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술맛 돋우는 간단 안주 4

최은초롱 기자

2023. 03. 18

요리 곰손도 걱정할 필요 없다. 맛은 물론 누구라도 쉽게 만들 수 있는 센스 만점 안주 레시피.

*레시피는 모두 2인분 기준입니다.

치즈 떡꼬치

떡볶이떡과 구워 먹는 치즈를 번갈아 꼬치에 꿴 뒤 매콤달콤한 소스를 발라 굽는다. 쫀득쫀득 식감에 하나씩 하나씩 꼬치 빼 먹는 재미도 쏠쏠하다.

Ingredients
떡볶이떡 10개, 구워 먹는 치즈 120g, 꼬치 4개
소스 | 토마토케첩·올리고당 2큰술씩, 고추장 1큰술,
다진 마늘 1작은술

How to make
1 떡볶이떡과 구워 먹는 치즈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2 꼬치에 ①을 번갈아 끼운다.
3 종이 포일 위에 ②를 올리고 소스를 바른다.
4 ③을 오븐이나 180°C 에어프라이어에서 5분 정도 굽는다. 뒤집어서 다시 소스를 발라 5분 더 굽는다.

Tip
아이들 간식용으로 만들 땐 고추장의 양을 줄여도 된다.
소스에 견과류를 다져서 넣으면 더욱 고소하고 맛있다.



얼큰 부대쫄면

소주나 막걸리를 마실 때 생각나는 요리. 쫄면을 넣어 한 끼 식사로 먹어도 든든하다. 사골 국물 베이스라 영양까지 챙길 수 있다는 사실.

Ingredients
프랑크소시지 2개, 스팸 40g, 슬라이스 햄 4장, 베이컨 4줄, 양파 1/2개, 대파 1대, 느타리버섯 1줌, 김치 1컵, 사골 국물 3컵, 쫄면 400g
소스 | 고추장·간장·청주·다진 마늘 1큰술씩, 고춧가루 2큰술, 설탕 1작은술

How to make
1 프랑크소시지는 어슷하게 썰고, 스팸은 슬라이스해서 3~4등분한다. 슬라이스 햄은 4등분하고, 베이컨은 한입 크기로 썬다.
2 양파는 굵게 채 썰고, 대파는 반 갈라 5cm 길이로 채 썬다. 느타리버섯은 가닥을 나누고, 김치는 송송 썬다.
3 사골 국물과 물을 섞어 냄비에 붓고 양념장을 풀어 끓인다.
4 ③에 ①, ②를 넣고 끓이다가 쫄면을 넣고 센 불에서 한소끔 더 끓인다.

Tip
쫄면 대신 라면을 넣어도 맛있다. 사골 국물은 시판 제품을 사용해도 좋다.

타이식 쌀국수 샐러드

쌀국수와 숙주, 칵테일 새우가 어우러져 상큼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일품. 홈 파티 메뉴로 손색이 없다. 드레싱은 마지막에 뿌려야 쌀국수가 불지 않는다.

Ingredients
칵테일 새우 4마리, 청주·양파·오이·셀러리·고수·소금 약간씩, 그린빈 4개, 숙주 40g, 홍고추 1/2개, 쌀국수 60g
드레싱 | 다진 홍고추 1/2개분, 다진 양파·칠리소스·설탕 1큰술씩, 식초·올리브오일 2큰술씩, 피시 소스 1과 1/2큰술, 땅콩 가루 조금

How to make
1 새우는 끓는 물에 청주를 넣고 데친다.
2 그린빈은 적당히 자르고 숙주는 깨끗이 씻은 뒤 각각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살짝 데친다. 양파는 채 썰어 물에 담가두었다가 물기를 뺀다.
3 오이는 반 갈라 0.3cm 폭으로 썰고, 셀러리는 섬유질을 벗겨 같은 크기로 썬다. 홍고추는 어슷하게 썬다.
4 쌀국수는 찬물에 10분 정도 불린 뒤 끓는 물에 20초간 짧게 데친다. 바로 찬물에 헹궈 체에 밭친다.
5 ①, ②, ③, ④를 섞어 접시에 담고 고수를 올린 다음 드레싱을 뿌린다.

Tip
생숙주 씹는 식감이 부담스럽다면 살짝 볶아서 사용해도 좋다.

황태튀김

황태를 물에 담가 부드럽게 불린 뒤 바삭한 튀김옷을 입혀 튀겼다. 매콤한 청양고추 마요 소스에 찍어 먹으면 황태의 짠맛이 중화되고 고소한 맛이 더해진다.

Ingredients
황태채 300g, 튀김가루 2큰술, 고춧가루 1큰술, 달걀 2개, 빵가루 1/2컵, 식용유 적당량
청양고추 마요 소스 | 다진 청양고추·간장 1큰술씩, 마요네즈 2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설탕 1작은술

How to make
1 황태채는 물에 담가 잠깐 불린 뒤 종이 타월로 눌러 물기를 닦는다.
2 튀김가루와 고춧가루는 비닐 백에 담아 잘 섞은 뒤 황태채를 넣고 흔들어준다.
3 달걀은 곱게 풀어 달걀물을 만든 뒤 ②에 입히고, 그다음 빵가루를 입힌다.
4 170°C 기름에 ③을 잠깐 넣었다가 건져(살짝만 튀기는 것이 포인트) 접시에 담고 소스를 곁들인다.

Tip
튀기는 것이 번거롭다면 에어프라이어에 황태채만 구워도 맛있다. 불려서 물기를 꼭 짠 황태채에 식용유를 입힌 다음 150°C 에어프라이어에서 앞뒤로 각각 5분씩 조리할 것. 온도가 너무 높으면 딱딱해지면서 탈 수 있으니 주의하자.

#술안주 #간단레시피 #여성동아


술에는 안주
감각적인 푸드 스타일링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요리 연구가 장연정의 레시피 북. 집에서 여러 사람과, 때로는 혼자서 여유롭게 즐기는 술자리가 일상에 소소한 행복을 안긴다. 홈술과 홈 파티의 기본은 안주. 국물 요리, 꼬치 등 기본 메뉴부터 SNS에 자랑하고 싶은 비주얼의 이색적인 안주까지, 술자리의 즐거움이 배가되는 레시피를 담았다. 리스컴



사진&자료제공 리스컴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