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Product

에센셜 코스메틱, 산심(山心)

기획·김민지 기자 / 사진·현일수 기자 || ■문의·한국화장품(080-023-2221 www.sansim.co.kr)

2008. 12. 15

피부마사지실에서 관리 받는 만큼이나 매일 기초제품을 꼼꼼히 바르는 것이 피부 건강에 좋다. 피부 속부터 건강하게 가꿔주는 기초 케어법을 산심에서 알려주었다.

피부 속 수분이 사라지면 피부는 거칠고 건조해진다. 특히 습도가 낮은 겨울에는 기초 관리를 꼼꼼히 해 피부 각질층의 수분이 부족해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다. 매일 세안 후에는 화장수로 피부결을 정돈한 뒤 로션을 바르고 보습과 탄력을 주는 에센스를 톡톡 두들기듯 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만든다. 일주일에 1~2회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고 스크럽으로 각질을 제거한 뒤 피부에 영양을 주는 팩으로 관리한다. 노화 징후가 일찍 나타나는 눈가 관리를 위해 아이크림도 매일 빼놓지 않고 바르도록! 기초부터 꾸준히 피부를 가꾸다보면 세포가 재생되면서 피부가 부드럽고 매끄러워진다.
산심 자양로 산삼·감초·느타리버섯 추출물, 금박 등이 함유된 에센스. 에멀전 사용 후 적당량을 덜어 피부결을 따라 부드럽게 펴 바른 후 흡수될 때까지 두들긴다. 45ml 15만원.

에센셜 코스메틱, 산심(山心)



◀산심 청안상 산삼·구기자·마황 추출물을 함유한 아이크림. 피부 스트레스를 완화시키고 세포를 재생시켜 피부 노화를 늦춰준다. 작은 진주알 크기만큼 손등에 덜어낸 후 약지를 이용해 눈가를 중심으로 부드럽게 발라준다. 30ml 13만원.


Step1 기초제품 꼼꼼히 바르기
겨울철에는 수분감이 풍부한 기초제품을 사용한다. 스킨을 바를 때는 화장솜에 스킨을 묻혀 얼굴 중심에서 바깥쪽으로 가볍게 닦아내듯이 바르고, 주름이 쉽게 생기는 목의 경우 아래쪽에서 위쪽 방향으로 발라준다. 피지 양이 적고 건조하기 쉬운 뺨에는 에멀전을 듬뿍 바른 뒤 큰 원을 그리듯이 볼 중앙에서 얼굴선을 향해 바른다. 피지 분비가 활발한 코에는 에멀전을 소량만 이마 부위에서 콧날 방향으로 스치듯 펴 바른다. 에멀전이 고루 흡수될 수 있도록 양 손바닥으로 살짝 두들겨준다.

Step2 피부 미인 되는 지름길, 에센스
기초 손질 후에는 피부 노화·잡티·착색 등 피부 트러블을 막아주는 에센스를 사용한다. 바를 때 가벼운 마사지를 하면 효과적이다. 에센스를 얼굴 전체에 바르고 피아노를 치듯이 손가락을 움직이거나 톡톡 두드려주고, 양 손바닥으로 얼굴을 감싸 보습 성분이 피부 깊숙이 전달되게 한다. 영양분을 보다 효과적으로 흡수시키기 위해서는 스팀타월로 모공을 열어준 후 에센스를 바르는 것도 방법.

Step3 동안 필수 아이템, 아이크림
눈가는 수분을 공급하는 피지선이 거의 없어 다른 부위에 비해 주름이 쉽게 생긴다. 주름은 한번 생기면 잘 없어지지 않으므로 평소 예방이 중요하다. 아이크림을 꾸준히 바르되, 일주일에 1~2회 아이크림과 에센스를 섞어 화장솜에 묻힌 후 눈가에 5분 정도 올려놓는 아이팩을 하는 것이 좋다. 화장솜을 떼어낸 후에는 가볍게 두드려 남은 영양분을 흡수시킨다.



에센셜 코스메틱, 산심(山心)

한방 화장품 산심(山心)
산삼 추출물을 비롯한 한방 생약 성분을 사용해 피부에 탄력과 부드러움을 더해주는 한방 화장품.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고 윤기 있게 되살려주는 기초단계,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꿔주는 개선 단계, 탄력과 영양을 집중 공급하는 보완단계의 3단계 라인으로 구성돼 있다. 기초단계에는 양명수와 양명액, 개선단계에는 자양로와 자양상·청안상·백결상·보양앰풀, 보완단계에는 탄력상·경윤 마사지팩 등을 사용한다.
양명액 산삼·마황·꿀 등에서 추출한 보습 성분이 피부를 부드럽고 매끄럽게 만들어주는 에멀전. 스킨 사용 후 적당량을 덜어 바르고 피부에 스며들 때까지 손바닥으로 가볍게 눌러 흡수시킨다. 130ml 8만5천원.
양명수 산삼·자작나무·은행잎 등 한방 추출물이 함유돼 건조한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젤 타입 토너. 세안 후 적당량을 손바닥에 덜어 피부결에 따라 펴 바른다. 150ml 8만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