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동아 기자 강추! 최고의 코즈메틱은?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여성들의 욕망은 나이가 들어도 줄어들지 않는다. 얼굴 주름이 하나둘씩 늘어날수록 젊고 탄력 있는 피부에 대한 갈망은 더욱 높아지고, 효과 좋다고 입소문 난 화장품에 주목한다. 하루가 멀다 하고 다채로운 제품이 쏟아지는 코즈메틱 홍수 시대에 내 피부에 꼭 맞고 효과 탁월한 제품을 찾기란 쉽지 않다.
트렌디한 뷰티 정보에 귀 기울이며 발 빠르게 뷰티 소식을 전하는 여성동아 생활팀 기자들이 2012년 한 해 동안 사용하면서 효과 톡톡히 본 제품을 추천했다. 추천 제품은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 VDL 페스티발 블러셔, 클라란스 더블세럼 등 올해 출시된 따끈따끈한 신제품부터 에스티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싱크로나이즈드 리커버리 콤플렉스, 베네피트 단델리온,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등 오랫동안 사랑받으며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한 제품까지 다양하다.
여성동아 생활팀 기자들에게 배우는 효과 백 배 코즈메틱 사용법
스킨 케어의 기본은 수분 공급
기자들이 강추한 아이템 중에 꼭 들어 있는 제품은 바로 수분크림. 기자들은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비쉬 아쿠알리아 떼르말 크림, 피지오겔 크림, 빌리프 더 트루 크림-모이스춰라이징 밤 등을 추천했다. 건조할 때는 좀 더 많은 양을 바르고, 습할 때는 양을 줄여 바르는 등 피부 상태에 따라 양을 조절하는 것이 포인트!
자외선 차단제는 사계절 내내 필수
뷰티 전문가들이 피부의 가장 큰 적으로 꼽는 건 바로 자외선. 기자들 역시 비가 오나 눈이 오나 자외선 차단제를 챙겨 바르며 피부를 관리한다. 베스트로 꼽은 제품은 1분에 2개씩 팔린다는 랑콤 UV 엑스퍼트 GN-쉴드™ SPF 50 하이 포텐시 액티브 프로텍트와 오존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는 오리진스 어 퍼펙트 월드 SPF35 PA+++, 미샤 올-어라운드 세이프 블록 워터인 선 SPF33 PA+++ 등이다.
투명 메이크업으로 동안 얼굴 만들기
피부톤은 살리면서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러워 보이는 투명 메이크업은 동안 얼굴 만드는 지름길! 여성동아 기자들 역시 평상시 비비크림이나 파운데이션으로 피부톤을 정돈하고 마스카라를 발라 눈매를 또렷하게 만든 뒤 은은한 립스틱이나 립글로스를 발라 마무리하는 초간단 투명 메이크업을 즐긴다. 핑크나 코럴 등 화사한 컬러의 블러셔로 가볍게 혈색을 주는 것이 포인트. 사랑스러운 핑크 빛 베네피트 단델리온, 얼마 전 새로 출시된 최신상 VDL 페스티발 블러셔 601 코랄코랄 등을 강추! 이니스프리 스키니 꼼꼼카라와 메이블린 볼륨 익스프레스 매그넘 마스카라도 길고 풍성한 속눈썹을 만들어 사랑받았다.
효과 백 배 마트표 보디 제품
보디 클렌저와 보디 로션, 헤어 에센스 등은 아비노 스트레스 릴리프 바디워시, 해피바스 내추럴 24 모이스춰 로션, 미쟝센 데미지 케어 퍼펙트 세럼 등 마트에서 손쉽게 구할 수 있는 저렴이 제품들이 사랑받았다. 백화점표 제품과 비교해 보습력이나 효과가 떨어지지 않고 가격도 절반 이상 저렴해 온 가족이 함께 쓰기에 부담이 없다.
