좋아해 야외에서 있는 시간이 많지만 기미하나 찾아볼 수 없는 깨끗한 피부로 주위의 부러움을 받고 있다. 자외선 차단제는 영양공급까지 되는 제품을 선택해 4시간 간격으로 덧바른다고. 비가 오거나 흐린 날에도 절대 빼놓지 않고 365일 바른다. 피부가 건성이라는 그는 수분 크림과 보디 오일을 꾸준히 사용해 피부를 가꾼다. 폼 클렌징과 황토 비누로 이중 세안하고 수분 크림을 바르는데 피부를 촉촉하게 하고 메이크업도 잘 받게 한다. 샤워 후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마사지하듯 바르는 보디 오일은 피부 보습은 물론 릴렉스 효과까지 있는 아로마 제품을 사용한다. 반신욕과 족욕도 그의 건강한 피부 비법. 아침에 일어나자 마자 잠에서 덜 깬 채 반신욕을 하면 온몸의 세포들이 깨어나는 것처럼 개운하고, 잠자기 전 따뜻한 물에 10분 정도 발을 담그는 족욕은 혈액순환을 도와 숙면에 도움을 준다. 욕조에 물을 담고 안정과 진정효과가 있는 캐머마일과 청량감을 주는 멘톨 성분의 에센셜오일을 떨어뜨려 몸을 담그면 기분까지 상쾌해진다고 한다.
Fitness
작고 마른 체구로 연약할 것만 같은 그는 의외로 활동적인 운동을 좋아한다. “헬스와 골프는 10년 이상 꾸준히 하고 있어요. 운동하는 것을 좋아해서 다이어트는 크게 신경쓰지 않아요.” 헬스 마니아인 그가 추천하는 운동은 근력운동. 다이어트에 좋다고 유산소 운동만 하는 경우가 많은데 나이가 들수록 유산소 운동과 근력운동을 병행해야 피부가 탄력있고 골다공증 예방에도 효과적이라고 강조한다.
Healthy Food
그의 아침메뉴는 콩가루와 우유, 바나나, 꿀을 섞은 건강 음료. 콩은 다이어트, 노화방지, 골다공증에 효과적이기 때문에 여성들에게 특히 좋은 식품이라며 강추. “콩은 색깔별로 효능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 가지를 섞어서 갈아요. 고소하고 부드러워 맛도 좋지만 한끼 식사로 손색없을 만큼 영양이 풍부하거든요.” 그는 밥을 먹을 때도 흰 쌀밥은 먹지 않는다. 비빔밥, 알밥, 쌈밥 등 다른 식재료와 함께 먹을 수 있는 메뉴를 선택하고 담백한 찌개나 국 등을 곁들인다. 소식하고 대신 틈틈이 자주 먹는 것도 그의 건강 비결이라고 한다.
Life Style
모든 일을 단순하게 생각하면서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려 한다. “여유를 갖고 생활하는 것만큼 건강에 좋은 건 없어요. 낮에 열심히 활동했다면 저녁 시간만큼은 나를 위해 휴식을 취하는 거죠.”
파우치 속 필수 아이템
01 자극없이 지워주는 수성과 유성층으로 아이메이크업을 빠르게 지워주는 랑콤 비파실 리무버. 125ml 3만2천원.
02 안정과 진정효과가 있는 블루 캐머마일, 청량감을 주는 멘톨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아베다 블루 오일 발란싱 컨선트레이트. 7ml 1만9천원.
03 솔싹 추출물과 17가지 한방 성분이 피부 노폐물을 깨끗하게 제거해주는 참토원 황토비누. 1세트(3개) 2만5천원.
04 한번 바르면 16시간 동안 수분을 유지시켜주는 라프레리 쎌루라 타임 릴리스 모이스춰라이저 인텐시브. 30ml 17만원. (방향은 좌에서 우)
탤런트 김민희
”양파 가루를 넣어 끓인 물과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고야차가 저의 피부와 몸매 관리 비결이에요 ”
KBS2 라디오에서 최백호씨와 함께 ‘라디오 챔피언’을 진행하고 있는 탤런트 김민희(34). 어려서부터 방송을 시작해 올해로 29년째라는 그는 아직도 어릴 적 앳된 모습 그대로다.
