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Fall Basics

BROWN SOUL EYES

한국 여성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브라운, 나만의 ‘레전드’ 활용법

기획ㆍ신연실 기자 | 사진ㆍ홍중식 기자

2014. 08. 27

대한민국 여성이 한 개쯤 갖고 있는 아이섀도 컬러는? 아마도 ‘브라운’일 것이다. 어떤 메이크업과도 잘 어울릴 뿐 아니라 우리네 짙은 눈동자를 더 돋보이게 하는 덕분이다. 브라운 컬러의 가을처럼 깊고 우아한 마력을 업그레이드시키는 세 가지 방법!

Single Color Shadow

여전히 아이라이너로 라인을 두껍게 그리는 캣아이 메이크업을 고수하고 있는가? 클라라 등 연예인들이 갈아 탄 내추럴 메이크업을 눈여겨볼 때다. 아이라인으로 선적인 느낌을 부각시키는 것보다 은은한 음영만으로 눈매를 깊고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방법이 대세! 브라운 톤의 싱글 섀도는 이러한 트렌드를 적용시키기에 훌륭한 제품이다. 브라운 컬러는 레드 기운이 은근히 감돌면서 미세한 반짝임이 들어 있는 것으로 선택해야 어떤 피부톤에나 잘 어울린다. 단, 자신의 피부톤보다 한 톤 정도 어두운 것으로 골라야 눈두덩이 무거워지는 느낌 없이 자연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BROWN SOUL EYES
1 반짝임이 있는 브라운 톤 싱글 섀도를 눈두덩 전체에 원 톤으로 바르는데, 멀리서 봤을 때 눈썹 안쪽으로 자연스럽게 음영이 생기는 정도로 얇게 펴 바르는 것이 관건이다.

2 아이라인 대신 속눈썹을 뷰러로 컬링한 뒤 블랙 마스카라만 발라 눈매를 자연스럽게 연출한다.

3 같은 컬러로 눈꼬리부터 언더라인의 ⅔ 정도 지점까지만 자연스럽게 이어 발라 눈매가 시원하고 깊어 보이도록 연출한다.



USED ITEM

페리페라 핑커 탭탭 아이섀도우 BR004 레디쉬 브라운 2g 5천원.

PLUS ITEM

로라메르시에 센슈얼 리플렉션 새틴 매트 아이 컬러 골드 세덕션 3g 3만2천원.

아이섀도우 소바 1.5g 2만6천원.

Duo Color Shadow

두 가지 컬러가 담겨 있는 듀오 컬러 섀도는 같은 컬러지만 톤이 다른 베이스 컬러와 포인트 컬러로 구성되거나, 베이스 컬러 대신 포인트 컬러와 함께 꾸밀 수 있는 디자인 컬러로 구성된다. 전자보다는 후자의 섀도가 활용도가 높은데, 제품 선택 시 두 컬러 질감이 달리 구성된 것을 고르면 실용적이다. 예컨대 포인트 컬러가 은은한 반짝임이 있는 다크 브라운이라면, 나머지 디자인 컬러는 펄 입자가 더 커서 반짝임이 더 강조되는 제형의 트렌디한 컬러가 들어 있는 것을 고르는 식. 단, 펄 입자가 큰 섀도는 컬러감이 드러날 정도로 진하게 바르면 촌스러워 보이므로 포인트 컬러를 바른 자리 위에 가볍게 올려야 눈매가 답답해 보이지 않고, 눈동자가 맑아 보이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BROWN SOUL EYES
1 눈두덩은 베이스 컬러 섀도를 바르는 대신 파운데이션이나 파우더로 깔끔하게 정리한다.

2 아이라인을 그리는 대신 마스카라로 속눈썹만 깔끔하게 연출한다.

3 포인트 컬러인 ①브라운 컬러 섀도로 쌍꺼풀 라인을 따라 또렷한 아이라인을 그린다. 구역을 정확하게 잡아 바르기 때문에 따로 아이라인을 진하게 그리지 않아도 또렷한 눈매가 만들어진다.

4 눈두덩 가운데 부분(눈이 가장 튀어나온 곡면)에만 ②스파클링 컬러 섀도를 바르는데, 컬러를 그러데이션한다기보다 브러시로 스파클링한 펄을 찍어 얹어 하이라이트를 준다는 느낌으로 톡톡 두드려 바른다.

USED ITEM

겔랑 에끄레 2 꿀뢰르 03 엑스트라 버건 4g 6만원.

PLUS ITEM

미샤 더 스타일 실키 섀도우 듀오 08호 로즈트리 1.8g 4천2백원.

나스 아이섀도우 롤라롤라 2.2g 3만4천원.

Multi Color Shadow

멀티 컬러 섀도는 하나의 팔레트 안에 담긴 4가지 이상의 컬러로 완벽한 아이 메이크업을 연출할 수 있도록 돕는 제품이다. 대개의 멀티 팔레트 안에는 아이 메이크업의 시작부터 마지막까지 사용할 수 있는 베이스, 포인트, 디자인, 하이라이트 컬러 등이 구성돼 있으며, 제품 콘셉트에 따라 디자인 컬러 개수나 질감이 다른 포인트 컬러가 삽입되는 등의 변주가 이뤄진다. 브랜드마다 각각의 제품에 해당하는 메이크업 가이드라인이 마련돼 있지만, 하나의 팔레트 속에 담긴 여러 가지 컬러와 질감의 섀도를 통해 다양한 버전의 아이 메이크업을 즐길 수 있다.

BROWN SOUL EYES
1 1번 베이스 컬러 섀도를 눈두덩 전체에 얇게 펴 발라 자연스러운 음영을 만든다.

2 3번 하이라이터 섀도를 포인트 컬러 라인의 가운데 부분에 덧발라 눈에 자연스러운 입체감을 주면 세미 스모키 메이크업이 완성된다.

3 2번의 디자인 컬러와 4번의 포인트 컬러 섀도를 반반씩 브러시로 손등에 덜어 블렌딩 해 쌍꺼풀 라인을 기준으로 또렷한 라인을 만든다.

4 아이라인의 꼬리 부분으로 갈수록 4번의 포인트 컬러 섀도의 양을 늘려 바르되, 사선으로 살짝 끌어올려 그린다.

5 2번 컬러로 언더라인의 눈꼬리부터 눈의 ⅓ 지점까지 은은하게 발라 자연스럽게 음영을 주면 눈매가 더욱 깊어 보인다.

6 아이라인을 그리는 대신 마스카라로 속눈썹만 깔끔하게 연출한다.

USED ITEM

끌레드뽀보떼 옹브르 꿀뢰르 까드리 305 새틴 문 5g 10만원대.

PLUS ITEM

샤넬 레 꺄트르 옹브르 234 뽀에씨에 1.2g 7만7천원.

입생로랑뷰티 꾸뛰르 팔레트 콜렉터 페티시 5g 8만3천원대.

메이크업ㆍ손희정(보보리스)

모델ㆍ최세희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