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Fashion | Styling Guide

얼굴형 결점 감추는 선글라스 컬렉션

할리우드 스타 따라잡기

기획·정윤숙 기자 / 진행·우매화‘프리랜서’ / 사진·홍중식 기자|| ■ 사진제공·REX 제품협찬·코치 캘빈클라인 펜디 by 룩옵티스(02-3444-1730) 불가리 D&G 프라다 레이밴 by 룩소티카(02-3444-1730) 비비안웨스트우드 에스까다 베르사체 by 다리인터내셔널(02-545-3934) 로베르타카발리 셀린느 로에베 제냐 by 세원ITC(02-514-3823) ■코디네이터·박현나

2007. 07. 11

둥근 얼굴, 각진 얼굴, 역삼각형 얼굴에 맞춰 고르는 2007 유행 선글라스를 소개한다.

독특한 디자인의 선글라스로 개성있게~ 둥근 얼굴
둥근 얼굴은 편안한 인상을 주기는 하지만 너무 동그랗게 보일 수 있으므로 독특한 디자인의 선글라스로 개성을 표현한다. 둥근 얼굴과 대비되는 에비에이터 스타일을 선택해 세련된 느낌을 주도록 할 것. 얼굴에 볼살이 많다면 끝이 살짝 올라간 재키 스타일의 뿔테형 선글라스를 선택하면 세련돼 보이면서 얼굴이 갸름해 보이는 효과를 줄 수 있다. 동그란 테나 가늘고 좁은 디자인의 선글라스는 얼굴 형태를 더욱 강조해 더 동그랗게 보일 수 있으므로 피한다.

얼굴형 결점 감추는 선글라스 컬렉션

대표적인 둥근 얼굴형의 드류 베리모어는 에비에이터 스타일 선글라스로 세련돼 보이는 스타일을 완성했다.


Best
블루 컬러의 옆 라인이 시원한 느낌을 주는 에비에이터 스타일의 선글라스는 둥근 얼굴형에 가장 잘 어울리는 베스트 아이템. 가격미정 베르사체 by 다리인터내셔널.

얼굴형 결점 감추는 선글라스 컬렉션

So So
1 끝이 살짝 올라간 디자인의 선글라스는 볼살이 많은 얼굴에 잘 어울린다. 30만원대 셀린느 by 세원 ITC.
2 옆면이 로고로 장식된 브라운 컬러 선글라스는 시선을 분산시켜 둥근 얼굴형을 커버해준다. 가격미정 D·G by 룩소티카.

Etc.
1 렌즈 연결 고리 부분이 독특한 선글라스. 가격미정 로베르타카발리 by 세원 ITC.
2 에비에이터 스타일은 둥근 얼굴형을 세련돼 보이도록 해준다. 가격미정 제냐 by 세원 ITC.

타원형 렌즈로 부드러운 인상을~ 각진 얼굴
각진 얼굴은 강인하면서고 고집스러워 보이는 얼굴형이기 때문에 얼굴형을 더욱 부각시키는 각진 테는 피한다. 대신 부드러운 타원형의 선글라스나 선글라스 양끝이 살짝 올라간 캐츠아이 스타일이 적합하다. 요즘 유행 중인 사각형 디자인을 쓰고 싶다면 반듯하게 각진 사각형보다는 모서리를 부드럽게 처리한 디자인을 선택할 것. 단, 옆선이 화려한 디자인은 시선을 얼굴로 집중시켜 얼굴형을 강조하기 때문에 가급적 심플한 디자인을 선택한다.



얼굴형 결점 감추는 선글라스 컬렉션

각진 얼굴형을 가진 귀네스 펠트로는 프레임이 부드럽게 처리된 사각형 디자인으로 얼굴형을 커버했다.


Best
프레임 양옆으로 크리스털이 촘촘히 박힌 둥근 형태의 선글라스는 각진 얼굴형을 커버해 부드러운 인상을 준다. 가격미정 비비안웨스트우드 by 다리인터내셔널 .

얼굴형 결점 감추는 선글라스 컬렉션

So So
1 꼬아진 듯한 느낌의 독특한 프레임이 인상적인 선글라스. 가격미정 프라다 by 룩소티카.
2 가운데 장식이 독특한 선글라스는 시선을 분산시켜 각진 얼굴을 커버해준다. 30만원대 로베르타카발리 by 세원 ITC.
3 양옆이 살짝 올라간 타원형 선글라스는 각진 얼굴형에 잘 어울린다. 가격미정 비비안웨스트우드 by 다리인터내셔널.

Etc.
렌즈 양옆에 장식된 메탈 프레임으로 세련된 멋을 강조한 선글라스는 세련된 인상을 만들어준다. 40만원대 셀린느 by 세원 ITC.
블랙과 화이트의 조화가 세련돼 보이는 둥근 프레임 선글라스는 각진 얼굴형과 어울린다. 40만원대 셀린느 by 세원 ITC.

사각형 프레임으로 트렌디하게! 역삼각형 얼굴
이마가 넓고 턱이 좁은 역삼각형은 넓은 이마를 커버해주는 빅 사이즈의 사각형 선글라스가 잘 어울린다. 단, 얼굴이 뾰족해 보일 수 있으므로 각진 디자인보다는 모서리가 둥글게 처리된 것으로 고를 것. 이외에 옆 부분이 화려한 디자인을 선택해도 시선을 분산시켜 뾰족한 턱을 커버할 수 있다. 하지만 선글라스 테의 윗부분이 강조된 스타일은 넓은 이마를, 얼굴형과 비슷한 역삼각형의 보잉형 선글라스는 뾰족한 턱선을 도드라져 보이게 하므로 피한다.
얼굴형 결점 감추는 선글라스 컬렉션

모서리가 둥근 빅사이즈 선글라스로 역삼각형 얼굴을 커버한 제니퍼 로페즈.(좌) 빅 사이즈 프레임 선글라스를 착용한 린제이 로한.(가운데)


Best
투명한 느낌을 주는 빅사이즈의 사각형 프레임의 선글라스는 이미가 넓고 턱이 좁은 역삼각형 얼굴형에 가장 잘 어울린다. 30만원대 코지 by 룩옵티스.

얼굴형 결점 감추는 선글라스 컬렉션

So So
1 옆면의 보석 장식이 화려한 선글라스는 시선을 분산시켜준다. 가격미정 불가리 by 룩소티카.
2 골드 컬러로 프레임이 한번 덧대진 독특한 디자인의 빅사이즈 선글라스는 넓은 이마를 커버해준다. 가격미정 로에베 by 세원 ITC.
3 시원한 화이트 컬러 프레임의 선글라스는 세련된 인상을 준다. 30만원대 캘빈클라인 by 룩옵틱스

Etc.
1 빅 사이즈 사각 프레임의 선글라스는 트렌디한 느낌을 준다. 30만원대 비비안웨스트우드 by 다리인터내셔널.
2 끝부분을 둥글게 처리한 선글라스는 인상을 부드럽게 해준다. 30만원대 에스까다 by 다리인터내셔널.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