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WHITENING
화이트닝 제품이 해를 거듭하며 나날이 진화하고 있다. 최근 선보인 화이트닝 제품의 특징은 멀티 기능을 갖췄다는 것. 단순히 피부를 하얗게 만드는 것을 넘어 보습 성분을 강화해 화이트닝 제품의 단점이라 여겨지던 건조함을 없애고, 탄력까지 관리하는 멀티 기능이 더해졌다. 기미와 잡티 형성 전후와 발전 단계에 모두 작용해 기미와 잡티를 완벽하게 케어하는 제품들도 눈에 띈다. 피부 겉뿐 아니라 속 피부에도 신경을 써 피부 본연의 광채가 살아나도록 돕는 라이트닝 제품 역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빛과 열에 의한 뿌리 깊은 기미와 잡티 개선 雪花秀
‘자정스팟에센스’는 자외선 노출로 인한 기미·잡티는 물론 적외선 열에 의한 피부 칙칙함까지 동시에 개선해주는 화이트닝 스폿 에센스다. 백삼사포닌 성분이 기미는 물론 기미 주변의 피부 환경을 개선해 근원적인 화이트닝 효과를 준다. 기미 형성 전후와 발전 단계에 모두 작용하고 기미에 대한 면역력을 키워 기미와 잡티를 케어하는 것.
자외선에 노출된 피부 세포는 피부 면역 물질 중 IL-8의 생성을 촉진해 멜라닌 형성 세포의 이상을 초래하고 멜라닌을 과잉 생성시킨다. 백삼사포닌은 이런 IL-8을 차단해 기미와 잡티의 원인을 없애준다. 또 활성화된 멜라닌 세포의 끝을 뭉툭하게 변형시켜 각질 형성 세포에 멜라닌이 전달되는 것을 막아 이미 생긴 기미가 얼굴 전체로 퍼지는 것을 예방한다. 피부가 건조하면 트러블이나 염증 요인이 발생하면서 기미가 생길 확률도 높아지는데, 백삼사포닌이 피부에 수분을 풍부하게 공급해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건조함 없애고 수분 보호막 만드는 The history of 后
더히스토리오브후 ‘공진향: 설 미백 수분고’는 얼굴빛을 환하게 밝혀주면서 수분을 보강하는 화이트닝 에센스다. 한의학에 의하면 노화와 스트레스로 인한 열(熱)에 의해 안색이 칙칙해지고, 자외선과 같은 광(光)에 의해 기미와 잡티가 생긴다고 한다. 더불어 지속적인 피부의 수분 이탈은 피부 투명도를 감소시켜, 피부가 촉촉하지 않으면 화이트닝 제품을 발라도 피부 본연의 얼굴빛이 살지 않는다.
‘공진향: 설 미백 수분고’는 피부에 화이트닝과 보습 효과를 동시에 준다. 감국 성분은 멜라닌 합성 신호를 차단해 기미를 없애고, 국화수는 피부가 수분을 가득 머금도록 돕는다. 다량의 수분을 가둬 안정화시킨 한방 농축 제형 기술인 고밀 기법을 적용해 피부에 바르는 순간 보습막을 형성한다.
피부 본연의 광채 살리는 라이트닝 sisley
시슬리의 대표 라이트닝 트리트먼트 라인 ‘휘또-블랑’. 기존에 출시된 7개의 제품에 시슬리 연구소가 개발한 활성 성분으로 만든 ‘휘또-블랑 인텐시브 화이트닝 세럼’이 추가됐다. 안정된 비타민 C가 피부에 지속적으로 작용해 갈색 반점의 출현을 막고, 생성된 색소침착의 농도를 완화시켜 피부를 환하게 밝히며, 피부 본연의 광채가 살아나도록 돕는다. 골무꽃·백뽕나무·레몬 추출물과 결합된 성분이 라이트닝 효과를 주는 것은 물론 프리클리 페어 선인장꽃 추출물이 피부 세포의 턴오버를 촉진하고, 비타민 A 팔미테이트는 표피 내 세포 재생을 촉진해 피부톤을 맑고 산뜻하게 가꾼다. 그 결과 안색이 환하게 빛나고 피부톤이 균일해진다.
