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Fashion In Drama

‘로비스트’ 장진영 드라마 속 패션

기획·한여진 기자 / 사진·지호영 기자 문형일 기자 || ■ 자료사진제공·MBC 홍보실 ■ 의상&소품협찬·96NY 루이까또즈 비아트 세꼬야파리 아나카프리(02-546-7764) 시스템(02-517-3317) 겐죠주얼리by모자익 베르사체와치by갤러리어클락(02-3443-9914) 인핑크 셀레가또(02-508-6033) ■ 코디네이터·유민희 ■ 자료사진제공·SBS 홍보실 도움말&제품협찬·SK-Ⅱ(080-023-3333)

2007. 11. 13

Her Fashion Style
‘로비스트’ 장진영 드라마 속 패션

SBS 수목드라마 ‘로비스트’에서 무기 로비스트 ‘마리아 유’ 역할을 맡은 장진영. 미국에서 버스 운전사로 일하며 가족과 행복하게 살던 그는 아버지와 언니가 무기 거래상에 의해 살해당한 뒤 복수를 위해 로비스트의 세계에 뛰어든다. 드라마에서 장진영은 직업이 여러번 바뀌면서 의상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드라마 초기에는 캐주얼룩을 보여주다가 로비스트로 변신하면서부터는 시크하면서 세련된 정장 의상을 입는다. 장진영의 스타일리스트 양희숙씨는 “냉철하면서 매력적인 로비스트의 모습을 표현해야 하기 때문에 미니멀한 의상에 슈즈나 액세서리로 화려함을 더해요.”라고 말한다. 몸에 피트돼 실루엣이 살아나는 하이웨이스트 원피스나 H라인 스커트로 세련되면서 여성스러운 분위기를 내고 크리스털 장식의 화려한 슈즈와 액세서리로 포인트를 준다.

‘로비스트’ 장진영 드라마 속 패션

1 그래픽 패턴 블라우스에 시크한 벨티드 원피스를 매치해 세련된 레트로룩을 완성했다. 블라우스 22만8천원, 벨티드 원피스 25만8천원 96NY.
2 브라운 컬러 우드에 실버 플라워 패턴이 어우러진 고급스러운 이어링. 25만9천원 겐죠주얼리by모자익.
3 시크한 스타일에 매치하면 고급스런 느낌을 더하는 토트백. 37만5천원 루이까또즈.
4 블랙이나 화이트의 모노톤 의상에 매치하면 화려함을 더해주는 바이올렛 오픈토 펌프스. 25만8천원 비아트.
5 하트 모양 펜던트가 포인트인 크리스털 네크리스. 2만원 셀레가또.
‘로비스트’ 장진영 드라마 속 패션

6 차가운 느낌의 그레이 컬러 재킷에 레드 컬러 스커트을 매치해 강렬한 이미지를 연출했다. 스커트 18만5천원, 블랙톱 18만5천원 시스템. 재킷 가격미정 아나카프리.
7 시크한 분위기를 내는 드롭 스타일 이어링. 가격미정 인핑크.
8 미니멀한 디자인이 지적인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스틸 소재 시계. 1백14만원 베르사체와치by갤러리어클락.
9 골드 크리스털 장식이 돋보이는 펌프스. 24만5천원 비아트.
10 활동적인 분위기를 연출해주는 빅 숄더백. 30만원대 세꼬야파리.

시크릿 강렬한 레드 컬러로 포인트 준~ 장진영 메이크업
How to Make-up
‘로비스트’ 장진영 드라마 속 패션

피부톤은 세련된 누드베이지 컬러로 차분하게 만들고, 강렬한 레드 컬러 립스틱으로 포인트를 줘 화려한 로비스트 이미지를 연출한다. 건강하고 활기 있는 피부를 만들기 위해 공들이는데, 메이크업 전에 영양과 보습 성분이 함유된 마스크팩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가꾼 후 미간, 눈밑, 광대뼈 주위, 입술 아래 등을 손으로 꼼꼼히 눌러 흡수시킨다. 기초제품을 꼼꼼히 바르고 자외선 차단제와 메이크업 베이스를 발라 피부를 촉촉하게 표현한다. 피부톤이 어두운 편이라 펄이 함유된 메이크업 베이스로 화사하게 만들고 손으로 충분히 두드려 흡수시킨다. 얼굴 전체에 리퀴드 파운데이션을 얇게 펴 바른 뒤 투명 파우더를 가볍게 두드리듯 발라 촉촉한 느낌을 살리면 건강하고 화사한 피부톤이 완성된다.
아이메이크업은 살구빛 컬러 섀도를 연하게 바른 뒤 블랙 아이라이너로 눈매를 또렷하게 표현하고 마스카라로 속눈썹을 한올 한올 꼼꼼하게 발라 자연스럽게 표현한다. 여기에 레드 컬러 립스틱으로 입술에만 포인트를 줘 지적이면서 화려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립스틱을 바르고 립글로스를 덧발라 촉촉한 입술로 만들면 지적이면서 여성스러워 보인다.

1 입자가 얇게 분사돼 피부톤을 자연스럽게 표현해주는 SK-Ⅱ 에어터치 파운데이션. 5ml 9만5천원.
2 세안 후 마스크시트를 얼굴 전체에 5분 동안 붙여두면 피부를 촉촉하게 윤기 있게 가꿔준다. 6매입 9만5천원.
3 화이트, 레드, 옐로, 그린 네 가지 펄이 믹스돼 피부를 밝고 투명하게 연출해주는 SK-Ⅱ 싸인즈 컨트롤 베이스. 25g 5만원.
4 메이크업 마지막 단계에서 브러시로 펴 바르면 하루 종일 피부가 보송보송하게 유지되는 SK-Ⅱ 페이셜 트리트먼트 어드밴스드 프로텍트 루스 파우더 UV. 30g 9만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