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accessory

MORE & MORE 액세서리 레이어드 스킬

글 한지혜

2020. 08. 20

올여름 액세서리 트렌드 공식은 아주 간단하다. 하나보단 둘, 둘보다는 셋! 많으면 많을수록 힙하다는 것. 이 계절을 더욱 찬란하게 만들어줄 다채로운 액세서리의 향연을 만끽할 때다.

#TOY ACCESSORY

장난감처럼 알록달록 기분 좋은 컬러로 무장한 액세서리만큼 여름에 제격인 아이템이 또 있을까? 몇 시즌 전부터 시선을 압도하는 형형색색의 액세서리가 꾸준히 출시되고 있어 선택의 폭이 넓어지고 있다. 토이 액세서리를 제대로 즐기기 위해서는 다양한 색상의 아이템을 과감하게 레이어드하는 것이 좋지만, 선뜻 도전하기 어려운 초보자라면 비슷한 파스텔 톤의 이어링과 작은 헤어핀을 매치하는 것부터 시작하는 것을 추천한다.

#BEADS ACCESSORY

올여름 패셔니스타들의 SNS에 심상치 않게 등장하는 비즈 액세서리 트렌드를 빼놓을 수 없다. 베이식한 티셔츠, 페미닌한 원피스, 포멀한 슈트 등 어떤 룩에 매치해도 포인트를 줄 수 있어 실용적이고, 무엇보다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입할 수 있다는 점도 훌륭하기 때문. 제시카처럼 반지를 여러 개 레이어드하는 신공을 따라 하거나, 두아 리파처럼 네클리스 레이어드에 올인해도 좋다. 약간의 손재주만 있다면 비즈 재료를 직접 구입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액세서리를 만들어도 좋을 듯!

#CHAIN ACCESSORY

평소 무채색 계열 옷을 즐겨 입는다면 날렵한 블랙 재킷이나 포멀한 셔츠 위에 체인 액세서리를 매치해 좀 더 트렌디하게 즐겨보자. 차갑게 빛나는 체인 액세서리 특유의 터프함과 세련된 느낌이 룩의 감도를 높여줄 테니! 단순한 옷차림도 특별해 보이도록 스타일링하고 싶다면 넘버링처럼 체인 액세서리를 종류별로 모두 레이어드하고, 체인 액세서리 레이어드가 처음이라면 사카이 쇼의 모델처럼 다른 컬러의 체인 네클리스를 겹쳐 착용하는 것을 추천한다.

#PEARL ACCESSORY

진주가 클래식한 룩에만 어울린다고 생각했다면, 이제 편견을 버려야 할 때다. 평소 블랙 룩을 즐겨 입는다면 다양한 종류의 진주 주얼리를 레이어드한 시몬 로샤 쇼의 모델처럼 과감하게 스타일링하거나, 평소 즐겨하는 메탈릭한 주얼리와 진주를 함께 매치하는 방법을 눈여겨보시길. 일상 속에서 진주 액세서리를 편안하게 활용하고 싶다면, 먼데이 에디션이 제안한 방법을 강력 추천한다. 매일 착용하는 클래식한 스틸 워치와 매치하거나, 진주 목걸이에 무심하게 선글라스를 걸치는 것처럼!

#HIPPIE ACCESSORY

자유롭고 낭만적인 보헤미안 히피 감성을 즐기고 싶을 때, 가장 간단한 방법은 이번 시즌 생로랑이 선보인 다채로운 소재와 이국적인 컬러를 입은 에스닉한 스타일 액세서리를 선택하는 것이다. 한 치의 흐트러짐 없이 착용하는 것보다, 무심한 듯 툭 걸쳐주는 게 핵심. 여기에 올여름 트렌드 반열에 오른 라피아 소재 백을 들거나, 투박한 크로그 슈즈를 신으면 금상첨화!



#CLEAR ACCESSORY

끈적이는 더위에 시원한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주고 싶다면 해답은 속이 훤히 들여다보이는 투명한 액세서리에 있다. 무엇보다 가벼운 소재라 여러 개 레이어드해도 부담 없고, 심플하면서도 독특한 디자인으로 포인트를 주고 싶을 때 안성맞춤이기 때문. 투명한 주얼리가 지닌 영롱한 매력을 한껏 뽐내고 싶다면 군더더기 없는 심플한 룩에 매치하거나, 크고 화려한 디자인의 이어링을 골랐다면 한쪽 귀에만 여러 개 착용하는 것도 쿨한 스타일링이 될 수 있다.

기획 정세영 기자 사진 게티이미지 인스타그램 디자인 김석임
사진제공 돈비어치킨 디올 로제도르 매치스패션 모니카비나더 발렌시아가 분더샵 빈티지헐리우드 샤넬 앙봉꼴렉터 에그보 와일드브릭스 유지떼 프루타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