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AROMA THERAPY

아기와 엄마 위한 릴랙스 마사지

행복하고 편안하게

기획 한혜선 기자 사진 문형일 기자 || ■ 사진제공 REX ■ 자료제공&문의 아로마러버 스파(02-2012-0643 www.aromalover.net)

2010. 02. 10

아기와 엄마 위한 릴랙스 마사지


몸과 마음에 편안함 주는 임산부 마사지
임산부 마사지는 심리적으로 안정된 상태에서 편안한 자세로 하는 것이 좋다. 부드럽게 마사지해 혈액과 림프순환을 원활하게 해주면 혈압과 심박수가 안정되면서 편안해진다. 긴장과 스트레스 해소에도 효과가 있다. 시간은 1회 10~15분 정도, 한 시간에 두 번 정도 마사지한다.

등 마사지 등과 척추 긴장을 풀어 요통을 예방하고 내장기능을 원활하게 해준다. 입덧이 오래가는 임산부에게 효과적!
1 임산부를 옆으로 돌아눕게 한 후 양손으로 등 위아래를 문지른다.
2 손바닥을 이용해 척추기립근(척추 양옆을 따라 길게 뻗은 근육)을 중심으로 위에서 아래로 쓸어내리듯이 마사지한다.
3 척추기립근 주위에 작은 원을 그리면서 마사지하며 근육을 풀어준다.
손 마사지·발 마사지 손과 발의 혈액순환을 도와 부종을 완화하고 몸 전체 신진대사를 돕는다. 혈점이 분포된 발바닥을 마사지하면 전신 마사지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잠도 솔솔 잘 온다.
1 엄지로 손바닥 전체를 천천히 누른다.
2 아프지 않을 정도로 천천히 누르고,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발 마사지는 손 마사지와 같은 방법으로 한다.
골반 마사지 골반 근육을 풀어주면 출산 때 통증이 줄고 자궁이 튼튼해진다. 요통이 심해지고 척추에 무리가 가기 시작하는 6개월부터 꾸준히 한다.
1 임산부를 옆으로 돌아 눕게한 후 양손으로 엉덩이 위를 원을 돌리며 문지른다. 허리에서 엉덩이까지 위아래로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2 손가락 밑면으로 작은 원을 그리면서 꼬리뼈 부위를 세심하게 마사지한다.

★ 프레그넌시 트리트먼트
임산부를 위한 아로마러버 스파 프로그램. 임신 중 생기는 통증과 피로를 해소해주고, 튼살 예방과 피부 탄력에 도움을 준다. 전신 마사지 프로그램과 페이셜 트리트먼트를 추가한 프로그램이 있다. 70분 13만2천원, 120분 19만8천원.

아기와 엄마 위한 릴랙스 마사지




1 뉴 불룸 프레그넌시 바디 오일 피부를 매끄럽고 유연하게 만들어준다. 아프리콧 커넬 캐리어 오일, 아보카도, 위트점 에센셜 오일이 피부에 영양을 주고 살이 트는 것을 예방한다. 샤워 후 가볍게 물기를 닦고 바르면 보습막을 형성해 수분 손실을 막는다. 100ml 3만원.
2 뉴 불룸 프레그넌시 바디 크림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크림으로 불러오는 배, 가슴, 튼살에 바르면 매끄럽고 유연한 피부를 유지시킨다. 200g 5만9천원.
3 스킨 엘렉서 노화된 피부에 영양을 공급하는 트리트먼트. 모이스처라이저와 섞어 메이크업베이스로 사용하거나 자기 전 얼굴에 바르면 매끈한 피부가 된다. 25ml 5만원.
4 리플레니쉬 나이트 밤 영양이 풍부한 식물성 오일과 장미 등 꽃 성분이 함유됐다. 저녁 세안 후 적당량을 얼굴에 바르면 노화 방지 효과가 있다. 25g 5만9천원.

아기의 정서적 안정과 건강한 발육 돕는 베이비 마사지
마사지를 통한 피부 접촉은 아기의 뇌 발달에 도움이 될 뿐 아니라 엄마 뱃속처럼 편안함을 느끼게 해준다.

얼굴 마사지
1 두 손을 아기 이마 중앙에 대고 얼굴 윤곽선을 따라 쓰다듬어준다.
2 엄지손가락으로 눈썹 안쪽부터 관자놀이까지 부드럽게 문지른다.
3 양 엄지손가락으로 콧대부터 코끝을 오뚝하게 세운다.
4 엄지손가락을 윗입술 중앙에서 입술 끝 쪽으로 살짝 누른다.
팔 마사지
1 한 손으로 아기 손목을 잡고 다른 한 손으로 손목에서 어깨까지 쓸어내올린다. 반대로 어깨에서 손목까지 쓸어내린다.
2 두 손바닥 사이에 아기 팔을 넣고 돌리면서 비벼준다.
등 마사지
1 두 손을 엎어놓은 아기 등에 엇갈리게 놓고 위쪽부터 엉덩이까지 부드럽게 쓸어준다.
2 두 손으로 등 위쪽부터 발목까지 쓸어내린다.
가슴 마사지
1 양손을 아기 가슴 중앙에 놓고 어깨 쪽으로 부드럽게 문지른다.
2 양손을 엇갈리게 해서 배부터 어깨까지 손바닥으로 마사지한다.
배 마사지
1 한 손을 아기 배꼽 위에 두고 다른 손은 배꼽 아래 둔다. 두 손을 시계방향으로 원을 그리며 돌린다.
2 손가락 끝으로 아기 배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반원을 그리며 마사지한다.
손 마사지
1 엄지손가락으로 아기 손바닥을 손목에서 손가락 쪽으로 쓸어내린다. 손등도 같은 방법으로 마사지한다.
2 손가락을 하나씩 돌리며 손가락 끝까지 마사지한다.
다리 마사지
1 한 손으로 아기 발목을 잡고 다른 손으로 다리를 감싼다. 허벅지에서 발목 쪽으로, 발목에서 허벅지 쪽으로 다리를 쓸어준다.
2 양손으로 종아리와 허벅지를 잡고 살짝 비틀어준다.
3 두 손바닥 사이에 아기 다리를 끼우고 발목에서 무릎까지 다리를 돌려가며 비벼준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