P.E.A.R.L. 성분이 반짝이는 피부 완성 GUERLAIN
19세기부터 진주를 이용한 화이트닝 제품을 선보여온 겔랑. 황홀한 반짝임과 무지갯빛 반사 작용을 하는 진주의 파워에 주목해온 겔랑은 진주가 들어간 블랑 드 펄 라인을 꾸준히 업그레이드하며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올해 역시 한층 업그레이드된 8개의 블랑 드 펄 라인이 출시됐다.
피부에 ZO-1 단백질이 부족하면 피부 세포가 붕괴되고, 세포 재생 과정 중에 멜라닌이 자연적으로 제거되지 못한다. 이로 인해 멜라닌이 피부 내에 축적돼 피부 표면에 눈에 띄는 다크 스폿이 생긴다. 겔랑 연구소는 ZO-1 단백질 부족 현상을 보완하기 위해 P.E.A.R.L. 콤플렉스(Pearl Extrat Activity on Skin Regulation Luminosity, 피부 활동 조절, 광도에 대한 진주 추출물의 작용)를 개발해 환하고 빛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블랑 드 펄 라인에 함유된 P.E.A.R.L. 콤플렉스는 멜라닌 생성을 49% 감소시키고, 멜라닌을 제거하기 위해 피부를 재구성한다. ZO-1 단백질의 농도를 최적으로 회복시켜 색소침착을 옅게 하고, 진주처럼 화사한 피부로 만든다. 메이크업 라인 역시 피부 속에서부터 발산되는 빛을 반사시키고 확산해 빛나는 피부로 만들어준다.
스킨케어 라인은 ‘블랑 드 펄 펄 드롭 화이트닝 에센스’, 10일 미백 앰풀 ‘블랑 드 펄 펄 퓨전 화이트닝 트리트먼트’, 마스크 ‘블랑 드 펄 액티베이팅 롤-온 마스크’, 스폿 지우개 ‘블랑 드 펄 더블 액션 스팟 이레이저’로 구성됐다. 메이크업 라인은 ‘블랑 드 펄 브라이트닝 파운데이션 모이스처 리텐션 스킨 리파이너 SPF20 PA++’, ‘블랑 드 펄 브라이트닝 컴팩트 파운데이션 UV 쉴드-래디언스 부스터 SPF20 PA++’, 루스 파우더 ‘메테오리트 펄 일루미네이팅 파우더-퓨어 래디언스’, 펄이 함유된 젤 타입 프라이머 ‘메테오리트 펄 라이트-퍼펙팅 프라이머-화이트 부스터’로 구성됐다.
1 겔랑 블랑 드 펄 더블 액션 스팟 이레이저 4ml 7만6천원.
2 겔랑 메테오리트 펄 라이트-퍼펙팅 프라이머-화이트 부스터 30ml 8만4천원.
3 겔랑 블랑 드 펄 펄 퓨전 화이트닝 트리트먼트 9.4ml 15만9천원.
4 겔랑 블랑 드 펄-브라이트닝 파운데이션 모이스처 리텐션 스킨 리파이너 SPF20 PA++ 30ml 7만6천원.
5 겔랑 블랑 드 펄 액티베이팅 롤-온 마스크 60ml 11만5천원.
6 겔랑 블랑 드 펄 펄 드롭 화이트닝 에센스 30ml 15만6천원.
7 겔랑 메테오리트 펄 일루미네이팅 파우더-퓨어 래디언스 30g 7만8천원.
8 겔랑 블랑 드 펄 브라이트닝 컴팩트 파운데이션 UV 쉴드-래디언스 부스터 SPF20 PA++ 9g 8만3천원.
촉촉하고 환한 수분 화이트닝 DANAHAN
피부가 지치고 메마르면 피부결이 흐트러지고 안색도 어두워져 나이 들어 보이고 칙칙한 인상이 된다. ‘다나한 RGⅡ 프리미엄 EX 하이드로’는 안티에이징을 기본으로, 푸석해진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안색을 개선하는 수분 화이트닝 라인이다.
