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Column

스마일 V 리프트로 지워버리자!

볼살처짐으로 인한 불독주름

글·이민구 압구정서울성형외과 대표원장

2013. 03. 28

스마일 V 리프트로 지워버리자!


주름은 세월의 흔적으로 나타나는 노화의 증거이다. 또한 노화가 진행되면 피부는 탄력이 떨어지고 중력의 영향을 받아 탄력을 잃고 아래로 처질 수밖에 없다. 늘어진 피부 안쪽으로는 지방층이 불룩하게 쌓이게 되며, 얼굴선이 전체적으로 무너지고 지방 아래쪽으로는 깊은 주름이 생긴다. 눈 밑 주름, 코 옆의 팔자주름, 그리고 입가 주름 등이 바로 중년 여성이 고민스러워하는 주름의 대표적인 것들이다.

평균수명이 길어지고 사회생활을 하는 연령이 높아지면서 젊어 보이기 위해 주름을 없애려는 사람도 많아졌다. 이와 관련하여 최근 한 방송사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40~50대 여성들이 가장 선호하는 성형시술 부위 1위가 ‘팔자주름’ 인 것으로 나타났다.

팔자주름은 처진 볼 아래쪽, 즉 입가에서 턱을 향해 뻗은 주름을 마리오네트 라인 이라고 한다. 늘어진 피부 안쪽으로 쌓인 지방이 불독의 볼에서 보이는 주름의 모양처럼 도드라져 보인다고 하여 ‘불독주름’ 이라고도 불린다. 특히 불독주름의 경우에는 나이가 들어보이는 것은 물론 심술보 같아 보이고, 얼굴이 사각형 모양처럼 각이 져 보일 수 있다는 문제점이 복합적으로 발생한다. 때문에 많은 중년여성들에게 팔자주름으로 인한 스트레스 지수가 높을 수밖에 없는 것이다.

이 문제로 고민하는 여성들에게는 우선 깊게 파인 팔자주름을 없애고 그 이후 전체적인 피부 처짐에 대한 시술을 할 것을 권한다. 팔자주름을 효과적으로 개선하기 위해 추천하는 시술은 ‘스마일 V리프트’다. 이 시술은 실을 이용한 방법으로 깊게 팬 팔자 주름과 더불어 턱 주름과 목 주름까지 개선이 가능하다.
특히 스마일 V리프트의 가장 큰 장점은 처짐과 주름의 정도에 따라 시술 강도를 결정할 수 있으며 리프팅을 통해 팔자 주름, 처진 볼살, 턱살, 목주름까지 한번에 당겨줘 V라인이 되는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이다. 아울러 시술 시간이 30분 전후로 짧은 편이어서 오랜 시간 동안 수술과 회복에 매달릴 수 없는 바쁜 현대 여성들의 부담을 덜 수 있다.



주름 개선과 피부 처짐에 효과 탁월한 ‘스마일 V리프트’
물론 사람마다 주름의 정도와 깊이가 다르기 때문에 모든 사람이 스마일 V리프트 하나로 주름 고민을 완전히 해결할 수는 없다. 개인에 따라 팔자 주름이 너무 심하거나 볼이 심하게 꺼진 경우라면 지방이식이나 필러를 통해 볼륨감을 추가적으로 살리는 방법이 있고, 턱이 짧은 무턱의 경우에는 보형물이나 필러로 턱선의 균형을 개선 할 수 있다. 이처럼 개인별로 주름이 생기는 부위와 정도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이를 개선할 수 있는 방법 또한 다양하다.
하지만 스마일 V리프트의 경우 전체적인 피부 처짐과 주름 개선에 효과적인 시술임은 분명하므로 자신의 상태에 따라 복합적인 시술을 적용하면서 가장 탁월한 효과를 누리기 위한 맞춤형 시술을 받는 것이 좋다. 특히 20~30대 경우에도 양악수술이나 안면윤곽 수술을 하고 난 이후 늘어진 피부에 대한 고민을 하는 여성들이 많은데, 이 경우에도 스마일 V리프트로 탄력 개선이 가능하다.
성형외과 전문의로 현장에서 많은 여성들을 상담해본 결과, 20대부터 80대까지 여성의 주름에 대한 고민은 크게 다르지 않았다. 다만 그 주름의 깊이나 부위의 차이가 있을 뿐이다. 무조건적으로 나이가 많다고 해서 여러 시술을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말 그대로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시술을 진행하기를 권하고 싶다.

스마일 V 리프트로 지워버리자!


글쓴이 압구정서울성형외과 이민구원장은…
주름, 눈, 코, 가슴, 안면윤곽 등 각 센터별 전문 의료진을 통해 맞춤 성형 시스템을 운영하는 13년 전통의 성형외과로 분야별 대표원장이 직접 상담과 수술을 진행하여 체계적인 시스템 아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완성해 준다.



일러스트·이영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