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Make up Recipe

New Bare Skin

기획·한여진 기자 | 사진·문형일 기자

2014. 02. 04

2014 S/S 시즌에는 광나는 피부 대신 손 댄 흔적이 느껴지지 않는 메이크업이 사랑받을 전망이다. 그 중심에 베어 스킨이 있다.

New Bare Skin
2014 S/S 메이크업 포인트는 피부를 최대한 가볍고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것. 지난 2~3년 동안 윤광 피부에 컬러로 포인트를 주는 메이크업이 유행하더니 지난 시즌에는 피부를 매트하게 표현하는 메이크업이 런웨이에서 주목받았다. 하지만 매트 메이크업은 전문가들의 예상과 달리 현실에서 큰 히트를 치지 못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민낯처럼 피부를 표현하는 베어 스킨 메이크업이 유행하기 시작하면서 매트 메이크업을 부담스러워하는 경향이 강해졌다.

메이크업 아티스트 이경은 씨는 “이번 시즌에는 매트 메이크업과 베어 스킨 메이크업이 합쳐져 아기 피부결처럼 내추럴하고 보송하게 피부를 표현하는 것이 대세가 될 것”이라고 말한다. 지난 시즌 등장한 베어 스킨(Bare Skin) 메이크업이 진화를 이룬 것. 베어 스킨 메이크업의 원칙은, 메이크업 단계를 줄이고 사용량을 최소화하는 것. 우선 기초 스킨케어를 한 뒤 밤과 오일을 섞어 발라 피부를 촉촉하고 탄력 있게 만든다. 그리고 메이크업 베이스와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차례로 바르는데, 부족하다 싶을 정도로 소량만 피부 전체에 균일하게 펴 바르는 것이 중요하다. 잡티는 눈에 띄는 것만 컨실러로 살짝 커버하거나 그대로 노출한다. 파우더를 브러시에 묻혀 T존과 광대 부위만 살짝 털어내듯 바르고, 피치나 코럴 컬러 블러셔로 자연스럽게 셰이딩한다. 피부가 매끄럽고 건강하다면 메이크업 베이스를 얇게 펴 바른 뒤 파우더로 T존만 가볍게 두드려 마무리한다.

HOW TO MAKE NEW BARE SKIN

New Bare Skin
Step 01 기초 스킨케어 후 메이크업 베이스를 소량 덜어 얇게 바른 뒤 리퀴드 파운데이션도 같은 방법으로 바른다. 메이크업 베이스와 파운데이션 대신 BB크림이나 CC크림을 바르는 것도 방법이다.

Step 02 파우더를 브러시에 묻혀 한두 번 털어내고 T존과 광대 부분만 가볍게 터치한다. 파우더는 펄이 적은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Step 03 은은한 피치나 코럴 컬러 블러셔로 페이스 라인에 터치하듯 셰이딩한다. 눈은 누드 계열 섀도를 넓게 펴발라 자연스럽고 그윽한 눈매를 만들고, 눈썹은 자연스럽게 브러시로 결을 그대로 살려 빗는다. 누드 컬러 립스틱이나 립글로스를 발라 마무리한다.

COSMETICS FOR BARE SKIN

New Bare Skin
1 나스 라이트 리플렉팅 세팅 파우더 7g 5만원.

2 조르지오아르마니 플루이드 쉬어 13호 30ml 6만5천원대.

3 코스메 데코르테 AQMW 페이스 파우더 20g 6만2천원.

4 바비브라운 풀 커버리지 페이스 브러쉬 5만3천원대.

5 바비브라운 엑스트라 브라이트 파우더 컴팩트 파운데이션 SPF25 PA+++ 13g 5만4천원.

6 겔랑 뜨뉘 드 퍼펙션 타임프루프 파운데이션 SPF 20PA++ 30ml 7만6천원.

7 슈에무라 더 라이트벌브 플루이드 파운데이션 27ml 6만9천원.

8 겔랑 란제리 드 뽀 BB크림 40ml 7만2천원.

9 설화수 CC유액 35ml 6만원대.

10 겔랑 레 브왈레뜨 컴팩트 파우더 6.5g 6만8천원.

11 에스티로더 사이버화이트 브릴리언트 퍼펙션 풀 스펙트럼 브라이트닝 쿨 센세이션 루스 파우더 SPF13/PA+ 30ml 6만원.

12 맥 프렙+프라임 트렌스페어런트 피니싱 파우더 8g 3만8천원.

BARE SKIN+SOFT MINT

민트 아이섀도로 눈에 포인트를 줘 산뜻한 스프링 메이크업을 완성했다. 민트 섀도는 눈이 부어 보이거나 차가워 보일 수 있으므로 쌍꺼풀 라인에만 자연스럽게 펴 바르고, 아이라인을 그려 또렷한 눈매를 만든다. 블러셔를 강하게 터치하면 민트 섀도가 촌스러워 보이므로 누드 톤 블러셔로 볼에 혈색만 더한다. 립은 자연스러운 코럴이나 투명 컬러 글로스가 잘 어울린다.

New Bare Skin
1 맥 프로 롱웨어 페인트 팟 클리어 워터 5g 2만8천원.

2 바비브라운 메탈릭 아이섀도우 #20 민트 2.8g 3만4천원.

3 에스티로더 퓨어 칼라 아이새도우 듀오 #04 메도우 3.5g 4만2천원.

4 메이크업포에버 아쿠아 라이너 #4 1.7ml 3만3천원.

5 홀리카홀리카 허니 부케 샤인 글로스 5.2g 6천원.

6 바비브라운 메탈릭 아이섀도우 #19 아이스블루 2.8g 3만4천원.

BARE SKIN+SOFT PINK

올봄 트렌드 컬러는 사랑스러운 소프트 핑크다. 퓨어한 베어 스킨에 소프트 핑크 컬러를 더해 로맨틱한 느낌을 냈다. 눈은 연한 파스텔 핑크 섀도를 좁게 바른 뒤 속눈썹을 뷰러로 컬링해 사랑스럽게 표현했다. 볼에는 파스텔 핑크 블러셔를 물들이듯 바르고, 립도 같은 톤의 립글로스로 화사하게 표현했다.

New Bare Skin
1 베네피트 롱 웨어 파우더 섀도우 핑키 스웨어 3g 3만원.

2 바비브라운 블러쉬 #29 누드 핑크 3.7g 3만5천원.

3 루나 에어바운싱 페이스 컬러 #04 핑크츄 6g 1만6천원.

4 에스티로더 퓨어 칼라 아이섀도우 #66 캔디 그레이브 샤틴 2.1g 3만원.

5 맥 프로 롱웨어 페인트 팟 레츠 스케이트 5g 2만8천원.

6 나스 블러쉬 섹스 어필 4.8g 3만9천원.

7 입생로랑뷰티 글로스 틴트 글로스 #202 6ml 3만9천원.

메이크업·이경은(브랜드엠)

헤어·김정아(브랜드엠)

모델·진아름

스타일리스트·유민희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