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fashion

일 좀 하는 정치인의 스타일링, 드라마 ‘출사표’ 나나 패션 엿보기

글 한지혜

2020. 08. 05

KBS 2TV 수목 드라마 ‘하라는 취업은 안하고 출사표(이하 ‘출사표’)’는 취업 대신 구의원 보궐선거 출마를 선택한 취준생 구세라(나나)와 좌천당한 엘리트 사무관 서공명(박성훈)이 불량 정치인들을 응징하는 오피스 로맨스 코미디다. 극 중 나나가 맡은 역할은 돈도 없고 스펙도 없는 취준생이자, 15년 동안 ‘불나방’이라는 아이디로 구청에 각종 민원을 넣어온 열정과 집념 가득한 오지랖 대마왕.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고, 잘못된 일에 분노하며 살아왔지만, 해고당하기 일쑤였고 잦은 퇴사가 이어지자 험난한 취업 대신 연봉 5천 ‘꿀직장’ 구의원에 도전하고 얼떨결에 구의회 의장에까지 당선된다. 

2009년 그룹 ‘애프터스쿨’로 데뷔한 나나는 드라마 ‘패션왕’ 영화 ‘꾼’ 등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주었다. 이번 드라마에서는 흙수저 취준생의 웃픈 현실과 함께 정의를 위해 앞뒤 가리지 않는 저돌적인 구세라 캐릭터를 유쾌하게 그려내 호평 받고 있다. 또 다른 관전 포인트는 기존에 연기하던 도회적이고 새침한 이미지와 정반대인 통통 튀는 캐릭터로 변신을 시도한 나나의 패션 스타일링. 심플한 오피스 룩부터 데일리로 활용하기 좋은 캐주얼 룩 까지 뭘 입어도 패션 화보가 되는 나나의 드라마 베스트 룩을 모아봤다.

간절기 필수템, 니트 원피스

니트 원피스, 3백88만5천원, 보테가베네타.

니트 원피스, 3백88만5천원, 보테가베네타.

나나가 드라마 ‘출사표’ 제작발표회 룩으로 선택한 니트 원피스는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간절기 스타일링의 필수템. 실패 없는 니트 원피스 쇼핑을 원한다면 튀는 디자인과 컬러 보다는 심플한 디자인에 채도가 낮은 컬러를 고를 것. 포인트가 되는 화려한 액세서리, 백, 슈즈와 함께 스타일링하면 색다른 느낌으로 연출 할 수 있다.

데일리 룩으로 딱 좋은 스웨트 셔츠

스웨트 셔츠, 5만9천원, 아메스.

스웨트 셔츠, 5만9천원, 아메스.

평소 캐주얼 룩을 즐겨 입는다면 ‘출사표’ 7회 체육대회 신에서 나나가 착용한 스웨트 셔츠에 주목할 것. 심플한 레터링 장식 스웨트 셔츠는 유행을 타지 않는 타임리스 아이템 일뿐만 아니라 ‘꾸안꾸’ 트렌드에도 빼놓을 수 없는 효자 아이템이기 때문. 베이식 한 디자인의 쇼츠나 데님 팬츠와 매치해 캐주얼하게 연출하거나, 드레시한 원피스 위에 스웨트 셔츠를 레이어드 하는 것도 매력적이다. 애정이 뚝뚝 묻어나는 커플 아이템으로도 제격!

쇼핑 리스트 1순위, 셋업 슈트

리본 블라우스, 8만9천원, 라인 
크롭트 블레이저, 14만9천원, 팬츠 11만9천원, 모두 라인스튜디오.

리본 블라우스, 8만9천원, 라인 크롭트 블레이저, 14만9천원, 팬츠 11만9천원, 모두 라인스튜디오.

같은 디자인의 슈트 재킷과 팬츠를 한 벌로 입는 셋업 슈트가 이번 시즌에도 트렌드의 최전방 자리를 지킬 예정. 나나처럼 포멀한 셋업 슈트에 단정한 블라우스를 매치하는 것은 모던한 오피스룩의 정석. 너무 갖춰 입는 슈트 스타일이 부담스럽다면 셋업 슈트 안에 가벼운 티셔츠를 입거나 하이힐 대신 스니커즈를 매치해보자.



클래식한 트위드 룩

트위드 재킷 52만8천원, 스커트 31만8천원 모두 LYNN.
클래식함과 여성스러운 디테일의 조화가 멋스러운 백, 가격미정, 끌로에.

트위드 재킷 52만8천원, 스커트 31만8천원 모두 LYNN. 클래식함과 여성스러운 디테일의 조화가 멋스러운 백, 가격미정, 끌로에.

클래식의 대명사 트위드 투피스는 공적인 자리에 딱 맞는 아이템. 마원구의회 의장이 된 나나는 ‘출사표’ 9회에서 화이트 컬러 트위드 투피스로 차분하면서도 화사함이 돋보이는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허리라인이 살짝 들어간 재킷과 플레어스커트 조합은 여성스러운 매력이 더욱 강조되는 느낌! 리넨 혼방 소재를 사용해 여름에도 가볍게 착용 할 수 있다. 너무 밋밋해 보이는 느낌이라면 슈즈나 백 등 포인트 아이템을 이용해도 좋다.

사진제공 KBS 끌로에 라인 라인스튜디오 보테가베네타 아메스 LYNN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