이지은 기자 강추
BEST OF BEST COSMETICS
피부 타입 : 건성
1 오리진스 어 퍼펙트 월드 SPF35 PA+++
“대부분의 자외선 차단제는 바른 후 피부를 ‘급’ 건조하게 만드는데 이 제품은 오래도록 피부를 촉촉하게 해준다. 백탁 현상도 없고 바르면 오히려 피부가 윤기 있어 보인다.” 40ml 4만5천원.
2 시슬리 오 에휘까스
“귀차니스트들에게 강추! 화장솜에 묻혀 닦아내면 메이크업이 싹~ 지워진다. 계면활성제가 들어 있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후 피부 땅김이 없다. 은은한 향이 클렌징 시간을 즐겁게 만든다.” 300ml 13만원.
3 더히스토리오브후 비첩 자생 에센스
“피부를 건강하게 만드는 에센스. 크림을 바르지 않아도 될 정도로 촉촉함이 오래 유지되고 안색이 밝아지는 효과가 있다. 꾸준히 사용하면 피부가 건강해지는 느낌! ” 45ml 16만원.
4 해피바스 내추럴 24 모이스춰 로션
“악건성 보디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준 일등공신. 심하게 건조해 가려웠던 피부가 진정되고 촉촉함도 오래 유지된다.” 450ml 1만6천원대.
5 페리페라 페리스 틴트 워터
“자연스럽게 입술에 붉은 빛을 더해주는 틴트. 제품을 바르고 립글로스를 덧바르면 자연스러운 붉은 입술이 된다. 바쁠 때 이 제품 하나만 발라도 얼굴이 화사해 보인다.” 6.5ml 7천원.
6 빌리프 더 트루 크림-모이스춰라이징 밤
“가격 대비 최강으로 꼽는 제품! 아침 메이크업 전에 바르면 하루 종일 촉촉함이 유지된다. 보통 오후가 되면 피부가 건조해 미스트를 자주 사용하는데 이 제품을 바른 후 미스트 사용 횟수가 줄었다.” 50ml 3만8천원.
7 아리따움 동안 미스트
“윤광, 물광, 꿀광 3가지 제품이 있는데 뿌리면 이름처럼 광이 난다. 안개처럼 미세하게 뿌려져 메이크업이 번지거나 지워지지 않는다.” 120ml 1만2천원.
8 휴고내추럴 프렌치 라벤더 데드씨솔트 스크럽
“소금 입자가 오일에 담겨 있어 사용 후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는다. 소금 입자가 쉽게 녹지 않아 마사지하기에도 딱이다. 오일 성분이 피부에 오래 남아 보디 오일을 따로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255g 1만2천원.
9 아베다 라이트 엘리먼츠 스무딩 플루이드
“사용해본 헤어 에센스 중 가장 가벼운 텍스처로 끈적임이 없어 사용 후 손을 씻지 않아도 된다. 모발에 윤기를 더해 푸석한 머릿결이 건강해 보인다.” 100ml 3만9천원.
10 댕기머리 진기현 샴푸액
“은은한 한방 향이 나는 샴푸로 두피와 모발을 건강하게 만든다. 사용 후 두피 가려움이 사라졌고 모발도 건강해졌다. 탈모 증세도 다소 줄어든 것 같다.” 400ml 3만5천원.
11 베네피트 단델리온
“칙칙한 피부색을 화사하게 만들어주는 블러셔. 연한 핑크 빛이라 도드라져 보이지 않으면서 피부와 잘 어우러진다.” 10g 4만2천원.
12 아이오페 에어쿠션 선블록 EX SPF50+ PA+++
“자외선 차단지수 50으로 따로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지 않아도 돼 간편하다. 바르면 마치 물광 메이크업을 한 듯 자연스럽게 빛이 나고 시간이 지나도 건조함이 느껴지지 않는다. 부드럽고 촉촉하게 발리는 에어 퍼프도 최고! ” 리필 포함 30g 3만8천원.