Skin · Body Care
깨끗하고 탱탱한 그의 피부관리 비법은 각질제거에 있다. 얼굴에 각질이 있으면 아무리 비싼 화장품을 발라도 겉돌기만 하고 소용없다는 것. 화장품이 잘 흡수되도록 매끄러운 피부결을 만드는 데 가장 신경쓴다. 그의 각질제거 방법은 목욕. 각질제거 제품을 자주 사용하면 오히려 피부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모공이 자연스럽게 열리고 자극이 없이 각질이 제거되는 목욕을 즐긴다. 욕조에 따뜻한 물을 받아 레몬오일, 라벤더오일, 해초결정체 등이 함유된 입욕제를 넣고 편안하게 몸을 담그고 있으면 노폐물이 땀과 함께 배출돼 피부가 맑고 투명해질 뿐 아니라 스트레스까지 해소된다고 한다.
Fitness
걷기와 요가 스트레칭은 하루도 빠짐없이 한다. 가까운 거리는 되도록 걷고 집에 와서는 러닝머신 위에서 빠르게 걸으며 운동한다. 러닝머신과 걷기를 통해 신진대사를 높인 후에는 요가 스트레칭으로 예쁜 보디라인을 만든다고. 그가 추천하는 요가 동작은 다리 부종 풀기와 상체 트위스트. 바닥에 등을 대고 누워 두 팔과 다리를 수직으로 뻗은 다음 손가락과 발가락 끝부터 털어주면 몸의 기를 회복시켜 부기를 제거해준다. 트위스트 동작은 편안하게 누운 상태에서 상체는 움직이지 않고 양다리를 들어 교차하는데 뭉쳤던 근육들이 풀리면서 숙면을 취할 수 있게 도와준다.
Healthy Food
그는 하루 종일 물을 입에 달고 산다. 일을 할 때나 외출을 할 때, 집에 있을 때도 습관적으로 물을 마신다. 물에 양파껍질을 말려 빻은 가루를 조금씩 넣어 끓여 마시기도 하는데 구수한 맛이 나며 피부에 생기를 주는 효과가 있다. “처음에는 의도적으로 마시기 시작했는데 지금은 물 없이는 못 살 정도예요. 물을 많이 마시니까 푸석푸석했던 피부도 매끈해지더라고요.” 다이어트와 변비에 좋다는 ‘고야차’도 즐겨 마신다. 고야열매의 과육과 씨앗을 이용해 만든 고야차는 일본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차로 비타민이 풍부하고 지방을 분해하는 성분이 있다고. 기름진 음식을 먹고 나서 고야차를 마시면 몸속까지 개운해진다고 한다.
그의 또 다른 건강 비결은 규칙적인 식사습관. 방송일로 바빠도 식사만큼은 꼬박 챙겨 먹는 데 특히 다양한 야채와 함께 먹을 수 있는 쌈밥을 즐긴다. 비타민, 식이섬유도 많고 칼로리 걱정 없이 마음껏 먹을 수 있다고. 살짝 데친 미역 등 해조류와 쇠고기 넣은 된장을 함깨 내면 영양은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은 밥상이 차려진다.
Life Style
그는 일을 할 때 몇 가지 원칙이 있다. 주말이나 휴일에는 일을 하지 않고 가족과 함께 보내며, 한꺼번에 많은 스케줄을 만들지 않는 것. 일을 즐기면서 할 수 있는 그만의 방법이다. “이기적일 수 있지만 내가 즐거워야 가족이 즐겁고 일도 잘되잖아요. 좋아서 하는 일인데 스트레스 받으면 안되지요. 스트레스 받을 것 같으면 아예 시작하지도 않아요.”
파우치 속 필수 아이템
01 피부 깊숙이 스며들어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주는 쥴리크 라벤더 플로랄 워터. 100ml 5만9천원.
02 운동 전에 마시면 체지방 분해에 도움을 줘 운동 효과를 높일 수 있다. CJ 뉴트라 팻다운. 70병 10만5천원.
03 주름의 원인이 되는 콜라겐의 양과 질을 동시에 케어해 피부 재생을 돕는 SKⅡ 디-링클 액티브. 25g 13만5천원.
04 라벤더오일, 카모마일오일, 꽃잎 등 천연 재료가 함유되어 있어 숙면에 도움을 주는 러쉬의 입욕제. 95g 가격 미정.(방향은 좌에서 우)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