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가지 상반된 메이크업 느낌으로 봄을 표현한 전소민의 화보 현장과 스프링 메이크업 노하우를 공개한다.
오렌지 빛 립 포인트~ 스위트 스프링 립 메이크업
메이크업 아티스트 윤선희 Say
“맑고 깨끗한 피부 톤에 핑크빛 눈과 비비드한 오렌지 컬러 입술로 포인트를 준 스프링 메이크업으로 사랑스러운 느낌을 연출해 보세요.
비비드한 오렌지 컬러 립스틱으로 입술을 강조하면 피부가 투명해 보여요. 입술에 포인트를 줄 때는 눈이나 볼 등은 내추럴하게 표현해야 세련돼 보여요.
파운데이션은 피부톤 보다 반 톤 정도 밝은 컬러를 선택한 뒤 여러 번 걸쳐 덧발라야 뭉치지 않고 자연스러운 피부톤을 살릴 수 있어요.
아이 메이크업은 자칫 잘못하면 눈이 부어 보일 수 있으므로 피부 톤과 비슷한 옅은 핑크 빛 섀도를 바른 뒤 한 톤 짙은 핑크 컬러 아이섀도로 쌍꺼풀 라인을 중심으로 자연스럽게 그러데이션해 입체감을 주세요.”
깊고 고혹적인 눈매 연출~ 소프트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
메이크업 아티스트 윤선희 Say
“소프트 스모키 메이크업으로 눈매를 깊이감 있게 연출하는 것이 포인트예요. 피부톤은 유분감이 없는 매트한 느낌으로 마무리해야 깔끔한 인상을 줄 수 있어요.
다크 퍼플 계열의 섀도는 인상을 부드럽게 하면서 눈을 강조한 소프트 스모키 아이 메이크업에 제격이에요.
소프트 스모키 메이크업에 진한 컬러 블러셔를 사용하면 촌스러워 보여요.
연한 핑크나 베이지 컬러 블러셔가 좋고 볼 부위를 촉촉하게 표현하고 싶다면 수딩 밤을 소량 덧바르는 것이 방법이에요.
입술은 핑크나 누드 톤으로 내추럴하게 표현해야 어수선해 보이지 않아요.”
글·박미현<더우먼동아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aammy1@naver.com>
정은영<더우먼동아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clfgus1004@hanmail.net>
사진·문형일<동아일보 출판사진팀 기자>
동영상·이지현<더우먼동아 eTV 에디터>
헤어·하나<aurahair> 02-542-0536 www.aurahair.co.kr
메이크업·윤선희<aurahair> 02-542-5534 www.aurahair.co.kr
스타일리스트·정다은
소품협찬·오르시아 02-3446-9949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