강현숙 기자 강추
BEST OF BEST COSMETICS
피부 타입 : 복합성
1 미쟝센 데미지 케어 퍼펙트 세럼
“펌으로 머리끝이 갈라지고 푸석해진 헤어를 매끄럽고 부드럽게 만든다. 난방으로 건조함이 극에 달할 때는 사무실 책상에 비치해두고 틈날 때마다 모발 끝에 발라준다.” 70ml 1만3천원.
2 이니스프리 듀얼 이펙트 V 마스크 그린 티
“마감으로 야근과의 전쟁을 벌일 때 자주 하는 시트 마스크. 잠자리에 들기 전 마스크를 하면 얼굴이 촉촉하면서 탄력 있어진다. 다음 날 메이크업도 들뜨지 않아 일석이조.” 상하층 각 18ml 1천8백원.
3 아베다 데미지 레미디 리스트럭쳐링 샴푸
“푸석하고 부스스한 머리카락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샴푸와 드라이 후 머리카락을 만져보면 부들거리면서 윤기가 흐른다. 80% 재활용한 용기에 담겨 환경 보호에도 동참할 수 있다.” 250ml 2만8천원.
4 한율 클렌징 폼
“은은하지만 부담스럽지 않은 한방 향이 기분을 산뜻하게 하고 미세한 거품이 메이크업을 말끔하게 지워준다. 세안 후에도 땅김 없이 피부가 촉촉하게 유지된다.” 180ml 3만원대.
5 비쉬 아쿠알리아 떼르말 크림
“피부가 민감한 편이라 화장품을 잘못 바꾸면 금세 트러블이 생긴다. 예전에 수분크림을 바꿨다 고생한 후로 제품 선택에 신중을 기하는데, 이 제품은 민감한 피부를 대상으로 피부 테스트를 거쳐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피부가 유난히 건조할 때는 팩처럼 얼굴에 듬뿍 바르면 효과적이다.” 50ml 4만원대.
6 에스티로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싱크로나이즈드 리커버리 콤플렉스
“6회 이상 재구매했을 만큼 몇 년째 화장대를 채우고 있는 베스트 아이템. 토너로 피부결을 정돈한 뒤 바르면 피부가 금세 보드랍고 촉촉해진다. 주름 예방은 물론 안색도 환하게 밝혀준다.” 50ml 15만5천원대.
7 베네피트 헬로 플로리스 옥시전 와우!
“산소처럼 가볍고 투명하게 발리는 파운데이션이다. 파운데이션을 바른 뒤 오후가 되면 피부가 건조해져 화장이 들뜨는데, 이 제품을 바른 뒤에는 들뜸 현상이 없어졌다. 파운데이션 하나만 바꿨을 뿐인데 피부 좋아졌다는 말까지 들어 2통째 사용 중이다. SPF25라 따로 자외선차단제를 바르지 않아도 된다.” 30ml 5만5천원.
8 나스 드래곤 걸 벨벨 매트 립펜슬
“친한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추천해준 제품으로 선명한 레드 컬러가 얼굴을 화사하게 만든다. 촉촉한 펜슬 타입이라 입술에 부드럽게 발리고 오랫동안 컬러가 유지된다. 메이크업을 못해 우중충해 보이는 날 이 제품 하나만 바르면 OK! ” 2.4g 3만5천원.
9 랑콤 UV 엑스퍼트 GN-쉴드™ SPF50 하이 포텐시 액티브 프로텍션
“4년째 사용하고 있는 제품으로 피부에 쏙 스며들어 파운데이션을 덧발라도 밀리지 않는다. 백탁 현상 없이 가볍게 발린다.” 50ml 7만5천원.
10 랑콤 레네르지 멀티-리프트 아이크림
“자극 없이 눈가 피부에 스며들어 주름을 없애고 탄력을 더한다. 눈가뿐 아니라 미간에도 발라 미간 주름도 예방하고 있다.” 15ml 9만5천원대.
