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air Model 명세진
profile
도브 , 미쟝센, 카스, 하이트 등 CF 헤어 모델
daily care
“염색이나 파마를 안 하는 것은 물론 매일 샴푸할 때도 세심하게 신경 써요. 샴푸할 때는 손가락 끝 지문 부분에 적당히 힘을 줘 지압하듯 두피 마사지를 하고 린스를 한 뒤에는 찬물로 헹궈 머릿결에 탄력을 줘요. 찬바람으로 두피 쪽을 꼼꼼히 말리고 머리카락은 자연건조시키죠. 스타일링 제품은 머릿결을 끊어지고 가늘게 만들기 때문에 가능하면 바르지 않는데, 촬영을 위해 바른 경우에는 집에 들어오자마자 깨끗이 감아요.”
special care
“일주일에 한 번은 머리를 감은 후 타월로 툭툭 두드려 물기를 살짝 제거하고 트리트먼트를 발라요. 스팀타월로 감싸고 비닐캡과 전기 헤어캡을 쓰고 15분 정도 휴식을 취한 후 찬물로 헹궈요. 전기 헤어캡은 인터넷 쇼핑몰에서 2만~3만원대면 구입할 수 있는데, 손상된 머릿결에 영양을 공급해 머릿결이 건강해져요. CF 촬영 전엔 미용실에 가서 무코타 트리트먼트를 받아요.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모발이 찰랑거리면서 차분하고 매끄러워져요.”
styling tip
“층을 많이 내는 섀기 스타일은 머릿결이 예뻐 보이지 않아요. 층을 내지 않고 일자로 잘라야 머릿결이 돋보여요. CF 촬영을 하며 전문가에게 배운 비법인데, 머리에 에센스를 발라 윤기를 낸 후 손가락을 목 뒤 머리에 넣고 쓸어 올려주면 머리카락이 자연스럽게 반짝인답니다.”
favorite product
1 머리 감을 때 린스 대신 사용하거나, 일주일에 한 번 트리트먼트를 바른 뒤 전기 헤어캡을 쓴다. 머리카락에 반짝반짝 윤기가 난다. 도브 에센셜 케어 모이스처 딥 트리트먼트 180ml 5천원.
2 실크 성분이 함유돼 모발이 푸석할 때 바르면 좋다. 머리를 감고난 후 타월로 말린 뒤 동전 크기만큼 덜어 머리에 바르고 드라이한다. 바이오실크 실크테라피 150ml 3만4천원.
헤어&메이크업·순수(02-515-5575)
▼ Hand Model 최현숙
profile
클라란스, 도브, 마몽드, 비오템, 아이오페, 하우젠 등 CF 손 모델
daily care
“손에 뜨거운 물이 자주 닿으면 건조해지고 노화가 빨라지기 때문에 설거지할 때는 고무장갑 안에 면장갑을 껴요. 설거지를 마친 후에는 반드시 핸드크림을 바르고요. 무거운 물건을 자주 들으면 손가락 마디가 굵어질 수 있어 남편에게 부탁하는 편이에요. 김치를 썰 때도 손톱에 김칫물이 들지 않도록 비닐장갑을 착용하고요. 손에도 색소가 침착되면 검버섯이나 점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낮엔 자외선 차단 및 검버섯 방지 효과가 있는 핸드크림을 사용해요. TV를 볼 때나 차를 타고 갈 때 핸드크림을 바른 후 수시로 마사지를 하죠. 한손으로 다른손 손가락 전체를 몸 쪽으로 꺾듯이 당기는 동작을 양손 번갈아가며 5회씩 해요. 그 다음 손가락을 하나씩 몸 쪽으로 지긋이 꺾으며 눌러준 후 손바닥 가운데 부분을 다른 손 엄지손가락으로 지긋이 누르면 혈액순환이 잘됩니다. 손톱 주변이 일어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큐티클 오일을 바르고, 매니큐어를 바르기 전엔 손톱 착색을 막기 위해 베이스코트를 발라요. 손톱깎이로 손톱을 깎으면 충격으로 손톱이 갈라지거나 찢어질 수 있어 손톱파일로 밀어 길이를 줄이지요.”
special care
“파라핀왁스 기계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3만~4만원대에 구입할 수 있어요. 집안일을 많이 했거나 손이 건조할 때는 핸드크림에 오일과 꿀을 조금씩 섞어서 바른 후 파라핀 테라피를 해요. 꿀이 없을 경우엔 얼굴에 바르는 에센스를 사용해도 좋고, 파라핀왁스 기계가 없다면 손에 비닐장갑, 면장갑, 쿠킹장갑을 껴 대신할 수 있어요. 또 먹다 남은 과일이나 채소 간 것을 손에 발라 팩을 하면 미백·보습 효과가 있어요.”