미백 기능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는 멜라닌 색소가 피부 표면으로 이동하는 것을 막아 투명하게 빛나는 피부로 가꿔주고, 홍삼 추출물이 피부에 탄력을 선사한다. 피부 속 수분 환경을 최적화하는 바이오 셀 하이드로 콤플렉스는 피부 수분 밸런스를 지켜 빛나는 윤광 피부로 만든다. 분자가 작아 피부에 잘 흡수되는 바이오 펩타이드는 피부 수분을 보호하고 탄력을 개선한다. 세계 10대 디자인 회사인 이노디자인이 디자인한 블루 계열의 용기도 눈길을 끈다. 스킨토너, 에센스, 에멀젼, 아이크림, 크림으로 구성됐다.
1 다나한 RGⅡ 프리미엄 EX 하이드로 스킨토너 160ml 5만5천원대.
2 다나한 RGⅡ 프리미엄 EX 하이드로 에센스 45ml 12만원대.
3 다나한 RGⅡ 프리미엄 EX 하이드로 에멀젼 160ml 5만5천원대.
4 다나한 RGⅡ 프리미엄 EX 하이드로 아이크림 35ml 12만원대.
5 다나한 RGⅡ 프리미엄 EX 하이드로 크림 55ml 12만원대.
색소침착 줄이고 피부톤 균일하게~ KIEHL’S
아이비리그 의학 연구진의 자문을 받아 개발한 ‘더마톨로지스트 라인’의 화이트닝 에센스 ‘클리얼리 코렉티브 다크 스팟 솔루션’. 기미와 잡티, 트러블 자국을 빠르게 케어해 깨끗하고 투명하게 빛나는 피부로 만들어준다. 이미 생성된 색소침착을 감소시키고 잠재된 다크 스폿이 형성되는 것을 막는다. 액터베이티드 C와 화이트 버치 추출물, 작약 추출물로 구성된 투명 복합체가 다크 스폿에 작용해 피부톤을 전체적으로 투명하고 화사하게 가꿔준다. 실리콘, 파라벤, 인공향, 인공색소가 들어 있지 않아 피부 자극이 적다.
다면적 접근을 통한 피부톤·광채·투명도 개선 CLINIQUE
미주, 유럽 등지에서 11초에 1개씩 판매되는 에센스 ‘이븐 베터 크리니컬 다크 스팟 코렉터’를 아시아에 론칭했다. 색소침착의 다양한 원인에 대응하는 멀티 접근 방식을 통해 다크 스폿 생성을 예방하는 것은 물론 피부 표면의 멜라닌 색소 덩어리들을 잘게 부수고, 잘게 부서진 멜라닌 덩어리를 자극 없는 각질 제거를 통해 피부 밖으로 배출시켜 피부톤과 광채, 투명도를 개선한다. 열대 식물인 다이아넬라 엔시폴리아에서 추출한 항산화 성분과 강력한 비타민 C 유도체인 아스코르빌 글루코사이드, 피부를 환하게 가꾸는 효모 성분인 블랙아웃 이스트 추출물, 피부 각질을 관리하는 글루코사민과 살리실릭산 등 5가지 브라이트닝 성분이 시너지 효과를 내는 CL-302 콤플렉스가 들어 있다. 피부 자극이 적어 모든 피부 타입에 사용가능하다.
에센스와 함께 브라이트닝 기능과 커버력을 겸비한 파운데이션 ‘이븐 베터 메이크업 SPF15 PA++’도 출시했다. 이븐 베터 크리니컬의 브라이트닝 기술에 메이크업 기술을 접목시켜 피부 결점이 커버되고 피부톤이 매끄럽고 고르게 연출된다. 비타민 C 콤플렉스, 비타민 E, 버섯효모 추출물, 자몽 껍질, 흰자작나무 추출물, 미네랄, 징크 옥사이드, 티타늄 옥사이드, 옥티노세이트 등의 성분이 피부가 지속적으로 밝아보이도록 개선한다.
1 크리니크 이븐 베터 메이크업 SPF15 PA++ 30ml 4만7천원대.
2 크리니크 이븐 베터 크리니컬 다크 스팟 코렉터 30ml 9만원대, 50ml 12만5천원대.