11 아비노 에센셜 모이스춰 립 컨디셔너 SPF15
“일 년 내내 외출할 때 빼먹지 않는 건 바로 립 케어 제품이다. 천연 오일 성분이 입술에 윤기와 수분을 더하고 자외선 차단 효과도 있어 입술 보호에 그만이다.” 4.2g 4천6백원대.
12 스틸라 컨버터블 컬러 거베라
“복숭아처럼 발그레한 볼을 만들어주는 제품으로 촉촉하게 발색되고 지속력도 좋다. 크림 타입이라 피부에 부드럽게 발리고, 입술에 발라도 예쁘다.” 4.25g 4만2천원.
한여진 기자 강추
BEST OF BEST COSMETICS
피부 타입 : 복합성
1 로라메르시에 시크릿 카뮤플라지
“할리우드 영화배우 사라 제시카 파커가 이 제품 없이는 외출하지 않는다고 해 유명세를 탄 컨실러다. 2가지 컬러를 믹스해 사용하면 잡티와 다크서클, 주름이 자연스럽게 커버된다.” 7.7g 4만2천원.
2 한율 고결 미백 마스크
“나이가 들수록 기미 등 잡티가 눈에 띄는 것 같아 미백 마스크로 피부를 관리한다. 눈 아랫부분에 시트가 두 겹으로 돼 있어 다크서클이나 기미를 집중적으로 관리해준다.” 32ml×6매 5만5천원대.
3 케라스타즈 마스크 크로마 캡티브
“손상된 헤어를 즉각적으로 개선하는 트리트먼트다. 머리카락이 푸석하고 윤기가 없을 때 샴푸 후 매일 해주면 빠른 개선 효과를 볼 수 있다.” 200ml 6만원대.
4 메이블린뉴욕 볼륨 익스프레스 매그넘 마스카라
“풍성한 속눈썹 연출에 최고인 제품! 빅 사이즈 브러시가 눈 앞머리부터 눈꼬리 부분까지 완벽하게 밀착돼 인형 같은 속눈썹을 만들어준다.” 9.2ml 1만4천원대.
5 아벤느 오 떼르말 드 아벤느
“보통 미스트는 뿌리고 나면 피부가 건조해지기 마련인데 이 제품은 온천수 성분이 피부를 오랫동안 촉촉하게 만든다. 잠들기 전 화장솜에 미스트를 흥건하게 묻혀 볼에 올려두면 아침에 피부가 몰라보게 촉촉!! ” 150ml 1만7천원
6 에스티로더 퍼펙틀리 클린 포밍 클렌저
“미세한 거품이 피부 속 깊은 노폐물까지 깨끗하게 제거한다. 세안 후 미끌거리지 않으면서 뽀드득한 느낌이 들어 기분까지 상쾌하다.” 125ml 3만5천원.
7 아베다 스트레스 픽스 바디로션
“스트레스 완화 효과가 있는 아로마가 함유돼 마음을 편안하게 하며 끈적이지 않고 피부에 쏙 스며든다. 유기농 천연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키고 매끄럽게 가꿔줘 민감한 피부에 사용하기에도 제격! ” 200ml 4만5천원.
8 아베다 그린 사이언스 라인 미니마이저
“8주간 바르는 나이트 전용 트리트먼트로 눈가, 입가 등에 바르면 즉각적으로 탄력이 생긴다. 8주 분량이 10개의 튜브에 개별 포장돼 성분의 효능을 최상으로 유지하며 사용할 수 있다.” 10튜브 각 3ml 12만5천원.
9 바비브라운 스킨 파운데이션 미네랄 메이크업 SPF15
“은은한 펄감이 피부를 빛나게 하고,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는 파우더다. 내추럴하게 피부에 발려 화장이 들뜨거나 과해 보이지 않는다.” 6g 6만원.
