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YLE

Beauty special

피부뿐 아니라 정신까지 건강하게 만든다 Well-being beauty

■ 기획·이지은 기자 ■ 사진·지재만 기자 ■ 제품협찬·아베다 쿠지 비오템 헬레나루빈스타인 까샤렐 EO ■ 의상협찬·라피도 ■ 모델·채자연몸과 마음에 휴식 주는 웰빙 뷰티 노하우

2003. 10. 06

건강한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며 몸과 함께 마음까지 아름답게 가꾸는 웰빙(well-being) 뷰티가 전세계 여성들을 매혹시키고 있다. 유기농 재료로 만든 식물성 화장품으로 피부를 가꾸고 가벼운 운동과 휴식으로 몸속까지 아름답게 가꾸어주는 웰빙 뷰티의 모든 것.

피부뿐 아니라 정신까지 건강하게 만든다 Well-being beauty

외적인 아름다움뿐 아니라 정신까지도 아름답게 가꿔주는 웰빙(well-being) 뷰티가 전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다. 피부를 위해 좋은 화장품을 바르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보다는 몸과 마음에 휴식을 주고 정신까지 아름답게 만들어주는 것이 웰빙 뷰티의 기본이다.

[1] 유기농 제품으로 만든 화장품을 사용
웰빙 뷰티에서는 화학성분이 들어간 화장품 대신 천연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천연 화장품은 인공향이나 염료를 넣지 않거나 최대한 줄여 만들기 때문에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장점. 요즘 유럽에서는 한단계 더 나아가 유기농 재료로 만든 오가닉 화장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한다. 화장품도 너무 여러가지를 바르기보다는 효과 좋은 모이스처라이저 하나만을 사용, 피부 자극을 최소화하는 것이 좋다.

[2] 지친 피부에 생기를 주는 림프 마사지
집에 있는 천연 재료를 이용해 지친 피부에 활력을 주는 것도 좋다. 매일매일 녹차물을 이용해 세안을 하거나 윤기가 없을 때는 꿀이나 우유로 림프 마사지를 해 피부에 쌓인 피로를 풀어준다. 깨끗이 세안한 피부에 우유나 꿀을 바르고 양 눈썹 끝쪽에서부터 눈꼬리와 눈 아래를 지나 다시 눈 앞머리에 둥근 원을 그리며 마사지한다. 그런 다음 턱에서부터 귀밑, 관자놀이까지 점차 올라가면서 얼굴 안쪽에서부터 바깥쪽을 향해 나선형을 그려준다. 다음으로 턱 아래에서 입술 양끝으로 원을 그리며 부드럽게 마사지한 후 턱뼈 바깥쪽 부분을 살짝 꼬집어준다. 마지막으로 턱 양끝에서 턱선을 따라 중앙으로 향하는 동작을 반복하면 피부가 훨씬 생기있고 건강해진다.

[3] 부자연스러운 메이크업은 NO!
웰빙 뷰티에서 중요한 것은 건강한 피부를 가꾸는 것이다. 이를 위해 진한 메이크업으로 인위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기보다는 천연 보습팩으로 피부 자체를 맑고 투명하게 가꾸는 것이 더 중요하다. 메이크업을 할 경우에도 립글로스나 블러셔를 이용해 피부에 자연스러운 생기를 주는 것이 전부! 피부에 혈색을 주는 피치 색상의 크림 타입 블러셔를 광대뼈 주위에 살짝 바르고 입술 색상과 비슷한 립글로스를 자연스럽게 발라 투명한 메이크업을 연출한다.

[4] 유산소 운동과 요가 즐기기
몸에 맞는 운동을 꾸준히 하는 것도 좋다. 특히 유산소 운동을 하면 땀과 함께 노폐물이 배출되어 피부가 매끄러워지고 스트레스 해소에도 도움을 준다.
특히 요즘은 별다른 도구 없이도 누구나 손쉽게 할 수 있는 요가가 인기 있다. 간단한 몇가지 동작으로 피로가 풀리고 혈액순환을 도와 몸매를 예쁘게 해주는 것이 요가의 매력. 바닥에 반듯하게 누워 다리를 모은 후 머리쪽으로 천천히 넘겨주는 동작은 혈액순환을 도와준다. 바닥에 무릎을 펴고 앉아 척추를 세우고 발끝을 가지런히 모아준 다음 숨을 들이마시며 가슴을 최대한 다리 쪽으로 밀착시키면서 상체를 앞으로 숙이고 손으로 발가락을 잡아주는 동작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준다.



피부뿐 아니라 정신까지 건강하게 만든다 Well-being beauty

[5] 건강한 식생활로 몸속까지 예뻐지기
피부 자체보다는 몸속부터 건강해지는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웰빙 뷰티에서는 식생활도 피부 미용 못지않게 중요하다. 유기농 식재료를 이용한 음식을 꾸준히 먹고 건강에 좋지 않은 인스턴트 식품이나 자극적인 음식을 삼가는 것이 좋다. 커피 대신 녹차를 꾸준히 마시고 날마다 1ℓ이상의 물을 마시도록 한다. 비타민 성분이 들어 있는 제제도 꼭 챙겨 먹을 것.
지친 몸과 마음을 풀어줄 때는 릴랙스 푸드로 몸을 추스린다. 스트레스로 몸이 뻣뻣하고 컨디션이 좋지 않은 날엔 현미밥과 감자조림, 우유를 많이 넣은 밀크티가 좋고, 요구르트와 바나나는 긴장을 푸는 데 효과적이다.

