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빨대 하나로 젊어지기~ 후후 불며 빨대 에어로빅

우먼동아일보

2013. 10. 08

Beauty Book
빨대 에어로빅이란 빨대를 물고 복식호흡을 하면서 얼굴 근육을 천천히 움직이는 운동법을 말한다. 꾸준히 실시하면 근육이 유연해져 표정이 풍부해지고 얼굴에 생기가 돌면서 어려 보인다.


빨대 하나로 젊어지기~ 후후 불며 빨대 에어로빅


표정근 단련하는 빨대 에어로빅

동안과 노안의 차이는 얼굴 근육의 양과 질에 있다. 특히 얼굴 근육 중 피부를 움직여 표정을 만드는 표정근이 약해지면 피부가 탄력을 잃고 무표정한 얼굴이 된다. 표정이 빈약해지는 것은 늙어 보이는 원인이 되므로 표정근을 단련해 피부와 표정을 젊게 유지한다. 빨대 에어로빅은 표정근을 단련하는 쉽고 효과적인 방법이다. 빨대를 물지 않고 표정근을 움직이는 것이 맨손체조라면, 빨대를 물고 하는 빨대 에어로빅은 표정근의 근력 운동과도 같다. 빨대 에어로빅에 사용하는 빨대는 지름 5~7mm 크기의 단단한 것이 호흡하기 쉽고 적절하게 힘이 가해져 좋다. 커피전문점에서 아이스커피를 마실 때 사용하는 빨대가 이 사이즈로, 5~7cm 길이로 잘라 사용한다.  

빨대 에어로빅 포인트

빨대는 끝에서 1cm 부분을 가볍게 문다
빨대 끝에서 1cm 되는 부분을 이로 가볍게 물고 입술을 다문다. 너무 힘을 줘 찌그러뜨리지 않도록 주의한다. 숨을 들이쉴 때도, 내쉴 때도 빨대를 통해 호흡한다.

복식호흡 하면서 천천히 바르게
단번에 힘을 주거나 반동을 이용해 빠르게 움직이면 근육은 바로 사용되지 않는다. 천천히 움직일 때 근육이 제대로 쓰이며 단련되므로 각 동작마다 5초 이상 유지한다는 생각으로 실시한다. 들이쉴 때와 내쉴 때 모두 빨대를 통해 천천히 복식호흡을 하면 단련 효과가 높다. 근육에 힘을 줄 때 숨을 내쉬는데 그 상태로 끝까지 숨을 내뱉은 후 숨을 마시면서 힘을 주기 전으로 복귀하는 것이 기본 방법. 들이쉴 때, 내쉴 때 각 1회당 5초를 기준으로 호흡한다. 빨대 에어로빅은 5회를 한 세트로 1~3세트 실시한다. 횟수를 많이 하는 것보다 한 세트라도 천천히 바르게 하는 게 중요하다.


얼굴 빨대 에어로빅 일주일 프로그램

9가지 빨대 에어로빅 동작을 정확하게 실시한다. 아로마 향초를 피워놓고 편안한 분위기에서 일주일 후 꿈꾸는 자신의 이미지를 떠올리며 실시하면 좀 더 집중할 수 있다. 동작은 각 5회씩 반복한다.


빨대 하나로 젊어지기~ 후후 불며 빨대 에어로빅

<font color="#333333"><b>입체감 있는 볼</b></font><br><b>1</b> 숨을 들이쉬면서 천천히 볼을 높이 끌어올린다.‘이’하는 입 모양을 만들면서 입꼬리를 올리면 볼의 위치가 높아진다. <b>2</b>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윗입술을 코에 닿을 만큼 올리고 숨을 끝까지 내쉰다. <b>3</b> 숨을 들이쉬면서 천천히 제자리로 돌아와 호흡을 정돈한다.<br><br><font color="#333333"><b>입꼬리 올리기</b></font><br><b>1</b>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입을 옆으로 당겨 입꼬리를 올린다. <b>2</b> 숨을 들이쉬면서 천천히 입술을 앞으로 내민다.‘오’하는 입 모양을 만든다. <b>3</b>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제자리로 돌아와 호흡을 정돈한다.<br>





빨대 하나로 젊어지기~ 후후 불며 빨대 에어로빅

<font color="#333333"><b>느슨한 볼 조이기</b></font><br><b>1</b>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오른쪽 입꼬리를 올린다. <b>2</b> 계속 내쉬면서 오른쪽 눈을 감아 눈꼬리를 내린다. <b>3</b> 숨을 들이쉬면서 입꼬리와 눈을 천천히 제자리로 되돌린다. <b>4</b> 숨을 내쉬면서 천천히 왼쪽 입꼬리를 올린다. <b>5</b> 계속 내쉬면서 왼쪽 눈을 감아 눈꼬리를 내려서 눈꼬리와 입꼬리가 가능한 한 가깝게 한다. <b>6</b> 숨을 들이쉬면서 천천히 제자리로 돌아온다.




빨대 하나로 젊어지기~ 후후 불며 빨대 에어로빅
얼굴 빨대 에어로빅은…
일본에서 매력 프로듀서로 활동하는 핫토리 사야카가 고안한 빨대 에어로빅을 소개하고 있다. 빨대를 이용해 얼굴 근육 운동을 하고 노안 극복하는 방법을 일러준다. 로그인.



기획·강현숙 기자 | 사진·문형일 기자 | 참고도서·얼굴 빨대 에어로빅(로그인)  의상&소품협찬·나이키(02-545-5134) 푸마(02-514-9006)
헤어&메이크업·이경민포레(홍대2호점 02-337-7444) | 모델·승아 | 스타일리스트·유민희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