10 키엘 울트라 훼이셜 크림
“아침에 바르고 나오면 하루 종일 피부가 촉촉하게 느껴질 정도로 강력한 수분력을 자랑한다. 날씨가 건조할 때는 얼굴뿐 아니라 목에도 발라 촉촉한 보호막을 만든다.” 50ml 3만9천원.
11 멜비타 로즈 플로럴 워터
“미스트와 토너로 사용하는 제품인데, 장미 성분이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키고 촉촉하게 가꾼다. 은은한 장미 향이 마음을 편안하게 해 심신 안정 효과도 볼 수 있다. 스프레이 타입이라 사용하기 편하다.” 200ml 3만8천원.
12 에스티로더 퓨어 칼라 파이브 칼라 아이섀도우 팔레트 10 필름 느와르
“발색력이 뛰어나고 시간이 지나도 번지지 않는다. 무엇보다 스모키 메이크업에 딱! 5가지 컬러가 들어 있으며덧바르는 정도에 따라 다른 분위기가 연출돼 활용도가 높다.” 7.6g 6만5천원.
신연실 기자 강추
BEST OF BEST COSMETICS
피부 타입 : 지성
1 이니스프리 스키니 꼼꼼카라
“평소 아이 메이크업을 진하게 하지 않아 마스카라 정도만 살짝 바르는데, 자연스러운 속눈썹 연출에 이 제품만 한 것이 없다. 한 올 한 올 발라져 뭉칠 걱정도 없고 여러 번 덧발라도 부담스럽게 연출되지 않는다.” 3.5g 9천원.
2 피지오겔 크림
“나의 스테디셀러 제품. 다양한 보습크림을 사용해봤지만 피지오겔의 보습력을 따라갈 제품은 없었다. 여름엔 로션 타입으로, 겨울엔 크림 타입으로 사용한다.” 75ml 2만7천원대.
3 VDL 페스티발 블러셔 601 코랄코랄
“발색력이 좋고, 오후만 되면 메이크업이 지워지는 지성 피부임에도 컬러가 오래 지속된다. 보송한 마무리감 또한 베스트.” 4g 8천원대.
4 아비노 스트레스 릴리프 바디 워시
“은은한 라벤더 향이 좋고, 자극 없이 순하게 클렌징된다. 사용 후 바로 로션이나 크림을 바르지 않아도 피부가 땅기지 않는다.” 532ml 1만4천9백원.
5 바비브라운 롱웨어 이븐 피니시 파운데이션 SPF15
“발림성과 밀착력이 뛰어나고 피부톤 보정력이 탁월하다. 무겁게 발리지 않으면서 커버가 확실히 되는 것이 강점. 수분감도 적당히 유지돼 베이스 메이크업은 이 제품으로 끝낸다.” 30ml 7만5천원.
6 해피바스 솝베리 클렌징 폼
“솝베리 라인의 클렌징 제품은 모두 제품력이 뛰어난데, 폼 클렌저가 단연 최고다. 폼 클렌저는 굉장히 쫀쫀하고 미세한 거품이 만들어지며 사용 후 피부 땅김이 전혀 없다.” 175g 1만1천원대.
7 폴라초이스 스킨 퍼펙팅 8% AHA 젤
“건조한 각질층을 제거하고 모공에 노폐물이 쌓이지 않도록 도와준다. 피부결이 매끈해지고 안색이 환해지는 것을 경험했다.” 100ml 2만9천원.
8 클라란스 더블 세럼
“가벼운 오일이 섞여 나와 건조감을 극복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두 가지 제형의 제품을 따로 사용하지 않아도 돼 편리하다.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추고 싶다면 강추! ” 30ml 12만원.
9 크리니크 처비 스틱 모이스춰라이징 립 컬러 밤 05 청키 체리
“은은한 컬러감과 보습까지 함께 얻을 수 있는 제품. 파우치에 넣고 다니기도, 펜슬 타입이라 사용하기도 편하다. 발색력, 보습력 모두 Good.” 3g 2만7천원.