styling tip
“손가락을 45도 정도 겹치게 하는 포즈가 손이 가장 예뻐 보여요. 상대방에게 손이 예뻐 보이게 하고 싶다면 손등이 정면으로 보이기보다는 살짝 틀어서 옆면을 보이세요. 손가락이 한결 길고 날씬해 보인답니다.”
favorite product
1 은은한 향기로 바를 때마다 기분이 좋아지는 제품. 꿀과 섞어 파라핀 테라피를 하면 손이 촉촉하고 부드러워진다. 클라란스 핸드 앤 네일 트리트먼트 크림 100ml 2만4천원.
2 하루에 수십 번씩 손을 씻어도 핸드크림은 꼭 챙겨 바른다. 바르자마자 흡수돼 끈적이지 않고 자외선 차단 및 검버섯 예방 기능이 있어 낮에 챙겨 바른다. 시슬리아 핸드케어 안티에이지 핸드크림 75ml 15만2천원.
3 매니큐어 전에 발라 손톱의 변색을 막는다. 캐슬듀 컬러샷 네일 베이스코트 12ml 5천원대.
4 손톱깎이를 사용하면 손톱이 쉽게 부러지거나 갈라져 파일을 이용한다. 더페이스샵 프랜들리 뷰티 에코 에모리보드 1천5백원.
헤어&메이크업·순수(02-515-5575)
▼ Leg Model 한은산
profile
현대 걸리버, 엘지 자이, 엘지 싸이언 등 다리 모델
daily care
“샤워할 때 종아리를 손으로 주무르면서 따뜻한 물로 마사지하면 피로가 풀리고 근육이 뭉치지 않아 다리선이 예뻐져요. 평소 다리가 잘 붓는다면 따뜻한 물보다는 찬물로 마사지해야 혈관이 수축되면서 부기가 빠지고요. 샤워 후 보디로션을 바를 때도 발목부터 몸통 쪽으로 손에 힘을 줘서 근육을 올리듯 바르세요. 오래 마사지할 시간이 없을 땐 보디 슬리밍 제품을 바르면 단시간에 부기 제거 효과를 볼 수 있어요. 걸을 때도 배에 힘을 주고 허리를 편 다음 모델이 워킹하듯 일자로 걸어야 전신에 균형이 잡히면서 다리선이 예뻐진답니다.”
special care
“촬영이 길어졌거나 오래 걸어 다리가 붓고 근육이 뭉친 날이면 다리에 슬리밍 제품을 바른 후 발목부터 무릎까지 근육이 뭉친 부분을 잡고 비틀듯이 꾹꾹 눌러요. 주먹을 쥐고 종아리 위아래로 움직이면 근육이 풀리고 슬리밍 효과가 있지요. 허벅지 아래쪽을 양손으로 움켜쥐듯 잡고 좌우로 번갈아가며 잡아당긴 후 몸통에서 무릎 방향으로, 무릎에서 몸통 방향으로 잡아당기면 다리에 탄력이 생기는데, 20~30분을 반복해야 효과를 볼 수 있어요.”
styling tip
“서 있을 때는 배에 힘을 주고 허리를 바로 세워야 다리도 곧게 펴지며 길어 보여요. 앉아 있을 때는 무릎을 붙이고 정강이가 지면에서 45도 정도되게 기울인 뒤 발끝을 모아야 길고 가늘어 보이고요. 스커트는 길이가 너무 짧아서 허벅지 굵은 곳이 보이는 것보다는 허벅지의 가장 굵은 부분을 살짝 가린 무릎 위 10~20cm 길이의 A라인 스커트를 선택하세요. 구두는 근육이 도드라져 보이지 않으면서 다리가 길어보이는 5~7cm 굽이 적당해요.”
favorite product
1 쉽고 빠르게 부기를 뺄 때 보디용 퍼밍크림을 바른다. 디올 캡춰 토탈 멀티 퍼팩션 리퍼밍 보디 컨센트레이트 150ml 15만원.
2 촉촉하고 매끄러운 피부로 가꾸려면 보디크림보다 오일이 효과적. 샤워 후 물기가 있을 때 바르거나 마사지한다. 존슨즈 베이비오일 레귤러 300ml 8천3백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