[6] 머릿속까지 맑게~ 아로마테라피
향기요법으로 알려진 아로마테라피는 스트레스를 완화시켜줄 뿐 아니라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 피부를 아름답게 가꾸어준다. 가장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이 향초를 켜놓거나 에센셜 오일을 아로마 포트에 떨어뜨려 향을 흡입하는 것.
피부에 문제가 있을 경우 에센셜 오일을 직접 발라도 좋다. 아로마 오일은 100% 식물 추출물로 만들어 피부 자극과 부작용이 적은 것이 특징. 여드름이 날 경우 피부 진정작용을 하는 사이프러스 2방울과 그리프시드 오일 5ml를 섞어 마사지해주면 좋고, 비만일 경우 노폐물 배출 효과가 뛰어난 사이프러스 3방울과 주니퍼베리 5방울을 따뜻한 물에 떨어뜨린 후 전신욕을 한다. 머리가 아프고 휴식이 필요하다면 카모마일 2방울과 마조람 3방울을 찬물에 적신 수건에 떨어뜨려 머리에 얹어두면 좋다.

[7] 온몸의 피로를 풀어주는 웰빙 스파
스파는 물을 이용한 다양한 미용법을 말하는데 우리가 집에서 실천할 수 있는 것이 바로 목욕이다. 목욕은 신진대사를 촉진시켜 호르몬의 분비를 원활하게 하고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주는데 이때 부드러운 타월로 온몸을 마사지해주면 피부가 튼튼해지는 효과가 있다.
라벤더나 로즈메리 같은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뿌려둔 욕조물에 몸을 담그면 서서히 피로가 풀리며, 향초를 켜놓고 목욕해도 같은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해조류를 망에 넣어 욕조물에 담근 후 그 물에 목욕을 하면 온몸이 개운해지며 녹차 우린 물로 목욕을 하면 여드름과 아토피성 피부에 좋다. 이때 목욕물은 약간 미지근한 것이 피로를 푸는 데 도움을 준다.

피부뿐 아니라 정신까지 건강하게 만든다 Well-being beauty

1 프로디지 크림프레시 우디와 바닐라향이 은은하게 풍기면서 피부가 편안해지도록 도와준다. 윤기, 보습, 매끄러움을 한꺼번에 선사해주는 크림이다. 헬레나 루빈스타인.

2 아쿠아 릴랙스 릴랙싱 워터만다린과 배, 사이프러스, 라벤더, 로즈메리의 릴랙싱 에센셜 오일이 32% 정도 들어 있어 몸과 마음에 휴식을 주는 바디 미스트. 온 몸이 피곤할 때 가볍게 뿌려주면 개운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비오템.

3 하이드레이팅 로션쌀, 야자, 코코넛 등에서 추출한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주고 비타민 성분이 지친 피부에 활력을 준다. 아베다.

4 바디 스크럽그레이프 프루츠와 민트향의 에센셜 오일이 피부의 피로를 풀어주고 휴식을 준다. 고령토 진흙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의 불순물을 말끔히 제거하는 효과도 뛰어나다, EO.

5 풋밤건조한 발에 수분을 공급하는 발 전용 크림으로 녹차, 마시멜로, 감초, 알로에 베라 등 자연 성분이 들어 있어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다. EO.

6 글로리아 캔들지친 몸과 마음에 휴식을 주는 아로마 향초. 메탈 뚜껑에 담긴 신비한 보라색 향초는 톡 쏘는 듯하면서도 정감 있는 스파이시향이다. 까샤렐.

7 아쿠아수르스 바디 스프레이순수 플랑크톤 추출물과 올리고 미네랄의 스파 농축 성분이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바르는 순간 피부 온도를 2℃ 정도 낮춰줄 만큼 시원한 느낌이 좋다. 비오템.

8 바디 퍼퓸아로마 프레시 계열의 향이 지친 심신을 편안하게 해주며 잠자기 전 뿌려주면 숙면에 도움을 준다. 식물 추출물 성분이 확장된 모공을 수축시키고 피지 분비를 조절한다. 쿠지.

9 아트 오브 밸런스로즈 제라늄과 스위트 오렌지, 팔마로사를 섞어 만든 에센셜 오일. 몸과 마음의 피로를 풀어주고 에너지를 공급해준다. 아로마 램프를 이용해 향을 맡거나 목욕시 욕조물에 몇 방울 떨어뜨려 사용한다. EO.

10 인텐시브 하이드레이팅 마스크알로에, 해초, 라벤더 성분이 피부를 진정시켜 붉은기를 없애줄 뿐 아니라 즉각적으로 수분을 공급,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준다. 부드럽고 시원한 감촉이 기분까지 상쾌하게 해준다. 아베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