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Money Tech

동원F&B 홍삼 전문점 ‘천지인 홍삼’

창업 아이템 제안!

기획·박미현 기자 || ■ 사진제공·동원F&B 인삼사업부(02-589-3459)

2008. 03. 18

동원F&B 홍삼 전문점 ‘천지인 홍삼’

<b>1</b>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나는 천지인 홍삼 매장 내부. <b>2</b> 매장만 있으면 가맹비용 없이도 창업이 가능해 초보 창업자의 위험 부담을 줄였다. <b>3</b> 동원F&B 인삼사업부에서 자체 개발한 기구로 홍삼의 맛과 영양을 고스란히 살린다.


최근 노후 대책이나 재테크를 위해 창업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그러나 정보 없이 무작정 창업 시장에 발을 디뎠다가는 실패하기 일쑤. 특히 프랜차이즈의 경우는 창업 시 매장 임대에서 인테리어, 가맹비용까지 초기 자본이 1억원이 훌쩍 넘어가기 때문에 본사가 믿을만한 곳인지 확인하는 등 꼼꼼한 사전 준비가 필요하다. 본사의 자본력이나 기술력이 약하면 다양한 지원을 기대하기 어렵기 때문에 초보 창업자는 실패할 확률이 높다. 동원F&B 인삼사업부에서 운영·지원하는 홍삼 전문점 ‘천지인 홍삼’은 매장만 있으면 가맹비용 없이도 창업이 가능하다. 사업자는 가맹비용 없이 1년간 본사 직영점을 위탁경영한 뒤 수익성과 사업성이 검증되면 해당 점포를 인수할 수 있는 권리를 우선적으로 받게 된다. 사업주는 위탁경영 기간 동안 매달 1백20만원의 기본금과 실적의 50% 되는 비용을 별도로 받는다.

성장 가능성 높은 프랜차이즈, 천지인 홍삼
동원F&B 홍삼 전문점 ‘천지인 홍삼’

6년근 홍삼과 효능은 비슷하나 가격은 저렴한 4년근 홍삼을 사용해 제품 가격을 낮춘 천지인 홍삼정.


홍삼 시장은 지난 98년 이후 매년 13~28%의 성장을 지속해왔다. 전문가들은 앞으로 5년간은 연평균 10% 수준의 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수삼·홍삼 시장의 규모는 1조원 정도로 건강기능식품 중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한다. 또 다른 건강기능식품에 비해 인지도나 선호도가 높아 유망 건강기능식품으로 꼽힌다.
천지인 홍삼을 운영·지원하는 동원F&B 진덱스에서는 원료생산에서 완제품(수삼, 홍삼, 가공품)까지 종합인삼사업을 구축 중이며, 진과·천과·백삼 등 금산 특화 제품을 판매한다. 효능은 비슷하나 6년근 홍삼보다 가격이 저렴한 4년근을 사용해 가격을 낮춘 것도 특징. 지난 1월 15일에 ‘천지인 홍삼’ 1호점을 오픈한 양인목·김기봉씨는 가격이 합리적이고 기술력이 우수하다고 강조했다. 창업 준비 시 본사에서 꼼꼼하게 상권 분석, 인테리어, 매월 매장 임대비 등을 지원해줘 감동했다고. 천지인 홍삼정을 구입했던 손님이 재방문 시 고려삼이나 홍삼액, 홍삼젤리 등도 함께 구입해 만족스럽다고 덧붙였다. 매주 금요일 동원F&B 본사에서 사업설명회가 진행되므로 참석을 원하는 사람은 전화예약(02-589-3459)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영양 가득~ 초고압 기술로 만든 천지인 홍삼정
천지인 홍삼 매장의 인기 제품. 동원F&B 인삼사업부에서 자체 개발한 공법인 초고압 기술을 도입해 항암 효과가 있다고 밝혀진 Rg3의 함량을 최대 12배 이상 늘렸다. 초고압 기술은 바다 속 3천 미터 수압과 비슷한 3천 기압 정도로 높은 압력을 이용해 식품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살리는 식품 가공 기술이다. 이 기술을 식품에 적용하면 영양성분은 파괴되지 않고 효소만 불성화되면서 미생물이 살지 못하게 돼 유통기간이 길어진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