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patch

피부 고민 해결! 패치 마스크 예찬

글 최은초롱 기자

2020. 10. 02

시작은 다 마스크 때문이다. 피부가 워낙 예민하고 트러블도 잘 생기는 편인데 하루 종일 마스크를 착용하고 근무하면서 각종 피부 고민이 폭주하기 시작한 것. 집에서라도 피부 관리를 제대로 해야 할 텐데 이것저것 바르고 챙기는 것이 너무 귀찮았다. 환절기라 피부가 건조하고 탄력도 뚝뚝 떨어지는데 마스크 트러블까지 추가됐으니 이제 정말 관리가 필요한 시점인 것 같았다. 강력한 귀차니즘을 이겨내고 요즘 사용하는 제품은 다양한 ‘국소 부위용 패치’다. 얼굴 전체를 감싸는 마스크팩을 붙이면 움직이기 불편하고 끈적이는 에센스 액이 흘러 불쾌할 때도 있는데, 국소 부위용 패치 마스크를 사용하면 이런 불편함이 전혀 없다. 아침에는 눈가부기 제거를 위해 냉장고에서 꺼낸 쿨링 아이 패치를, 저녁에는 아이 세럼을 응축한 하이드로겔 아이 패치를 붙이고 드라마를 본다. 국소 부위 패치 마스크는 얼굴 전체를 감싸는 시트 마스크와 달리 30~40분 이상 붙이고 있어야 하는 제품이 많고, 몇 시간 혹은 밤새도록 붙이고 있어도 되는 제품도 많다. 어차피 마스크 때문에 메이크업도 소용없으니 팔자 주름 플럼핑 효과가 있거나, 예민한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제품은 출근할 때 붙이고 있어도 전혀 티가 나지 않는다. 최근 붙이는 부위도, 소재도 다양한 패치 마스크들이 출시되었으니 피부 고민에 맞게 골라서 집중 공략해볼 것. 작아도 효과는 확실하다.

듀이트리
디-퍼핑 로즈 아이 패치

장미 추출물이 칙칙해진 눈가를 환하게 밝혀주고, 부기를 완화해주는 쿨링 아이 패치. 눈가 주름은 물론, 팔자 주름 및 탄력이 신경 쓰이는 모든 부위에 사용할 수 있다. 60매 3만8천원.

메이크온
LED 패치

피부에 초밀착되는 변형 LED 패치로 1백8개의 LED 광원이 피부에 밀착해, 빛의 흩어짐 없이 효율적으로 에너지를 전달하고 고민 부위를 집중 케어한다. 75만원대.

셀로니아
바이오 홈 솔루션 멜라 토닝 패치

피부에 얇게 밀착돼 피부 깊숙이 유효 성분을 전달하는 패치. 고농축 줄기세포 배양액 30만ppm과 병풀 추출물, 나이아신아마이드와 레스베라트롤 성분 등을 함유해 화사한 피부로 케어해준다. 4개 2만5천원.

클루시브
DIY 플럼핑 패치 10매

크리에이터 ‘유나’가 기획에 참여, 소비자의 니즈와 뷰티 노하우를 반영한 탄력 플럼핑 패치. 짧은 셰이프, 긴 셰이프 등 다양한 크기로 출시돼 주름이 신경 쓰이는 모든 국소 부위를 간편하게 집중 케어할 수 있다. 10매 4만원.



이니스프리
마스크 릴리프 스킨 팩

볼, 콧등, 턱 등 마스크가 닿는 부분, 진정이 필요한 부분에 원하는 만큼 잘라서 붙여주면 피부에 수분 공급과 진정 효과를 주는 제품. 판테놀 성분이 함유되어 피부 장벽 강화에 도움을 준다. 2매 3천원.

제품협찬 듀이트리 메이크온 셀로니아 이니스프리 클루시브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