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성동아 로고

Living #kids #furniture

‘SKY캐슬’ 부럽지 않은 아이 가구

EDITOR 한여진 기자

입력 2019.02.11 17:00:01

집중력 높이는 ‘SKY캐슬’의 독서실 책상, 오랜 시간 앉아도 편안한 의자, 자질구레한 아이용품 깔끔하게 정리하는 수납용품, 숙면을 도와 집중력을 향상시키는 침대와 매트리스까지. 아이 성적 책임지는 똑똑한 가구 컬렉션.

장시간 앉아도 편안한 의자

‘SKY캐슬’ 부럽지 않은 아이 가구
1 생체역학, 시각, 물리치료, 인체공학 분야의 의사와 박사 20명이 참여해 개발한 의자. 좌석과 등받이에 몸무게가 고르게 분배돼 오랫동안 앉아도 편안한 것이 특징. 강남 수험생들의 머스트 해브 의자로 손꼽히는 제품이다. 가격미정 허먼밀러. 

2
움직임에 따라 자동으로 등받이의 탄성이 조절되고, 허리지지대가 내장돼 안정적이다. 일어서면 고정되고 앉으면 자동으로 해제되는 바퀴를 탑재했다. 25만9천원 이케아. 

3 정교한 서스펜션 장치가 척추와 근육에 가하는 힘을 최소화하고, 좌판과 등받이에 몸무게가 고루 퍼지도록 한다. 그물처럼 구멍이 뚫린 ‘펠리클’ 소재가 공기를 순환시켜 오랫동안 앉아 있어도 쾌적한 것이 장점. 가격미정 허먼밀러. 

4 체중 감응형 틸트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의 체중에 맞게 자동으로 틸팅 강도를 조절해주는 기능성 의자. 틸트 기능은 장시간 학습으로 누적된 피로 완화는 물론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29만~33만원대 시디즈. 

5 높이 조절이 가능한 회전의자. 적당한 쿠션감의 시트와 등받이가 편안하면서 집중력을 높여준다. 4백91만원 에이치픽스.


학습력 높여주는 책상

‘SKY캐슬’ 부럽지 않은 아이 가구
1 아이의 체형 및 성장 속도에 따라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으며, 글쓰기, 책 읽기 등 사용 목적에 따라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책상. 상판에 전동 각도 조절 시스템을 탑재해 아이가 스스로 원하는 각도를 맞출 수 있다. 링키플러스 스마트데스크2 69만9천원 일룸.



2 드라마 ‘SKY 캐슬’에 등장한 바로 그 독서실 책상. 100% 뉴질랜드 소나무를 끼워 맞춤 방식으로 만든 친환경 책상으로 피톤치드가 나오는 건강한 학습 공간을 만든다. 2백45만원(배송  설치비 별도) 스터디큐브. 

3 디자이너 마르셀 브로이어가 디자인한 M45 책상. 상판과 서랍장, 회전식 선반이 일체형으로 구성된 멀티 책상으로, 모노톤의 흑백 서랍을 교차 배열해 데코 효과를 낸다. 5백30만원 에이치픽스. 

4 미국산 월넛으로 제작한 책상. 상판과 캐비넷 도어가 블랙 하이글로시 라미네이트로 제작돼 세련된 분위기를 더한다. 캐비닛 도어를 열면 학용품을 정리할 수 있는 3단 서랍장이 나온다. 4백44만원 이노메싸. 

5 상판 높이 및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기능성 책상. 가격미정 한샘.

6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집중력을 높여주는 데스크. 책상 높이를 조절할 수 있어 의자에 앉거나 일어서서 공부할 수 있는 것도 매력 포인트. 상판 뒤에는 디지털 제품을 연결할 수 있는 케이블이 있으며, 풋 레버를 밟으면 케이블 박스가 접힌다. 가격미정 허먼밀러.


숙면을 위한 침대

‘SKY캐슬’ 부럽지 않은 아이 가구
1 확장형 헤드보드에 선반과 펠트 주머니가 있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침대. 풋보드 모서리를 곡선으로 처리해 아이가 부딪혀도 안전하며, 다리형 구조라 개방감이 느껴진다. 54만7천원 일룸. 

2 아이 성장 단계에 맞춰 선택해 사용하는 키즈 매트리스. 아이의 머리, 어깨, 허리, 골반을 고려해 신체 위치에 맞춰 메모리품의 밀도를 각각 다르게 구성해 올바른 자세로 숙면할 수 있다. 가격미정 돌레란. 

3 책상, 옷장, 선반장을 함께 설치할 수 있는 로프트 침대. 침대에는 전선 인출구가 있어 콘센트와 전선을 보이지 않게 정리할 수 있다. 55만6천원 이케아. 

4 다양한 수납공간이 구성돼 있어 좁은 아이 방을 좀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침대. 상부에 USB 포트가 있어 휴대폰을 충전하거나 수면등을 사용할 수 있다. 가격미정 한샘. 

5 웜 그레이 컬러가 돋보이는 침대로 아이 방을 한층 모던하게 만든다. 너도밤나무로 제작한 친환경 제품으로 침대 프레임, 헤드보드, 메시 베이스 세트. 3백40만원 이노메싸.


아이 방 활용 높이는 수납템

‘SKY캐슬’ 부럽지 않은 아이 가구
1 아이들 책과 학용품을 수납하기 적합한 캐비닛. 침대와 책상 사이에 배치하면 공간 분리 효과를 낼 수 있다. 가격미정 허먼밀러. 

2 오크 원목과 철로 제작된 스토리지는 책장뿐 아니라 수납함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2백10만원 에이치픽스. 

3 아이 방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콤팩트한 사이즈 옷장. 다크 그레이 컬러가 공간을 한층 차분하게 만든다. 가격미정 일룸. 

4 옷이나 소품 등을 정리할 때 유용한 5단 서랍장. 그레이 & 파스텔 블루 컬러 매치가 산뜻한 느낌을 더한다. 가격미정 한샘. 

5
선반을 당겨 종이를 꺼낼 수 있는 철제 서류함. 9천9백원 이케아. 

6 큐브 모양의 스토리지로 여러 개를 쌓거나 세워 자유롭게 연출할 수 있다. 벽에 부착 가능하다. 43만원 이노메싸. 

7 펜, 자, USB 등 작은 소품을 수납해 책상을 넓게 사용할 수 있는 수납 박스. 6천9백원 이케아. 

8 박스 수납장이 함께 있는 책장. 책, 의류, 문구 등을 한번에 수납할 수 있다. 가격미정 일룸.


디자인 박경옥
사진제공 돌레란 스터디큐브 시디즈 에이치픽스 이노메싸 이케아 일룸 한샘 허먼밀러




여성동아 2019년 2월 662호
좋아요

Print Edition

How to be a woman

생각하는 여자가 읽는 매거진! 지금 바로 만나보세요.

이번호목차이번 호 구입하기

독자알림

더보기

Follow up on SNS

여성동아 에디터가 핫뉴스, 최신 트렌드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해 드립니다.

  • 여성동아 페이스북
  • 여성동아 인스타그램
  • 여성동아 유튜브
  • 여성동아 네이버포스트
  • 여성동아 네이버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