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ASK ME

겨울철 뷰티 고민,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기획·정수현 프리랜서

2014. 12. 11

‘연세 손유나 클리닉’의 손유나 원장이 말하는 겨울철 피부 고민과 체중 조절에 대한 모든 것.

Q 평소 번들거림이 심한 지성 피부예요. 그런데 최근 기온이 떨어지면서 피부가 일시적으로 건조해졌습니다. 피부 속 땅김이 심해 페이스 오일을 사용하고 싶은데, 지성 피부가 오일을 사용해도 괜찮을까요?

겨울철 뷰티 고민,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피부가 일시적으로 건조해졌다면 오일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단 지성 피부는 페이스 오일을 선택할 때 성분을 체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피부 표면은 건조해도 피부 속에는 많은 유분을 함유한 유형이 지성피부입니다. 따라서 지성 피부는 피지막 구조와 비슷한 성분으로 만들어진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 제품은 흡수가 빠르기 때문에 오일이 모공을 막아 트러블을 일으킬 우려가 없죠. 피지막 구조가 가장 비슷한 올리브오일이나 모공을 막지 않고 쉽게 흡수되는 로즈메리, 캐모마일 성분의 식물성 오일을 선택하면 즉각적으로 건조함도 해소되면서 트러블도 예방할 수 있습니다.

TRY IT 카말돌리 에센티아 올레움

7가지 자연 유래 오일이 블렌딩된 상큼한 오렌지 향기의 페이스 오일. 끈적이지 않는 가벼운 제형으로 4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다. 피지 조절 효과도 있어 지성 피부도 얼마든지 사용할 수 있다. 30ml 7만5천원.

Q 겨울철이라 피지 관리에 소홀했더니 블랙헤드가 눈에 띄게 올라왔어요. 집에서 자극 없이 블랙헤드를 제거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



겨울철 뷰티 고민,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블랙헤드는 두꺼운 각질 때문에 피지가 피부 밖으로 배출되지 못하면서 생기게 됩니다. 따라서 블랙헤드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주기적인 각질 제거가 필수예요. 그런데 이때 각질을 완벽하게 제거하기 위해 지나치게 자극을 주면 오히려 피부 표면이 상처를 입거나 심하면 염증을 일으킬 수도 있죠.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되, 한번에 각질을 완벽하게 제거하기보다는 데일리 케어로 조금씩 꾸준히 관리를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각질 제거 효과가 있는 폼 클렌저나 리퀴드 솝으로 세안을 하고, 차갑게 해둔 미스트로 늘어진 모공을 긴장시켜주세요.

TRY IT 피지오겔 클린저

약산성 저자극 세정제로 피부의 PH밸런스를 맞춰준다.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는 거품이 없는 타입으로 세안 후에도 피부가 땅기지 않고 매끄럽게 정돈된다. 150ml 2만2천원.

Q 연말 모임이 시작되면서 작정했던 다이어트 계획이 무너지고 있어요. 요요 현상 없이 꾸준히 체중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세요.

우리 몸을 혹사시키는 집중 단기 다이어트에는 거의 100% 요요 현상이 따라오기 마련입니다. 게다가 건강을 위해 시작한 다이어트인데, 오히려 건강을 해치는 결과를 낳게 되죠. 다이어트를 시작하기 전에는 먼저 건강 상태를 체크한 다음 그에 맞는 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 전이나 일정 기간 동안 체중이 줄어들지 않는 정체기에는 몸속에 쌓여 있는 독소를 제거해주는 디톡스 드링크나 보조제를 이용한 식이조절도 방법이 될 수 있어요. 식이요법으로 해결되지 않는 군살은 셀룰라이트를 제거해주는 아이스 고주파, 몸에 탄력을 더해주고 지방을 제거하는 해주는 슬림캣 같은 시술을 추천합니다.

겨울철 뷰티 고민,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TRY IT 엄마사랑 손유나 원장의 렌틸콩 다이어트마스터

슈퍼푸드 렌틸콩과 통곡물, 식이섬유, 10여 종의 멀티 비타민과 미네랄이 함유된 다이어트 보조제로, 균형 있는 영양 공급은 물론 체질 개선에도 도움을 준다. 하루에 1~2회, 우유나 두유 200ml에 섞어서 식사 대용으로 섭취한다. 30g(14포) 가격미정.

겨울철 뷰티 고민,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손유나 원장

아름다운 체형과 피부를 가질 수 있도록 개인 맞춤 별 관리를 진행한다. 지방 파괴 효과의 슬림캣, 종이컵 다이어트, 스마트 밸런스가 믹스된 고유의 다이어트 프로그램으로 수술 없이 지방 흡입을 받은 것과 같은 보디 라인을 만들어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최근 피부와 다이어트 고민을 한번에 처방해 주는 것으로 많은 여성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문의·카말돌리(070-8743-7744) 피지오겔 090-901-4100 엄마사랑(080-217-0077) 연세손유나클리닉(02-3443-1117)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