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Fashion shopping tip

동대문보다 저렴하다! 이태원 쇼핑 즐기기

기획·정윤숙 기자 / 진행·이지영‘프리랜서’ / 사진·지재만 기자

2006. 05. 10

외국인들의 쇼핑 천국으로만 알려졌던 이태원이 새로운 쇼핑 메카로 떠오르고 있다. 동대문시장보다 저렴한 가격에 독특한 디자인의 옷들이 가득한~ 이태원 쇼핑 거리 엿보기.

이태원 쇼핑 노하우
환불은 절대 NO! 모든 매장에 ‘환불은 NO!’ 라고 쓰여 있을 만큼 환불이 어렵다. 구입하기 전 사이즈와 옷 상태를 꼼꼼히 체크하고 자신에게 어울리는 옷인지 따져본 후 고를 것.
호객꾼에게 넘어가지 말 것 이태원에서 많이 마주치는 사람들이 호객꾼. 이들이 권하는 물건은 이태원시장 안에서 훨씬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으므로 호객꾼을 만나더라도 따라나서지 말 것.
발품을 많이 팔 것 이태원에서는 백화점처럼 보기 쉽게 진열되어 있는 곳이 많지 않다. 상품이 한 번에 몰려서 걸려 있으므로 꼼꼼히 보고 발품을 많이 팔아야 마음에 드는 물건을 구입할 수 있다.
마음에 드는 옷은 바로 구입할 것 2~3일에 한 번씩 신상품이 들어오고 빠져나간다. 다시 들렀을 때 똑같은 옷을 찾기 쉽지 않으므로 마음에 드는 스타일을 발견했다면 재빨리 구입해야 후회하지 않는다.
동대문보다 저렴하다! 이태원 쇼핑 즐기기

1 Feda 비즈 장식 티셔츠, 미니스커트, 몸매를 드러내는 드레스 등 섹시하고 화려한 의상들이 많다. 1층은 티셔츠 종류와 스커트, 2층은 데님 제품과 액세서리, 이브닝드레스를 판매한다. 티셔츠 종류는 3만원대. 문의 02-796-3065
2 Mission 밀라노나 파리 컬렉션의 명품 스타일 의상을 볼 수 있는 곳. 트렌디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옷과 신발, 가방 등의 액세서리를 판매한다. 니트 8만원대, 정장 20만~40만원대. 문의 02-792-1856
3 ameco 밀리터리와 빈티지 스타일의 개성 있는 캐주얼 의상을 판매한다. 중고 티셔츠와 손때 묻은 가죽 가방, 액세서리 등이 가득하다. 티셔츠는 2만원대, 가방은 10만~20만원대. 문의 02-790-0667
동대문보다 저렴하다! 이태원 쇼핑 즐기기

1 프린트가 화사한 기모노 스타일 블라우스. 3만2천원 Feda.
2 일러스트가 그려진 여성스러운 니렝스 스커트. 7만원. Mission.
3 강렬한 컬러의 홀터넥 톱과 블라우스가 연결된 독특한 디자인. 3만2천원 Feda.
4 리본 테이프로 포인트를 준 재킷은 허리 라인이 들어가 날씬해 보인다. 7만5천원 Mission.
5 징 장식이 포인트인 가방은 숄더백과 토트백으로 이용할 수 있다. 14만원 ameco.
6 독특한 디자인의 프린트 티셔츠. 3만원 ameco.
7 스티치로 포인트를 준 구두. 14만원 Mission.

동대문보다 저렴하다! 이태원 쇼핑 즐기기


이태원 쇼핑 거리
지하철 6호선 녹사평역에서 해밀턴호텔 주변까지의 도로에 패션 숍들이 몰려 있다. 가장 알려진 곳은 녹사평역 근처에 있는 이태원시장. 지하 1층과 지상 1층에 다양한 스타일의 옷을 판매하는 숍들이 줄줄이 늘어서 있다. 숍마다 의상 스타일이 다르므로 여러 군데를 둘러보고 자신에게 맞는 곳을 선택할 것.
동대문보다 저렴하다! 이태원 쇼핑 즐기기

1 백만불 이태원시장 내에서 가장 규모가 큰 곳으로 많은 사람들로 북적인다. 트렌디한 스타일부터 드레시한 의상까지 고루 갖춘 것이 특징. 매일 새 상품이 들어온다. 문의 02-749-4971
2 Zen 다양한 스타일의 원피스를 판매한다. 수입 제품과 국내 제작 의상이 있으며 원피스 외에 정장류, 티셔츠 등도 있다. 원피스 5만~6만원대. 문의 795-3909
3 빅토리 타운 칵테일 드레스부터 포멀한 정장까지 다양한 아이템을 고루 갖춘 멀티숍. 티셔츠, 블라우스, 재킷 등 종류가 다양하고 매장이 커서 쇼핑하기 좋다. 문의 02-798-4040 www.Brandstyle. co.kr
동대문보다 저렴하다! 이태원 쇼핑 즐기기


1 가슴 라인에 리본 테이프로 포인트를 준 하이웨이스트 원피스. 7만9천원 빅토리타운.
2 가슴 부위 비즈 장식이 화려한 블랙 원피스. 7만원 백만불.
3 다리가 길어 보이는 하이웨이스트 원피스. 6만5천원 Zen.
4 레이스가 덧대어진 독특한 밑단이 포인트. 9만5천원 빅토리타운.
5 리조트에서 입기 좋은 홀터넥 스타일 원피스. 5만5천원 빅토리타운.
6 플랫 칼라와 큐트 소매가 귀여움을 더하는 원피스. 5만원 Zen.
7 의상에 포인트를 주는 우드 소재 목걸이. 2만5천원 백만불.
8 에스닉 스타일의 원피스에 잘 어울리는 다양한 디자인의 뱅글. 7천~1만원대 백만불.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