백자같이 깨끗하게 빛나는 도자기 피부 올빛
현대적 감각의 젊은 한방 브랜드 올빛에서는 백자처럼 맑고 깨끗하게 빛나는 도자기 피부를 만드는 백요 라인을 출시했다. 도자기 유약 기법에서 착안한 도자기 미백 효과로 피부결을 개선하고 피부에 광채를 선사한다. 고순도 한방 원액이 피부 바깥으로 드러난 기미와 잡티를 옅게 하고, 기미·잡티의 근본이 되는 피부 속 정체를 다스려 티 없이 희고 깨끗한 피부로 가꾼다. 스킨, 에센스, 크림, 에멀젼으로 구성됐다.
1 올빛 백요 스킨 130ml 6만원.
2 올빛 백요 에센스 50ml 15만원.
3 올빛 백요 에멀젼 130ml 7만원.
4 올빛 백요 크림 50ml 16만원.
감귤피가 전하는 촉촉한 화이트닝 innisfree
유기농 감귤피에 과육보다 비타민 C가 4배 더 많이 함유됐다는 점에 주목, 감귤피의 비타민 C 성분을 활용해 만든 화이트닝 에센스 ‘에코 사이언스 화이트 C 더블 세럼’. 비타민 C는 콜라겐 합성을 촉진해 피부 재생력 강화에도 효과적인 화이트닝 대표 성분이다. 그린티 성분을 함유해 보습 효과도 함께 준다.
피부가 발산하는 아름다운 광채 CLARINS
2010년 클라란스 연구진은 생성된 멜라닌이 표피 세포로 전달되지 않도록 멜라노사이트의 확장을 막아주는 화이트닝 성분인 씨릴리 추출물이 함유된 화이트 플러스 HP라인을 출시했다. 올해는 화이트 플러스 HP 라인에 ‘화이트닝 벨벳 에멀젼’과 ‘화이트닝 벨벳 에멀젼 SPF20’이 새롭게 추가됐다. 씨릴리·알케밀라·라즈베리 추출물, 비타민 C 유도체 등 화이트닝 성분이 과도한 색소침착을 막고, 피부의 미세 순환을 강화해 피부에 생기를 부여한다. 벨벳처럼 부드럽고 가볍게 발리며 피부에 자극 없이 스며든다.
1 클라란스 화이트 플러스 HP 화이트닝 벨벳 에멀젼 75ml 8만원.
2 클라란스 화이트 플러스 HP 화이트닝 벨벳 에멀젼 SPF20 75ml 8만9천원.
기미 생성 전부터 차단 SHISEIDO MASSTIGE
‘시세이도 매스티지 멜라노리듀스 W’는 미백 성분인 4MSK와 m-트라넥사믹애시드가 피부 속 기미 생성을 막고 이미 생긴 기미를 없애며, 보습 성분인 백련과 추출물 HA는 피부를 건강하게 턴오버할 수 있도록 돕는다.
3월 출시될 ‘에릭실 화이트 리셋 브라이트니스트’ 는 밤에 바르는 미백 젤 크림으로, 촉촉한 피부 본연의 광채를 끌어올린다. 독자 성분인 브라이트 임팩트가 각질층을 보호하고, m-트라넥사믹애시드가 과다 축적된 멜라닌 색소의 생성을 억제해 깨끗하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준다.
1 시세이도 매스티지 멜라노리듀스 W 45g 12만원.
2 시세이도 매스티지 에릭실 화이트 리셋 브라이트니스트 40g 6만5천원.
3배 더 농축된 화이트닝 성분의 강력 효과 O HUI
일반 화이트닝 제품보다 미백 기능 성분이 3배 더 고농축된 화이트닝 앰풀 ‘화이트 익스트림 셀샤인 매직 앰플’. 오휘 피부과학연구소에서 개발한 PMS 기술을 통해 2가지 미백 성분을 고농도로 농축해 한 병의 앰풀에 담았다. 농축된 이중 미백 성분은 색소침착을 일으키는 멜라닌이 생성되기 전과 합성 단계에서 각각 한 번씩 작용해 피부를 투명하고 환하게 가꿔준다. 화이트닝 성분이 고농도로 함유돼 2주간 아침저녁으로 사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항산화·미백 효과가 있는 단삼뿌리 추출물이 피부를 활성화시켜 피부가 어린 빛을 찾는 데 도움을 준다. 멜라닌 억제, 각질층 케어, 피부 영양 공급 등 기능을 갖춘 브라이트닝 펩타이드도 들어 있어 환하고 맑은 피부로 가꿔준다.
