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올가을 새로운 아이라이너 그리기에 도전하다

특별한 메이크업 특강

기획 한여진 기자 | 사진 현일수(인물) 이기욱(제품) 기자|| ■ 제품협찬 베네피트(02-3438-9680) 바비브라운(02-3440-2665) 미샤(02-6370-8056) 로라메르시에(02-514-5167) 랑콤(02-3497-9829) 슈에무라(02-3497-9887) 바닐라코(02-515-5819) 맥(02-3440-2642) 온뜨레(02-2240-7337) ■ 메이크업 김미소(비안 02-543-7722) ■ 헤어 장민아(비안) ■ 모델 천영은 이주영 ■ 코디네이터 유민희

2009. 09. 15

아이라인에 힘을 주면 특별한 메이크업을 하지 않아도 눈매가 또렷하고 세련돼 보인다. 종류별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누구나 쉽게 아이라이너 그리는 법을 눈 모양에 따라 알아보았다.

홑꺼풀 눈 위한 아이라이너 그리기

Best Item
올가을 새로운 아이라이너 그리기에 도전하다

펜슬 아이라이너
홑꺼풀 눈은 눈꺼풀 두께에 따라 아이라이너 그리는 법이 다르다. 두꺼운 눈꺼풀은 아이라인을 전체적으로 두껍게 그리고, 눈꺼풀이 얇고 길다면 앞쪽은 가늘게 그리다가 눈꼬리를 살짝 올려 두껍게 그려야 눈이 크고 또렷해 보인다. 펜슬 아이라이너를 이용하면 눈매가 자연스럽고 또렷하게 보여 홑꺼풀 눈을 매력적으로 표현할 수 있다. 아이라인을 그릴 때는 거울을 아래에 두고 눈을 내려다보면서 그려야 편하다. 눈 중간부터 끝까지 가늘게 그린 다음 눈꺼풀을 한손으로 살짝 올려 눈앞부터 눈 점막을 꼼꼼히 채우듯 그리는 것이 요령. 펜슬로 라인을 두껍게 그린 뒤 같은 컬러 섀도를 라인 위에 덧바르면 눈매가 깊이 있어 보인다. 핑크나 피치, 옐로 톤 섀도는 눈이 부어 보이므로 삼간다.
그윽한 눈매로 표현하는 로라메르시에 청블루 펜슬. 1.1g 2만8천원.
라인을 자연스럽게 만드는 맥 아이섀도우. 1.5g 2만2천원.
1 블루 컬러 펜슬 라이너를 이용해 0.3cm 정도 두께로 라인을 그린다.
2 펜슬 라이너와 같은 컬러 섀도를 라인 위에 덧바르듯 그린다.
3 라인만 강조하면 날카로워 보이므로 펄감이 있는 피치 컬러 아이펜슬을 눈밑 앞머리에 발라 포인트를 준다.
4 딥블루 컬러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꼼꼼히 발라 볼륨감을 준다.
올가을 새로운 아이라이너 그리기에 도전하다

리퀴드 아이라이너
홑꺼풀눈일 경우 리퀴드 아이라이너를 이용하면 복고풍 아이메이크업이 된다. 리퀴드 아이라이너는 손가락으로 눈꺼풀을 살짝 누른 뒤 눈 중간부터 꼬리까지 최대한 눈 점막에 가까이 그린다. 눈 앞부터 중간까지 라인을 이어 그린 뒤 다시 끝부분을 두껍게 그린다. 이때 눈꼬리 부분을 살짝 올려야 눈이 커 보인다. 초보자라면 손등 위에 여러 번 연습한 후 아이라인을 그린다. 눈을 지그시 감고 충분히 말려야 번지지 않는다. 경계선이 자연스럽지 않고 또렷이 생길 때는 브라운이나 그레이 컬러 섀도로 그러데이션한다.
1 브라운 아이섀도를 눈두덩에 그러데이션해 바른다.
2 리퀴드 라이너로 눈라인 중간 지점부터 눈꼬리까지 그린 뒤 눈앞부터 중간까지 이어 아이라인을 그린다. 눈 아래는 붓을 세워 얇게 그린다.
3 눈썹을 뷰러로 올린 뒤 마스카라를 여러 번 덧발라 볼륨감 있게 연출한다.

자연스런 눈매 만드는 바비브라운 섀도우. 2.8g 3만2천원.
번지지 않는 워터푸르프 타입 맥 리퀴드 라이너. 25ml 2만7천원.
풍성하고 볼륨감있는 눈썹을 연출하는 랑콤 진동 마스카라 오실라씨옹. 8g 4만7천원.



올가을 새로운 아이라이너 그리기에 도전하다

젤 아이라이너
스카이블루, 핑크, 그린 등 컬러 아이라이너로 포인트를 주는 메이크업이 인기다. 눈 점막 부분에 블랙 젤 아이라이너로 얇게 라인을 그린 뒤 바로 위에 파스텔 톤의 젤 아이라이너로 다시 그리는 것. 젤 라이너는 리퀴드 타입보다 매트할 뿐 아니라 말랐을 때 자연스러워 보이는 것이 장점. 눈꺼풀을 손으로 살짝 올려 눈점막까지 꼼꼼히 그려야 깔끔하다. 컬러 라인은 눈을 떴을 때 살짝 보일 정도의 두께로 그려야 자연스럽고, 섀도처럼 보이는 효과가 있다.
1 눈 점막 가까이 블랙 젤 아이라이너로 두껍게 아이라인을 그린다. 눈꼬리가 너무 올라가지 않도록해야 자연스럽다.
2 ①의 블랙 라인 위에 스카이블루 아이라이너를 두껍게 그린다.
3 화이트펄 펜슬로 눈아래 점막 부분을 메우듯 그려 눈매를 화사하게 만든다.