10 미샤 올-어라운드 세이프 블록 소프트 피니쉬 선 밀크 SPF50+ PA+++
“묽은 제형으로 백탁 현상이나 끈적임이 없어 매일 사용하기 좋다. 제형이 무겁지 않아 피부에 착 감기는 느낌이 드는데 마치 메이크업 베이스를 바른 듯 피부결이 매끈해지는 것이 특징. 파운데이션도 밀리지 않고 잘 발린다.” 70ml 1만9천8백원.
11 아이오페 바이오 에센스 인텐시브 컨디셔닝
“피부결이 거칠어진 것 같거나 안색이 칙칙해 보일 때 화장솜에 흠뻑 적시거나 시트지에 적셔 사용한다. 피부 진정도 되고 안색도 밝아진다.” 168ml 6만원.
12 루나솔 모델링 글로시 아이즈 04 웜 베이지
“루나솔 아이섀도 제품은 발색력 좋고 가루날림 없는 것으로 뷰티 빠꼼이들 사이에서 유명하다. 다양한 톤의 베이지 컬러가 들어 있어 내추럴 메이크업에 제격이다.” 4g 7만원.
이진이 기자 강추
BEST OF BEST COSMETICS
피부 타입 : 건성
1 미샤 시그너처 벨벳 아트 섀도우 12호 그레이스 콤비네이션
“베이식 골드 베이지와 라이트 브라운 컬러가 들어 있는 아이섀도로 내추럴하면서 여성스러운 느낌을 연출할 때 제격! ” 7g 2만1천8백원.
2 디비 베이스 퍼펙션 리뉴잉 엑스폴리에이팅 스크럽
“부드러운 스크럽 알갱이가 들뜬 각질을 없애 사용하고 나면 피부가 깨끗하고 부드러워진다. 자극이 적고 보습 효과도 있어 스크럽 후 얼굴이 땅기지 않는다.” 150ml 11만2천원.
3 미샤 시그너처 글램 아트 루즈 SBE 203
“평소 내추럴한 메이크업을 즐겨 입술에는 은은한 컬러를 주로 바른다. 뉴트럴한 로즈 베이지 컬러가 피부색을 화사해 보이게 한다. 뭉침 없이 부드럽게 발리고 촉촉하게 유지되는 것도 베스트.” 3.5g 1만7천8백원.
4 레오놀그렐 뱅 트레땅 알라 프로폴리스
“헤어 건강의 기초는 두피 건강! 천연 페니실린이라고 불릴 만큼 항염, 항산화, 면역 증강 효과가 뛰어난 프로폴리스가 들어 있어 두피를 건강하게 가꿔주고 각질을 관리해주는 효과가 탁월하다.” 200ml 5만8천원.
하나 더! 두피 건강을 위해 두피에 집중적으로 영양을 공급하는 두피 앰플 관리도 받는다. 레오놀그렐 두피 앰플은 두피에 영양을 공급하고 탈모를 예방하며, 레오놀그렐 관리 숍에서 받을 수 있다.
5 웰코스 터치테라피 러블리 립 키스 1호 달달한 스트로베리 쉐이크
“요즘처럼 날씨가 건조할 때면 주머니에 넣고 다니며 수시로 입술에 바른다. 자연스러운 레드 빛이 입술에 생기를 더한다.” 12g 5천5백원.
6 다나한 본연진 에센스
“한방 성분이 고농축으로 함유된 제품으로 힘없이 늘어진 피부층 사이에 영양을 채워 견고한 피부로 가꿔준다. 아침저녁으로 꾸준히 발랐더니 입가와 이마 주름이 옅어졌다.” 50ml 6만8천원.
7 다나한 효용윤 비비크림 SPF30 PA++
“바쁜 아침에 이 제품 하나면 메이크업 완성! 한 듯 안 한 듯 자연스러운 커버력으로 피부 결점을 보정해주고 주름 개선, 미백 효과까지 줘 일석삼조다.” 40ml 3만5천원.