크리스털처럼 빛나는 광채 피부 LANCOME
다크 스폿과 어둡고 칙칙한 피부톤을 조절해 티 없이 맑고 빛나는 피부로 가꿔주는 ‘블랑 엑스퍼트 크리스탈™ 에센스’. 천연 보습인자가 풍부한 식물성 성분인 더막틸복합체™와 비타민 C보다 안정적인 액틸P 성분이 이중으로 화이트닝 효과를 줘 피부를 투명하고 반짝이게 돕는다. 57명의 여성을 대상으로 일주일 동안 사용한 결과 86%의 여성이 빛나는 피부를 경험했다고 답했다.
BEST WHITENING
화이트닝 신제품의 홍수 속에서도 꾸준히 자리를 지키며 인기를 모으는 베스트셀러 제품들이 있다. 각 브랜드가 제안하는 베스트 화이트닝 제품을 소개한다.
천연 성분과 약용 성분의 배합 DHC
‘카무 카무 화이트’ 시리즈는 비타민 C 함량이 레몬의 54배인 카무 카무 과실 추출물에 기미·주근깨를 방지하는 비타민 C 유도체를 배합해 피부를 맑고 환하게 가꿔준다. 특히 카무 카무 미백 엑기스가 멜라닌 생성을 유도하는 티로시나아제의 활동을 저해하고 약용 성분인 알란토인은 피부 본래의 보습 기능을 높여 피부를 촉촉하게 가꾼다.
1 DHC 카무 카무 화이트 크림 45g 2만5천원.
2 DHC 카무 카무 화이트 로션 120ml 2만5천원.
3 DHC 카무 카무 화이트 에센스 30ml 2만8천원.
3단계 관리로 피부를 환하게~ HANSKIN
‘바이오 화이트닝 에센스’는 3단계로 피부에 작용해 오랜 시간 환한 피부로 가꿔주는 제품이다. 1단계로 데이지꽃 추출물이 기미 생성을 막고 기미가 생기기 힘든 피부결로 개선한다. 그 후 지속형 비타민 유도체가 멜라닌 생성은 억제하고 콜라겐 생성을 촉진해 피부에 탄력을 더한다. 3단계로 푸룬 추출물이 멜라노사이트에서 만들어진 멜라닌이 피부 표면으로 이동하는 것을 억제해 기미를 막는다.
피부를 하얗고 투명하게~ CHARMZONE
알부틴 성분이 멜라닌을 조절해 투명하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주는 ‘희부탄 에센스’. 세리진 성분과 다공성 실키 베리어 시스템의 이중 작용으로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피부결을 보드랍게 만든다. 알로에 등 식물 영양 성분의 에너지를 공급해 환하게 빛나고 건강한 피부를 만든다.
촉촉하게 밝혀주는~ MISSHA
타임 레볼루션 화이트큐어 수퍼 에센셜 토너와 래디언스 로션은 색소침착으로 빛을 잃고 칙칙해진 피부를 투명하고 환하게 만들어준다. 화이트 플라워 추출물이 함유돼 보습 효과를 준다. 로션은 손상된 피부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거칠어진 피부를 균일하고 밝게 만들어준다.
1 미샤 타임 레볼루션 화이트큐어 수퍼 래디언스 로션 130ml 2만2천원 .
2 미샤 타임 레볼루션 화이트큐어 수퍼 에센셜 토너 150ml 2만2천원.
자연 성분이 기미와 잡티 잡는다 ZENISWELL
제니스웰 슈퍼알엑스 화이트닝 VC 크림과 세럼은 자연에서 얻은 처방으로 손상된 피부를 케어하는 슈퍼알엑스 라인의 대표적인 베스트셀러다. 크림의 경우 비타민 C 유도체가 이미 생성된 잡티를 잡고 연교 추출물이 아직 생성되지 않은 잡티를 예방해 피부 겉과 속을 이중으로 꼼꼼하게 관리한다. 세럼은 에코서트 인증을 받은 에델바이스 추출물이 피부에 과다하게 전달된 자외선을 흡수해 피부 손상과 노화를 막는다. 비타민 C 유도체는 기미와 잡티를 완화해 피부를 깨끗하게 만든다.