파스텔톤 젤 아이라이너 슈에무라 페인팅 아이 라이너. 2.8g 가격미정.
하루 종일 번지지 않는 워터프루프 타입 젤 아이라이너 랑콤 잉크 아트라이너. 4g 3만3천원.

쌍꺼풀 눈 위한 아이라이너 그리기


Best Item
올가을 새로운 아이라이너 그리기에 도전하다

젤 아이라이너
젤 아이라이너는 쌍꺼풀이 있는 눈을 더욱 또렷하게 만드는 베스트 아이템이다. 팁 브러시에 브라운 컬러 젤 아이라이너를 섀도처럼 눈에 넓게 바른 뒤 브라운 펜슬 아이라이너로 눈점막을 꼼꼼히 메우면 분위기 있는 가을 메이크업이 된다. 브라운 젤 아이라이너를 팁 브러시에 묻혀 쌍꺼풀 선을 따라 넓게 바른 다음 눈점막 바로 위는 팁 끝부분에 젤 아이라이너를 묻혀 덧바른다. 눈 아래는 펜슬 아이라이너로 점막을 메워 깔끔하게 마무리한다. 브라운 컬러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풍성하게 연출하면 신비한 느낌을 더할 수 있다.
펄감이 풍부한 바비브라운 브론즈 쉬머 젤 라이너. 3g 3만2천원.
눈 점막을 따라 꼼꼼히 라인을 그릴 수 있는 온뜨레 꿀레르 까라멜 아이라이너. 1g 1만5천원.
1 팁 브러시에 브라운 컬러 젤 아이라이너를 묻혀 쌍꺼풀 선에 펴 바른다.
2 브라운 펜슬 아이라이너로 눈아래 점막과 속눈썹 사이사이를 꼼꼼히 메운다.
3 눈썹을 뷰러로 올린 뒤 브라운 컬러 마스카라로 한올한올 올린다.
올가을 새로운 아이라이너 그리기에 도전하다

리퀴드 아이라이너
쌍꺼풀눈은 라인을 눈 점막까지 꼼꼼하게 그려야 자연스럽고 깔끔하다. 그레이 아이섀도를 눈꺼풀에 그러데이션해 바른 뒤 블랙 리퀴드 아이라이너를 눈 점막에 얇게 그린다. 리퀴드 아이라이너는 붓 타입보다 스폰지봉 타입이 그리기 쉽다. 붓 타입일 경우 액상을 엄지 손톱에 약간 덜어 붓으로 고루 섞은 뒤 조금씩 찍어 사용하면 라인을 자연스럽게 그릴 수 있다. 눈썹을 뷰러로 올린 뒤 볼륨감 있는 마스카라를 여러 번 덧바른다.
1 그레이 컬러 아이섀도를 눈두덩이에 그러데이션해 바른다.
2 블랙 리퀴드 아이라이너로 눈꼬리 쪽이 두꺼워지도록 라인을 그린다.
3 눈썹을 뷰러로 올린 뒤 블랙 마스카라를 여러 번 덧바른다.

라인이 깔끔하게 그려지는 미샤 M슈퍼 익스트림 아이라이너. 4ml 9천원.
선명한 카키 컬러가 세련된 눈매를 만드는 로라메르시에 코울 아이펜슬. 1.1g 2만8천원.
라인이 부드럽고 선명하게 그려지는 랑콤 아트 라이너. 1.4ml 3만5천원.
올가을 새로운 아이라이너 그리기에 도전하다

펜슬 아이라이너
펜슬라이너는 눈매를 자연스럽게 표현할 수 있는 것이 장점. 블랙 펜슬로 눈 위아래 점막을 꼼꼼하게 채우듯 라인을 그린다. 눈꼬리 부분에서 윗라인과 아래쪽 라인을 연결시켜줘야 눈매가 또렷하고 그윽해 보인다. 위쪽 라인은 핑크펄 펜슬 아이라이너를, 아래쪽 라인은 그린펄 펜슬 아이라이너를 이용해 바르고 자연스럽게 펴주면 신비로운 느낌를 연출한다.
1 블랙 펜슬로 눈 위아래 점막을 꼼꼼히 채워 눈매를 선명하게 표현한다.
2 핑크펄 펜슬라이너로 블랙 라인 위 쌍꺼풀라인을 따라 두껍게 그린 뒤 손으로 자연스럽게 편다.
3 눈 아래 라인은 그린펄 펜슬라이너로 끝부분만 살짝 바른다. 눈썹을 뷰러로 올린 뒤 블랙 마스카라를 바른다.
라인이 내추럴하게 표현되는 베네피트 베드겔 펜슬. 1.4g 2만6천원.
라이너나 섀도로 활용할 수 있는 바닐라코 아이러브 칼라스틱듀오. 1.5g 1만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