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Editor's Diary

도브 에센셜 케어 Review

기획·김민경 기자 / 사진·조영철 기자 || ■ 장소협찬·매리어트이그제큐티브어파트먼트서울 수스파(02-2090-8000) ■ 제품협찬·유니레버코리아(080-041-7100)

2008. 10. 14

건조한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건강하고 부드러운 모발로 가꿔준다는 도브 에센셜 케어 라인을 기자가 2주 동안 써보고 평가했다.

매끄러운 모발 만드는 헤어 케어
메이크업을 지우고 세안을 하듯 두피와 머리카락도 매일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두피에 노폐물이 쌓이면 모공이 넓어지고 각질이 일어나 탈모나 염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 하루에 한 번 샴푸하는 것이 좋다. 하루 평균 66%의 수분을 잃어버릴 수 있는 우리의 모발은 에어컨디셔너, 히터 등이 작동하는 실내에서는 더욱더 건조해진다. 수분이 부족하면 두피에 각질이 생기거나, 머리카락이 푸석거리고 엉키면서 정전기가 발생해 주변의 먼지나 이물질이 쉽게 달라붙는다. 모발이 건조해지지 않게 하려면 수분과 영양을 효과적으로 공급해줄 헤어 제품을 사용해야 한다. 샴푸 후에는 건조한 모발에 영양을 주는 미스트로 머리카락에 수분을 공급해 마무리한다. 말릴 때는 헤어드라이어의 시원한 바람으로 두피부터 말린다.

▼ 김민경 기자의 도브 에센셜 케어 사용후기
모발 상태 각질이 쉽게 생기고 두피가 예민하다. 전체적으로 부스스하고 머리카락 끝이 갈라진 상태.
사용 기간&횟수 2주 동안 매일
사용 제품 도브 에센셜 케어 라인의 샴푸·린스·딥 트리트먼트·퀵 모이스처 미스트
사용 방법&느낌 도브 에센셜 케어 샴푸는 거품이 풍부해 머리카락 사이사이와 두피를 부드럽게 마사지하기 수월하다. 물로 쉽고 빠르게 헹궈지며 세정력이 뛰어나다. 도브 에센셜 케어 트리트먼트 린스는 샴푸 후에, 도브 에센셜 케어 모이스처 딥 트리트먼트는 린스 후 머리카락에만 바르고 1분 정도 뒀다가 미지근한 물로 헹궈냈는데, 미끈거림은 빨리 가시고 머릿결은 확실히 부드러워졌다. 머리카락에 수분이 남은 상태에서 도브 에센셜 케어 퀵 모이스처 미스트를 머리카락에 5~6회 뿌린 뒤 빗으로 정리하니 머리카락이 차분해지고 엉킴도 덜했다. 머리카락을 말린 뒤 미스트를 한번 더 뿌리고 빗으면 정전기가 덜 생긴다.
총평 은은한 향이 오래도록 남아 하루 종일 기분이 상쾌하다. 사용 후에는 머리카락에 탄력이 생기고 두피에 각질이 덜 생겼다. 머리카락이 푸석거리거나 엉킴과 정전기가 덜해 전체적으로 찰랑거리는 느낌이다. 트리트먼트는 사용 유무의 차이가 눈에 보일 정도로 머리카락의 윤기를 제대로 살려준다.

도브 에센셜 케어 라인 리뉴얼
전 제품에 필수 아미노산의 하나인 아르기닌이 포함돼 있어 건강한 두피와 모발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며 두피나 모발의 건조를 막아준다.
도브 에센셜 케어 Review


1 도브 에센셜 케어 퀵 모이스처 미스트 머리카락 한 올마다에 수분을 공급해 스타일링하기 좋을 뿐 아니라 부드럽고 촉촉한 머릿결로 가꿔준다. 200ml 8천7백원.
2 도브 에센셜 케어 샴푸 풍부한 거품이 샴푸 도중 마찰을 줄여줘 매일 사용해도 푸석거리지 않는 부드러운 머릿결로 가꿔준다. 물에 쉽고 깨끗하게 헹궈진다. 820g 9천5백원.
3 도브 에센셜 케어 트리트먼트 린스 기존 린스에 트리트먼트 성분을 더해 컨디셔닝 및 풍부한 보습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다. 820ml 9천5백원.
4 도브 에센셜 케어 모이스처 딥 트리트먼트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찰랑거리고 윤기 있는 머릿결로 가꿔준다. 180ml 5천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