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Know-how

여름 맞춤 스킨케어 Q&A

한방화장품 산심(山心)에서 알려줬어요~

기획ㆍ신연실 기자 / 사진·홍중식 기자 ||■제품협찬ㆍ한국화장품(080-023-2221)

2008. 08. 21

강한 자외선에 시달린 피부는 꼼꼼하게 관리해야 노화와 트러블을 예방할 수 있다. 피부에 나타나는 증상에 맞는 스킨케어법과 건강한 피부 컨디션 되찾아주는 애프터 선 케어 제품을 소개한다.

Q 별다른 증상 없이 검게 그을렸다
A 자외선이 피부 속 멜라닌 세포를 자극해 검게 그을려진 피부는 기미, 주근깨, 잡티 등이 생기기 쉽다. 햇빛을 쐰 후 당장은 잡티가 눈에 띄지 않더라도 기초 화장품 라인을 화이트닝 제품으로 교체해 규칙적으로 사용해야 말끔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외출 시 꼼꼼하게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주는 것도 잊지 말 것!

여름 맞춤 스킨케어 Q&A

추천 아이템
1 백결상 기능성 미백 성분인 산삼 부정근 추출물과 일곱 가지 한방약재로 이루어진 칠백산 성분이 칙칙해진 피부를 밝게 가꿔주는 크림. 기초 케어 마무리 단계에서 적당량 덜어 펴 바른 뒤 가볍게 두드리며 흡수시킨다. 50ml 18만원.
2 휘백 선크림SPF37 PA++ 산삼 부정근 추출물이 함유돼 밝고 화사한 피부로 가꾸어주는 미백 효과가 있는 선 크림. 백탁 현상이나 번들거림 없이 촉촉하게 스며든다. 60g 5만3천원.


Q 햇볕을 쐰 부위가 거칠고 건조해졌다
A 자외선은 피부를 검게 만들 뿐 아니라 세포 내 수분을 증발시켜 피부를 건조하게 만든다. 이 때는 피부 열기를 식힌 후 수분을 충분히 공급해줘야 한다. 세안 후 미지근한 스팀 타월로 수분을 공급한 후, 수분 라인 기초제품을 꼼꼼히 바른다. 1회용 시트 타입 수분 마스크를 이용하면 보다 쉽고 빠르게 피부를 관리 할 수 있다. 평소보다 물을 많이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
여름 맞춤 스킨케어 Q&A

추천 아이템
1 정율초액 건조하고 푸석해진 피부를 촉촉하게 가꿔주는 에센스. 세안 후 피부 결을 따라 얇게 펴 바른 후 손바닥으로 부드럽게 감싸 흡수 시킨다. 60ml 9만원.
2 양명수 산삼 부정근 추출물과 자작나무, 은행잎에서 추출한 한방 생약 성분이 함유된 젤 타입 토너. 건조해진 피부에 촉촉이 스며들어 피부결을 부드럽게 만든다. 150ml 8만원.
3 양명액 산삼 부정근 추출물과 함께 마황, 꿀 등에서 추출한 보습성분이 건조한 피부를 부드럽고 매끄럽게 가꿔주는 한방 에멀젼. 130ml 8만5천원.

Q 햇볕을 쐰 부위가 벌겋게 달아올랐다
A 벌겋게 달아오른 피부엔 감자나 오이를 갈아 팩을 해주거나 차갑게 보관한 스킨 토너를 화장 솜에 적신 뒤 달아오른 부위에 올려 진정시킨다. 감자나 오이로 만든 팩에는 수분과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해 피부보습 및 진정효과가 있다. 심하게 달아오른 부위엔 얼음찜질을 해주고 피부의 빠른 회복을 위해 수분과 비타민이 풍부한 과일을 많이 섭취한다.
여름 맞춤 스킨케어 Q&A

추천 아이템
1 연안수 한방성분이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 결을 정돈하고 촉촉하게 유지시켜주는 젤 타입 토너. 피부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 건강하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준다. 130ml 6만5천원.
2 연안액 자외선에 의해 무너진 유·수분 밸런스를 바로잡아 피부를 부드럽고 매끄럽게 가꿔준다. 산뜻한 에센스 타입 에멀전으로 민감한 피부에 사용할 수 있다. 110ml 6만8천원.
3 연안상 나노테크 기술을 이용해 만든 산삼 부정근 추출물이 피부 속 깊숙이 스며들어 맑고 깨끗한 피부로 가꿔주는 모이스처 크림. 항산화 효과가 있어 노화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50ml 13만원.

Q 햇볕에 오래 노출돼 화끈거리고 따갑다
A 피부 자극이 적은 클렌저로 피부의 노폐물을 깨끗이 닦아낸 뒤, 부드러운 거품이 나는 클렌징폼을 이용해 이중세안을 한다. 세안 시 피부 온도를 낮추기 위해 찬물부터 사용하면 피부에 자극을 줄 수 있으므로, 먼저 미지근한 물로 더러움을 닦아 낸 뒤 헹굴 때만 찬물을 이용해 피부 온도를 서서히 낮춘다. 비누는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므로 얼굴이 심하게 화끈거릴 경우 피할 것! 세안 후 기초제품도 피부자극이 적은 민감성 피부용 제품을 사용한다.
여름 맞춤 스킨케어 Q&A

추천 아이템
1 정 클렌징크림 각종 한방성분이 피부 속 노폐물을 부드럽게 닦아내고 영양을 공급해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준다. 물기 없는 손으로 이마, 뺨, 코, 턱에 골고루 나누어 바른 뒤 알갱이가 완전히 녹아 없어질 때까지 마사지하듯 클렌징 한 다음 티슈로 닦아내고 한번 더 세안 해 준다. 150ml 4만원.
2 정 클렌징폼 미세한 거품이 풍부하게 일어나 피부에 자극 없이 노폐물을 씻어주는 클렌징 폼. 세안 후에도 피부 땅김이 없고 촉촉하다. 150g 3만8천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