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 메종 마틴 마르지엘라’ 프리 쇼핑 파티에 모습을 드러낸 서인국. 부드러운듯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았다. 그의 헤어 스타일링을 담당한 현정(스타일플로어 실장)씨가 스타들의 사랑을 받는 ‘비대칭 댄디컷’의 노하우를 공개한다.
CUT & COLOR
짧은 머리에서 탈피해 긴 머리를 세련되게 연출할 수 있는 비대칭 댄디컷. 앞머리에 무게감을 두어 한쪽은 눈썹 길이, 다른 한쪽은 갈수록 길어지게 커트해 앞머리의 길이가 비대칭을 이루게 한다.
헤어 컬러는 다크 브라운으로 염색해 얼굴톤을 화사하게 밝히고 깔끔함을 더한다. 깔끔한 스타일을 선호하지만, 밋밋함에서 탈피하고 싶다면 비대칭 댄디컷을 추천한다.
FOR WHO
심하게 각이 진 얼굴보다는 갸름하거나 턱 끝이 뾰족한 V라인에 가장 잘 어울린다. 한류스타 장동건, 현빈, 송승헌의 얼굴형은 비대칭컷을 연출하기 좋은 적절한 예. 얼굴형에 따라 길이감을 적절히 조절하는 것도 중요하다.
STYLING TIP
곱슬이 심하다면 볼륨감을 살린 매직 스트레이트, 직모라면 볼륨펌, 옆머리가 위로 치솟는 타입이라면 다운펌을 추천한다. 머리를 말릴 때는 가르마 방향으로 드라이하고, 뿌리쪽으로 스프레이를 가볍게 뿌려준다. 모발 끝의 질감을 살리고 싶다면 소량의 왁스를 발라주고, 고정력을 원한다면 전체적으로 스프레이를 가볍게 뿌려준다.
글·이수영<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swim1020@hanmail.net>
조소현<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인턴 에디터 인턴 에디터 josssh@naver.com>
도움주신 곳·나비컴 02-514-9006 스타일플로어 02-518-9270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