8 디비 하이드라시스템 딥 리하이드레이션 크림 롱라스팅 이펙트
“영영과 보습을 한꺼번에 주는 기특한 크림이다. 바르고 나면 피부가 촉촉하면서 탄력이 생기고 보습 효과도 저녁까지 오래 지속된다.” 50ml 16만원.
9 참존 디에이지 레드-애디션 엣센스
“피부가 유난히 처지고 건조해진 부위에 바르면 금세 촉촉해지면서 탄력이 생긴다. 토너로 피부결을 정돈한 뒤 에센스를 얼굴 전체에 바르고 고민 부위에 한 번 더 발라 피부를 관리하면 효과 백 배! ” 50ml 3만원대.
10 웰코스 에코에니어 아르간 골드 모이스처 바디 클렌저
”비타민 E가 풍부하고 보습력이 뛰어난 아르간 오일이 들어 있어 샤워 후에도 땅김 없이 피부가 부드럽고 촉촉하게 유지된다. 자연을 머금은 은은한 향이 기분까지 상쾌하게 만든다.” 730g 1만2천원.
11 참존 참인셀 아이크림 세트
“눈가 잔주름은 한번 생기면 없애기 어려워 세심하게 관리한다. 제품을 눈 주위에 고르게 펴 바르면 아이팩을 한 것처럼 눈가가 촉촉하면서 탄력이 생긴다.” 참인셀 아이크림(40ml)+아이스팟(13ml) 15만원.
12 미샤 타임 레볼루션 더 퍼스트 트리트먼트 에센스
“판매 1백만 개를 돌파하며 인기를 모으고 있는 제품으로, 세안 후 첫 단계에 발라 피부 기본기를 다져준다. 주름 개선은 물론 안색이 환해지고 피부결이 매끈해진다.” 150ml 4만2천원.
13 휴온스 히아루나 안티링클 세럼
“요즘 하나둘씩 주름이 늘어 안티링클 제품을 가끔 사용한다. 엄마와 함께 바르는데 피부에 쏙 스며들어 탄력을 주고 주름을 옅게 한다.” 30g 5만5천원.
■ 제품협찬 | 랑콤 키엘(080-022-3332) 메이블린뉴욕(080-565-5678) 케라스타즈(080-099-5000) 에스티로더(02-3440-2772) 오리진스(02-3440-2783) 아베다(02-3440-2905) 크리니크(02-3440-2773) 바비브라운(02-3440-2781) 클라란스(080-542-9052) 더히스토리오브후(080-727-5252) 시슬리(080-549-0216) 아이오페 한율 해피바스(080-023-5454) 베네피트(080-001-2363) 폴라초이스(02-801-0066) 소망화장품(080-604-1734) VDL(080-031-3355) 미샤(080-080-4936) 빌리프(080-023-7007) 페리페라(080-080-1510) 피지오겔(080-901-4100) 이니스프리(080-380-0114) 나스(02-6905-3747) 스틸라(02-772-3293) 비쉬(080-346-0080) 휴고내추럴(080-080-4512) 웰코스(080-761-5432) 참존(080-022-0204) 다나한(080-604-1734) 레오놀그렐(02-777-1644) 휴온스(080-447-4700) 팜스프로(02-3444-0546) 댕기머리(080-080-4200) 아비노(080-023-1414) 의상·소품협찬 | 아기라보보니 케이트앤켈리(02-508-6033) 투(02-795-5012) 스테파넬(02-3442-3012) 바나나리퍼블릭(02-3440-1234) 질by질스튜어트(1544-5114) 스타일러스 필그림(02-514-9006) 티에르(02-540-7817) 르윗(02-546-7764)
■ 일러스트 | 한유랑
■ 모델 | 추아림
■ 스타일리스트 | 유민희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