1 제니스웰 슈퍼알엑스 화이트닝 VC 세럼 30ml 3만4천원대.
2 제니스웰 슈퍼알엑스 화이트닝 VC 크림 45ml 3만5천원대.
미백·탄력·보습을 동시에! Re:NK
리:엔케이 ‘셀 루미너스 리얼 화이트’ 라인은 미백, 탄력, 보습 등 3단계로 피부를 가꿔 최상의 낯빛을 찾아준다. 리:엔케이가 개발한 독자 성분인 에너화이트™, 에너셀™, 모이스타™가 시너지 효과를 발휘해 피부 속 빛을 찾으며 건강하게 가꿔준다. 우선 1단계로 리:엔케이의 독자적인 미백 성분인 에너화이트™가 멜라닌 색소 생성을 차단하고, 광채 활성 시스템이 피부 깊숙이 에너지를 공급해 피부 대사를 활성화시켜 건강하고 광채 나는 피부로 가꿔준다. 에너셀™은 피부 속부터 탄탄하게 만들고 피부를 탁하게 만드는 피부 굴곡을 메워 탄력을 더하고, 마지막으로 모이스타™는 피부에 보습 효과를 줘 촉촉하게 빛나는 화이트닝을 완성한다. 스킨 소프너, 에멀전, 세럼, 크림, 스팟 코렉터, 클렌징 폼, 디톡스 마스크 등 7종으로 구성됐다.
1 리:엔케이 셀 루미너스 리얼 화이트 크림 50ml 13만원.
2 리:엔케이 셀 루미너스 리얼 화이트 스킨 소프너 150ml 3만5천원.
3 리:엔케이 셀 루미너스 리얼 화이트 에멀전 150ml 5만5천원.
4 리:엔케이 셀 루미너스 리얼 화이트 디톡스 마스크 130ml 6만3천원.
5 리:엔케이 셀 루미너스 리얼 화이트 클린징 폼 100ml 5만5천원.
6 리:엔케이 셀 루미너스 리얼 화이트 세럼 40ml 14만원.
7 리:엔케이 셀 루미너스 리얼 화이트 스팟 코렉터 20ml 10만원.
자극 없이 피부를 환하게~ enature
복숭아나무 성장 세포 배양 추출물이 함유돼 피부를 한 톤 환하게 가꿔주며, 미백 기능성 성분인 나이아신아마이드가 피부 자극 없이 피부를 맑게 가꿔주는 ‘화이티 가든 라인’. 피부에 보습 효과를 줘 멜라닌 대량 생산을 막는 토너, 화이트닝과 보습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에멀젼, 피부결을 매끈하게 하고 환하게 만드는 세럼, 유수분감이 적절한 크림으로 구성됐다. ‘트웰브 셀 크리샌터멈 앰플’을 함께 사용하면 피부결을 개선하고 빠른 흡수를 도와 효과가 배가된다.
1 이네이처 화이티 가든 토너 140ml 7천5백원.
2 이네이처 트웰브 셀 크리샌터멈 앰플 30ml 7천5백원.
3 이네이처 화이티 가든 에멀젼 140ml 7천5백원.
4 이네이처 화이티 가든 세럼 40ml 7천5백원.
5 이네이처 화이티 가든 크림 50ml 7천5백원.
■ 어시스트 | 정미진 인턴기자
■ 의상협찬 | 96ny(02-3442-0220) 제품협찬 | 겔랑(080-343-9500) 더히스토리오브후 오휘(080-023-7007) 랑콤 키엘(080-022-3332) 크리니크(02-3440-2773) 클라란스(080-542-9052) 설화수(080-023-5454) 시세이도매스티지(080-564-7700) 이니스프리(080-380-0114) 리엔케이 올빛(080-200-5100) 시슬리(080-549-0216) 미샤(080-080-4936) 제니스웰(080-333-0279) 참존(080-022-0204) 이네이처(080-338-1212) 한스킨(1588-8829) DHC(080-7575-333) 다나한(080-604-1734)
■ 헤어 | 민애선(라떼뜨 02-3448-0505)
■ 메이크업 | 장영은(라떼뜨 02-3448-1522)
■ 모델 | 탁화영
■ 스타일리스트 | 유민희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