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Star's diet

현영의 유쾌한 다이어트 레슨

기획·오영제 / 사진·홍중식 기자|| ■ 자료사진제공·미디어 블루 ■ 헤어&메이크업·정현정 파라팜 ■ 장소협찬·필라테스 파라팜 ■ 모델·홍햇님 ■ 도움말·전홍근(현영 개인 피트니스 트레이너)

2005. 10. 07

하루 30분씩 3주 동안 하면 몸 속에 숨어 있는 7인치를 없앨 수 있다는 현영의 3·3·7 스트레칭 레슨 & 몸매 관리 비법.

종류를 가리지 않는 운동 마니아
현영의 유쾌한 다이어트 레슨

슈퍼모델 출신답게 34-24-34의 몸매를 자랑하는 현영은 하루도 운동을 빼먹지 않는다고 한다. 스노보드, 윈드서핑, 등산, 헬스 등 운동이라면 종류를 가리지 않고 즐기는데 그중 에어로빅은 강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을 정도로 열심이라고. “대학교 1학년 때 자격증을 땄어요. 처음엔 아르바이트를 할 생각으로 도전했는데 건강도 챙기고 보수도 생기니 일석이조라는 생각이 들었죠. 강사 일을 하면서 에어로빅에 푹 빠져 한때 경기 에어로빅 선수로 활동하기도 했답니다. 에어로빅 대회에 나가 상까지 받았으니 꽤 소질 있었죠.” 몸이 무겁거나 조금이라도 부었다는 느낌이 들면 밖으로 나가 조깅을 한다는 그. 조깅은 혈액순환을 도와 부기를 빼는 데 그만이라며 칭찬이 대단하다. 이렇듯 운동 마니아인 그는 따로 시간을 내 운동하기 힘든 요즘, 바쁜 스케줄 틈틈이 운동을 즐긴다고 한다. 그리고 최근엔 이런 노하우를 담아 비디오로 출시하기도 했다. “누구에게나 친숙한 3·3·7 리듬을 기본으로 한 스트레칭이에요. 쉬운 동작들이라 어디서나 따라 하기 쉽고 몸에 익힌 다음 3주만 따라 해보면 몸이 훨씬 가벼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답니다.”

탄력 있는 피부 만드는 관리법
운동 후에는 미샤나 아베다의 보디 클렌저로 샤워를 하고 계절에 상관없이 보디 오일을 챙겨 바른다. 시간이 날때마다 반신욕과 경락 마사지를 즐기는데 반신욕을 하면서 아랫배를 꾹꾹 주무르고 발바닥까지 정성껏 눌러 마사지하면 하루의 피로를 싹 날려보낼 수 있을 뿐 아니라 예쁜 보디라인을 가꿀 수 있다고. 반신욕 후에는 수분이 듬뿍 들어간 보디 로션을 바르거나 알로에를 직접 갈아 만든 팩을 바르고, 우유나 요구르트 등의 유제품으로 피부를 촉촉하게 가꾼다.

건강한 몸매 가꾸는 현영의 식습관
그는 몸을 건강하고 탄력 있게 만드는 데는 음식이 중요하다고 생각해 가리지 않고 먹는다고 한다. 좋아하는 음식을 물었더니 ‘보신음식’이라며 특유의 솔직한 매력을 내보인다. 특히 돼지고기를 좋아하는데 꼭 야채와 함께 먹어 살이 찌는 것을 방지한다고. 하루에 2리터의 물을 마시는 것도 날씬한 몸매를 만드는 노하우. 튀긴 음식이나 탄산음료, 커피, 과자 등을 멀리하고 패스트푸드보다 제대로 된 한식 밥상을 챙겨 먹는 식습관도 몸매 관리 효과가 있다고 강조한다.

실전! 현영의 스트레칭
Scissors가슴을 올리고 모아주는 효과와 함께 겨드랑이 앞쪽의 군살을 빼준다
현영의 유쾌한 다이어트 레슨

① 다리를 골반 너비만큼 벌리고 선 다음 양팔을 벌려 어깨보다 조금 아래쪽에 둔다.
② 호흡을 들이마시면서 팔을 뒤로 최대한 벌렸다가 양쪽 팔꿈치가 교차되도록 앞으로 모은다. 가슴을 최대한 조이고 자세를 3초간 유지한다. 이때 팔은 가슴 아래쪽에 위치한다.
③ 양팔을 구부려 손으로 어깨를 감싸고 가슴을 더욱 조인다. 왼쪽과 오른쪽 팔꿈치가 위아래로 교차되도록 8회씩 반복한다.
Leg Drawing허벅지 안쪽 라인을 매끈하게 만드는 동작. 허벅지 안쪽과 허리 근육을 자극해 군살을 없앤다
현영의 유쾌한 다이어트 레슨

① 오른팔을 쭉 펴고 옆으로 누워 몸이 일자가 되게 만든다. 머리는 힘을 빼 팔 위에 자연스럽게 올리고 몸이 움직이지 않도록 왼손으로 바닥을 짚는다.
② 배에 힘을 주고 양다리를 살짝 들어올린다.
③ 왼쪽 무릎을 몸 쪽으로 최대한 당겼다가 제자리로 돌려놓는다. 좌우 8회씩 실시.
Footsie다리와 엉덩이, 허리 근육을 강화시키는 동작. 허리에서 다리로 이어지는 라인이 날씬해진다
현영의 유쾌한 다이어트 레슨

① 무릎은 지면과 직각이 되도록 구부리고 양손은 바닥을 짚은 상태로 엎드린다.
② 왼쪽 다리를 옆으로 뻗어 발끝을 바닥에 댄다.
③ ②의 동작에서 왼다리를 다시 들어 오른다리 너머로 뻗는다. 이때 시선은 발끝을 향하도록 한다. 8회 실시 후 오른쪽도 같은 방법으로 8회 실시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