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Special Body Care

여름맞이 ‘착한’ 몸매 만들기 프로젝트

기획 한여진 기자 | 사진 현일수 기자 동아일보 출판사진팀 || ■ 문의 (주)송학(080-200-8938 www.isonghak.co.kr)

2009. 06. 12

Special Body Care


여름에는 강한 햇볕에 피부가 자극을 받기 쉬우므로 세심한 보디 관리가 필요하다. 피부가 햇볕에 그을려 건조해지고 예민해졌을 때는 오이나 감자, 알로에, 황토 등으로 팩을 해 진정시킨다. 특히 황토는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고 미백에 효과적이어서 피부가 거칠어지거나 잡티가 생기는 것을 예방한다. 기온이 높아지면 피지 분비량도 늘어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쉬으므로, 일주일에 1~2번 정도 스크럽제로 각질을 제거한다. 의상이 얇고 노출이 많아지는 데 대비해 하루 30분~1시간 정도 걷거나 스트레칭과 체조를 꾸준히 해 몸매를 관리하고, 운동 후에는 리프팅 크림을 발라 피부에 탄력을 더한다.
Step 01 각질 제거하기
피부 각질은 보기에도 좋지 않고 수분과 영양 흡수를 방해하므로 스크럽제를 이용해 제거한다. 욕조에 38~40℃의 물을 받아 허브나 숯, 녹차, 소금, 황토 등을 넣은 뒤 몸을 충분히 담그고 30분 정도 반신욕을 한다. 반신욕으로 피부 각질이 부드럽게 일어나면 스크럽을 이용해 제거한다. 소금과 황토는 피부 노폐물을 제거하고 신진대사를 촉진하며 긴장을 완화시켜주는 천연 스크럽제다. 천연소금이나 황토가 함유된 스크럽 제품을 이용해 전신을 부드럽게 마사지한 뒤 미지근한 물로 씻는다.

Step 02 스페셜 영양 공급하기
여름에는 햇볕에 피부가 쉽게 자극 받으므로 피부를 진정시키고 영양을 충분히 공급 한다. 마사지나 팩은 피부에 빠르게 영양을 공급할 수 있어 효과적. 팩은 자극적이지 않은 천연 제품이 좋다. 황토팩은 피부 타입에 상관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각질 제거와 수분·영양 공급을 한번에 할 수 있다. 황토가루를 포도즙이나 플레인 요구르트, 꿀 등에 개어 사용한다.

Step 03 슬리밍 케어하기
여름철에는 보디라인을 탄력 있게 가꾸는 것이 필수! 유산소운동과 근력 운동을 꾸준히 하면 군살이 빠지고, 처진 살에 탄력이 더해진다. 팔과 다리를 크게 흔들며 빠르게 걷는 파워워킹은 살 빼기 좋은 운동법. 발뒤꿈치를 먼저 땅에 닿게 한 후 발가락 끝으로 땅을 차면서 앞으로 나아가는 동작을 하루 30분 이상, 한 달 동안 하면 군살이 쏙 빠진다. 운동 후에는 리프팅크림이나 슬리밍팩을 발라 운동효과를 높인다.

Step 04 셀프 마사지 하기
혈액순환이 안 되면 몸이 자주 붓고, 부기가 빠지지 않으면 그대로 살이 된다. 매일 잠들기 전 10분 정도 혈액순환 돕는 마사지로 매끈한 몸매로 가꾼다. 목뒤, 쇄골, 배꼽 부분, 엉덩이 중앙, 종아리, 발목, 팔꿈치 뒤쪽 등 경혈점을 손가락으로 지긋이 눌러 지압한 다음 다리를 펴고 앉아 양손으로 어깨, 복부, 엉덩이, 허벅지 등을 두드려 뭉친 근육을 푼다.




각질 제거·영양 공급·슬리밍을 한번에!
오색황토 바디바디 스크럽 다이아몬드

오색지장수와 다이아몬드·캐비어·원두커피 껍질·호두 껍질 가루가 피부 각질과 노폐물을 제거하고, 셀룰라이트를 분해해 슬리밍 효과를 낸다.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한 캐비어 성분은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 있게 가꿔준다. 샤워 마지막 단계, 물기가 있는 상태에서 충분한 양을 전신에 바르고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이때 물을 약간 묻히면 거품이 풍성해진다. 마사지 후에는 미지근한 물로 헹구고 보디크림을 바른다. 200g 2만6천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