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howto

뷰티는 수학입니다

editor 최은초롱 기자

2018. 02. 08

물같이 가벼운 제형의 스킨을 여러 번 덧바르는 7스킨법에서 시작된 뷰티 공식. 뷰티 전문가들은 자신만의 공식과 정답을 갖고 있었다.

2.2.2
지성 두피를 위한 샴푸법

록시땅 아로마 리페어 샴푸 300ml 3만 원.

얼굴 피부 관리만큼 모발과 두피 관리에도 신경을 쓰는 편이다. 유분과 피지가 과잉 분비돼 모발이 쉽게 기름 지는 지성 두피지만 겨울에는 모발 끝부분이 푸석거리는 것 같아서 유 · 수분 밸런스 유지에 도움이 되는 2.2.2 샴푸 법을 제안한다. 샴푸 전 2분 동안 브러시로 엉킨 머리를 풀고 두피 먼지를 제거한 뒤 샴푸를 2번(처음에는 적은 양의 샴푸로 마사지하듯 가볍게, 2번째는 풍성한 거품으로 노폐물까지 제거), 일주일에 2번 헤어 오일로 영양을 공급한다.조수현(W DONG-A 뷰티 스페셜리스트)

1.1.1.3.3
광채 피부 만드는 하이라이터 법칙

입생로랑뷰티 매직펜 뚜쉬 에끌라 1호 2.5ml 4만9천 원대.

베이스만큼 중요한 것이 하이라이터. 푹 꺼진 부위에 입체감을 주고 칙칙한 부분을 밝혀 생기를 더하고 싶다면 하이라이터를 이마 정중앙에 1번, 콧대에 1번, 입술 바로 아래턱 중앙에 1번, 그리고 양쪽 눈 밑에 사선으로 3번 터치한 뒤 스펀지로 톡톡 두드려줄 것. 그러면 빛을 받았을 때 화사하면서도 입체감 있는 피부톤으로 연출할 수 있다. 이아영(메이크업 아티스트)

1.1.4
촉촉 탱탱 동안 피부 법칙

슈에무라 스테이지 퍼포머 블락:부스터 핑크 30ml 4만9천 원대.(왼쪽) 
록시땅 퓨어 시어 버터 EFT -에코서트 150ml 5만5천 원.




탄력 있는 동안 피부로 모두의 시선을 사로잡는 방법, 어렵지 않다. 아침 빈속에 잠들었던 신진대사를 깨워주는
차가운 물 한 잔을 마시고, 1분 정도 페이스 스트레칭 동작을 한다. 입을 크게 벌려 목까지 땅기도록 ‘아에이오우’를 크게 반복하는 것만으로도 얼굴 근육을 움직여 경직된 안면 근육을 풀어주고 주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 그리고 스킨케어 마지막 단계에 고보습 멀티밤과 메이크업 베이스를 믹스한 뒤 건조하고 미세 주름이 생기기 쉬운 양쪽 눈과 입 주변 4포인트에 바른다. 류태경(W DONG-A 뷰티 스페셜리스트)

3
칙칙한 안색을 밝히는 마사지

피토메르 시티라이프 페이스 앤 아이 컨투어 셔벳 크림 50ml 13만8천 원.

평소 미백 기능성 제품을 챙겨 발라도 개선의 여지가 없는 칙칙한 피부톤이 고민이라면? 간단한 3분 마사지를 추천한다. 보통은 제품을 바르고 얼굴 마사지를 하는데, 안색 개선이 목적이라면 목을 상하좌우로 충분히 늘여가며 3분 정도 스트레칭해준 다음 제품을 충분히 발라 흡수시켜준다. 그다음 목덜미를 손바닥 전체로 크게 움켜잡고 압을 가해 주물러주는 동작을 15번 정도 진행하고, 양쪽 귀 아래 목 부위와 만나는 목빗근을 꼬집듯 마사지한 뒤 쇄골 주변을 주먹으로 꾹꾹 눌러 마무리한다. 그러면 얼굴로 가는 혈류 및 대사 순환을 도와 노폐물이 빠지고 자연스럽게 안색이 개선된다. 남혜진(라 부티크 PR 어소시에이트 실장)

3
모공 속까지 딥 클렌징 3 비누법

산타마리아노벨라 사포네 벨루티나 150g 4만7천 원.

