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Living Tip

여럿이 나누면 좋은 반짝 아이디어

기획·김성하‘인턴 기자’ / 사진·현일수‘프리랜서’

2007. 07. 12

여럿이 나누면 좋은 반짝 아이디어

이 달의 베스트 아이디어
향이 좋은 로즈힙오일 만드는 법을 알려드릴게요. 장미꽃잎을 깨끗이 씻어 물기를 뺀 후 밀폐 유리 용기에 꽉 채우고 올리브오일을 부어 숙성시키세요. 마사지할 때 사용하면 피부가 금세 촉촉해지고, 향이 좋아 아로마 효과도 볼 수 있어요.
대구시 서구 내당 1동 양홍숙

코 주변에 피지가 많았던 제가 톡톡히 효과 본 방법이에요. 죽염과 클렌징크림을 같은 비율로 섞어 코에 바르고 랩을 씌운 후 20분 정도 두었다가 물로 씻어내세요. 코의 피지가 감쪽같이 사라진답니다.
경남 김해시 내동 최은주
스타킹을 냉동실에 5분 정도 넣어두었다가 신으면 올풀림이 방지되고 시원하게 신을 수 있어 일석이조에요.
대구시 북구 국우동 이화정
갈비탕이나 꼬리곰탕을 끓일 때 콩을 조금 넣으면 고기가 빨리 익고 국물도 빨리 우러나 조리 시간이 단축돼요.
경북 경산군 하양읍 동서1리 서미자
장마철이면 습기가 많아져 잘 굳는 설탕과 소금은 햇볕에 바싹 말려 체에 걸러주면 다시 뽀송뽀송해져요. 설탕통과 소금통 안에 식빵 조각을 넣어두는 것도 효과적인데, 식빵이 수분을 흡수하기 때문이랍니다.
경남 진해시 안골동 이다한
보쌈 요리를 간편하게 만드는 방법이 있어요. 압력솥에 양파 3개 정도를 링모양으로 썰어 깔고 위에 보쌈용 고기를 얹어 20분 정도 익히면 물 없이도 맛있고 촉촉한 보쌈이 완성된답니다.
서울시 송파구 송파2동 황경숙
생닭에 양파즙을 바르고 6시간 정도 숙성시킨 후 올리브오일을 발라 180℃로 예열한 오븐에 한 시간 정도 구워주면 맛있는 통닭이 됩니다.
서울시 성북구 정릉4동 김기숙
양말을 오래 신어 때가 잘 안 빠지거나 뻣뻣해지면 귤껍질을 넣고 끓여 식힌 물에 헹궈보세요. 찌든 때도 빠지고 양말도 부드러워진답니다.
경남 거제시 신현읍 고현리 박종원
여럿이 나누면 좋은 반짝 아이디어
생활 속의 좋은 아이디어를 애독자 엽서에 적어 보내주세요. 사연이 채택된 베스트 독자 한 분에게는 타파웨어 엘레강스 세트를 선물로 드립니다. 18만원 상당의 엘레강스 세트에는 다양한 종류의 볼과 서빙 피처, 스푼 세트 등이 들어 있습니다.
문의 타파웨어 080-023-8811 선물 발송 02-361-0953
그 밖의 아이디어가 채택된 분들에게는 ‘여성동아’에서 생활용품을 드립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