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Advice

뷰티 전문가 6인이 일러준 피부 관리법

환절기 피부 트러블 막는 ‘나만의 뷰티 습관’

기획·김수영 기자 / 진행·손혜린‘프리랜서’ / 사진·박해윤 기자 || ■ 일러스트·임희정

2007. 03. 13

봄에는 건조한 대기와 황사, 꽃가루 등으로 인해 각질이나 건조 등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쉽다. 뷰티 전문가 6인이 알려준 환절기에도 건강하고 윤기 있는 피부 가꾸는 노하우.

천연 화장품 전문가 박소현
“알로에 스킨과 어성초 팩으로 피부를 진정시켜요”
뷰티 전문가 6인이 일러준 피부 관리법

어성초로 보송보송 피부 만들기
자극이 심한 클렌징 제품 대신 어성초로 만든 천연 비누와 어성초팩으로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킨다. 어성초가루와 밀가루를 5:5 비율로 섞은 뒤 라벤더오일을 5방울 정도 떨어뜨려 만든 팩으로 일주일에 한 번씩 마사지해주면 트러블도 없어지고 피부가 보송보송해진다.

알로에스킨 스프레이로 수분 공급~
피부 진정 효과가 있는 알로에로 만든 스킨 스프레이를 수시로 뿌려 환절기에 생기는 붉은 기와 트러블을 가라앉힌다. 천연 화장품을 판매하는 인터넷 쇼핑몰에서 판매하는 로즈워터 10ml, 알로에베라주스 50ml, 녹차추출물 10ml에 정제수 80ml을 섞은 뒤 라벤더 에센셜오일을 세 방울 정도 떨어뜨려 만든다.

이대목동병원 피부과 최유원 교수
“비누와 물 샤워를 번갈아 해 보습력을 높여요”
뷰티 전문가 6인이 일러준 피부 관리법

하루는 비누 샤워, 하루는 물 샤워!
건조한 환절기에는 비누 샤워를 자주 하면 피부가 건조해지기 쉽다. 물로만 샤워해 피부의 유분기만 제거해주고 하루씩 번갈아 비누샤워를 하면 피부가 한결 촉촉해진다. 보습제를 충분히 발라 마무리해 촉촉함을 유지한다.

핸드크림으로 손을 촉촉하게
일년 내내 핸드크림을 바르지만 환절기에는 특히 더 신경 써서 바른다. 시간 날 때마다 미지근한 물로 손을 자주 씻고 크림 타입의 손 전용 보습제를 듬뿍 발라주면 피부가 한결 부드럽고 촉촉해진다.

뷰티 칼럼니스트 강윤주
“쌀뜨물 세안으로 칙칙한 피부를 환하게 가꿔요”
뷰티 전문가 6인이 일러준 피부 관리법

잠자는 동안 가습기로 촉촉하게~
잠잘 때는 항상 가습기를 틀어 놓아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한다. 잠자리에 들기 전 가습기의 분무 방향을 얼굴 반대쪽으로 해놓고 3~4시간 정도로 타이머를 맞춘다. 가습기 청소는 이틀에 한 번씩 잊지 말고 해줄 것.



쌀뜨물 세안으로 맑은 피부 만들기
환절기에는 각질이 두껍게 쌓여 피부가 쉽게 칙칙하고 거칠어진다. 이때 쌀뜨물로 세안하면 피부를 환하고 촉촉하게 가꿀 수 있다. 2주일에 한 번씩 세안 마지막에 쌀뜨물로 여러 번 헹군 후 타월로 물기를 톡톡 털어내면 피부가 맑아진다.

화장품브랜드 맥 홍보 담당 선우은영
“우유로 자극 없이 각질을 제거해요”
뷰티 전문가 6인이 일러준 피부 관리법

우유로 자극 없이 각질 제거
피부가 건조하고 민감해지는 환절기에는 스크럽제 대신 일주일에 한 번 우유를 이용해 각질을 없앤다. 화장솜에 찬 우유를 충분히 적신 뒤 각질이 많은 부위에 15분 정도 올려 놓으면 자극없이 각질이 제거된다. 각질이 심한 날에는 뜨거운 스팀타월을 얼굴에 올려놓고 모공을 열어준 다음 우유팩을 하면 효과가 높아진다.

립 컨디셔너로 입술 각질 없애기
갈라지고 트기 쉬운 입술에는 수시로 립 컨디셔너를 발라 입술이 건조해지지 않도록 한다. 잠자기 전 유분이 많은 립 컨디셔너를 입술에 듬뿍 바른 다음 5분 정도 있다가 면봉으로 살살 밀어주면 각질을 말끔하게 없앨 수 있다.

베네피트 메이크업 아티스트 백경하
“두 가지 수분크림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유지해요”
뷰티 전문가 6인이 일러준 피부 관리법

하루도 빠짐없이 바르는 수분크림
매일 저녁 세안 후에 수분크림 두 가지를 꼼꼼히 발라 촉촉한 피부를 만든다. 스킨과 에센스로 피부결을 정리한 다음 젤 타입의 수분크림으로 피부에 보습을 준다. 여러번 두드려 흡수시킨 후 크림타입 수분크림을 한 번 더 발라 피부 보습력을 높여준다.

쌀비누와 천연팩으로 피부를 환하게!
얼굴이 붉게 달아오르고 칙칙해진 피부에는 천연 쌀비누를 사용해 화이트닝에 신경 쓴다. 쌀비누로 꼼꼼히 세안한 후 오렌지 ½개와 해초가루 2큰술을 플레인 요구르트에 섞어 팩을 하면 미백효과도 있고 피부도 탱탱해진다.

김청경 헤어페이스 원장 김청경
“하루 두 번 반신욕으로 전신을 매끄럽게 가꿔요”
뷰티 전문가 6인이 일러준 피부 관리법

반신욕으로 온몸에 수분 공급
환절기에는 얼굴뿐 아니라 전신에도 각질이 생겨 반신욕으로 피부 전체를 촉촉하게 가꾼다. 일주일에 두 번 정도 꾸준히 하면 갈라지고 가려운 피부가 매끄러워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반신욕을 할 때 허브잎과 녹차잎, 라벤더오일을 넣으면 피로회복 효과도 있다.

우유와 흑설탕, 달걀로 각질 관리
직접 만든 각질제거제를 사용해 부드럽게 각질을 없앤다. 우유와 설탕, 달걀흰자를 같은 비율로 섞어 얼굴에 살살 문질러 각질을 제거한 다음 미지근한 물로 헹구면 피부가 보송보송해진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