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master

지금은 보습에 집중할 때

EDITOR 최은초롱 기자

2020. 01. 19

추위를 많이 타는 편이라 겨울이 돌아오면 다른 사람들보다 꼼꼼하게 월동 준비를 하는 편이에요. 하지만 겨울에 추위보다 더 두려운 것은 칼바람에 그대로 노출돼 푸석해져버리는 피부랍니다. 칼바람이 얼굴을 할퀴고 난방기 때문에 피부가 쫙쫙 갈라지는 것도 모자라 가렵거나 두드러기 같은 피부 질환이 생기기도 하거든요. 그야말로 총체적 난국이죠! 19년 차 뷰티 전문 쇼호스트 한창서가 겨우내 피부를 든든하게 지킬 수 있는 효과적인 보습의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피부가 너무 건조해서 토너나 로션을 발라도 흡수가 되지 않고 화장도 다 떠서 어찌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김지민 

피부 표면이 건조하고 마른 각질이 두껍게 쌓여 있는 상태라면 어떤 제품을 발라도 소용이 없어요. 먼저 자극 없이 수분 케어와 각질 관리가 가능한 제품으로 피부 표면의 각질을 제거하고 보습제를 발라요. 많은 종류의 제품을 바른다고 해서 보습이 유지되고, 메이크업의 밀착력이 좋아지는 것은 아니에요. 과하지도 부족하지도 않게 꼭 필요한 제품만 발라 피부 속 건조를 해결하는 것이 겨울철 피부 관리의 핵심이에요. 파운데이션을 바를 때는 수분을 듬뿍 머금은 메이크업 퍼프로 흡수시키듯 두드려주면 촉촉한 피부 표현을 완성할 수 있어요. 

발뒤꿈치 각질이 고민이에요. 허옇게 각질이 뜨고 심하면 쫙쫙 갈라져서 고통스럽기도 하고요. 어떻게 관리하면 좋을까요. 이정은 

발뒤꿈치는 피지선이 거의 없어서 쉽게 건조해지고, 관리를 소홀히 하면 각질이 자주 발생하죠. 그리고 이러한 각질을 오래 방치할 경우 굳은살로 변하다가 갈라지기도 해요. 각질 제거를 샤워할 때마다 할 필요는 없어요. 일주일에 1~2회 정도가 적당하고, 따뜻한 물에 발을 담가 각질을 불린 후 발뒤꿈치 전용 타월이나 제품으로 살짝 벗겨내는 것을 추천해요. 물론 가장 중요한 것은 각질 제거 후 보습이에요. 보습 크림을 듬뿍 바른 뒤 랩으로 감거나 양말을 신는 것도 좋고, 시중에 출시된 발뒤꿈치 전용 제품과 패드를 사용하면 편하게 관리할 수 있어요. 

사무실이 밀폐된 공간인 데다 추위를 막기 위해 온열기를 온 종일 가동하는 탓에 피부가 하루 종일 건조해요. 이런 환경에서 뿌리는 미스트가 도움이 될까요? 오히려 미스트가 피부 수분을 빼앗아간다며 사용을 말리는 사람들도 있어서요. 류지은 

미스트를 뿌린 후 다른 제형의 보습 제품을 덧바르면 수분 증발을 막을 수 있어요. 요즘은 미스트 종류도 다양한데, 보습 성분이 함유돼 피부 위 막을 형성해주는 크림 미스트나 오일 미스트를 활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겨울 건조함을 이기는 특별한 보습 케어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한정원 

후끈한 실내와 차가운 외부 온도 차이가 급격하게 벌어지는 겨울은 피부도 건조하고 예민한 상태라 특별한 보습 케어가 필요한 시즌이에요. 포인트는 수분과 유분의 밸런스를 지키는 것이죠. 먼저 세안 후 흡수가 빨리 되는 토너로 피부 물길을 활짝 열어주는 것이 첫 단계! 그다음 수분 공급과 진정 효과가 있는 마스크 팩으로 스킨케어를 해요. 피부가 건조하다고 해서 유분감이 많은 기초 케어 제품을 많이 바르면 제대로 흡수도 되지 않고 영양 과다로 트러블이 생길 수 있어요. 차라리 고보습 앰풀을 충분히 발라 마무리하는 것이 좋아요.

1 에스트라 아토베리어 365 크림 미스트 120ml 1만8천원. 
2 리쥬란힐러 턴오버 캡슐 세럼 33g 7만5천원. 
3 비퓨어 미라클 힐밤 패드세트(힐밤50ml+뒤꿈치패드 1세트) 2만4천원.



옆집 언니 한창서의 리얼 뷰티


연 매출 1천8백억원을 기록하는 홈쇼핑 쇼호스트. 제품을 알기 쉽게 풀어내는 입담과 전문성으로 시청자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한창서의 뷰티쇼’에서 ‘뷰티의 신’까지 그가 진행하는 프로그램을 통해 많은 히트템이 탄생했다.




⁎옆집 언니 한창서의 리얼 뷰티’ 기사에 직접 참여해보세요. 스킨케어, 메이크업, 다이어트, 제품 추천 등 무엇이라도 좋습니다. 뷰티 궁금증이 있으신 분들은 질문을 보내주세요. 한창서 쇼호스트가 여성동아 독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해드립니다.

사진 게티이미지 디자인 이지은
사진제공 리쥬란힐러 비퓨어 에스트라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