클렌저 대신 세안 후에도 땅김 없는 피부를 만드는 비누를 사용한다. 비누 거품망에 세안용 비누를 넣고 문질러
만든 거품으로 구석구석 꼼꼼하게 클렌징한 뒤 얼굴을 헹군다. 다시 거품망을 문질러 처음보다 더 밀도 높고 쫀쫀한 거품을 만든 다음 얼굴에 도톰하게 20~30초 정도 팩처럼 올려둔다. 다시 얼굴을 물로 헹궈내고 이 동작을 한 번 더 반복하면 피부의 묵은 각질은 물론 모공 속까지 말끔해지는 3번의 비누 거품 클렌징이 끝난다. 정원우(W DONG-A 뷰티 스페셜리스트)

4.4.4
자극 없이 깨끗하게 클렌징

뉴스킨 퓨어 클렌징 젤 150ml 2만 원대.

클렌징폼을 비벼 부드러운 거품을 만든 뒤 다섯 손가락 중 힘이 가장 적게 들어가는 4번째 손가락으로 4분 정도 롤링하면 피부 자극 없이 노폐물을 말끔하게 제거할 수 있다. 그리고 4주에 한 번씩 약한 스크럽 제품으로 피부 표면의 불필요한 각질을 제거하면 건강한 피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윤지수(윤지수클리닉 원장)

3
피부 유 · 수분 황금 비율지키고 싶다면

바이오오일 바이오-오일 60ml 1만5천 원.

지성 피부지만 피부가 건조해지는 겨울에는 아무래도 다른 계절에 사용하지 않던 페이스 오일을 찾게 된다. 포인트는 유 · 수분의 비율을 맞춰 피부 밸런스가 무너지지 않도록 잘 유지하는 것. 이를 위해 하루 3번 페이스 오일을 이용하는데, 먼저 아침에 세면대에 오일을 3방울 정도 떨어트린 뒤 세안을 하고 파운데이션과 오일을 7:3 비율로 믹스해서 바른다. 마지막 단계는 저녁 세안 후에 물기를 닦지 않은 상태에서 오일 3방울 정도를 얼굴에 톡톡 두드려 흡수시켜주는 것. 겨울에도 땅김 없이 촉촉한 피부 만드는 법, 어렵지 않다. 장태순(W DONG-A 뷰티 스페셜리스트)

2.2.2
5분 투자로 5시간 촉촉하게

이솝 파슬리 씨드 안티 옥시던트 세럼 100ml 8만5천 원.(왼쪽) 
빌리프 클래식 에센스 인크리멘트 50ml 4만 원대.


완벽한 메이크업을 위해서 스킬이나 제품보다 중요한 것이 탄탄한 기초공사다. 외출 전에 5분만 더 투자하면 피부는 촉촉, 메이크업 밀착력도 높아져 본래의 내 피부처럼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다. 2.2.2 법칙은 토너, 에센스, 크림을 2번씩 레이어링하는 것. 먼저 가벼운 타입 토너로 피부 결에 따라 살살 두드리며 닦아내고, 로션제형 에센스로 피부 결을 정리한다. 에센스는 쉽게 건조해지는 눈가, 볼, 입가에 먼저 바르고 얼굴 전체에 한 번 더 바른다. 발림성 좋은 크림은 얼굴 전체에 골고루 바른 뒤 눈가, U존에 한 번 더 톡톡 두드려 발라 탄탄한 보습막을 만든다. 김연진(룰루 메이크업 아티스트)

designer 이지은
제품협찬 뉴스킨, 록시땅, 바이오오일, 빌리프, 산타마리아노벨라, 슈에무라, 이솝, 입생로랑뷰티, 피토메르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