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Hot People

서세원·서정희 부부에게 생긴 일

폭행 신고에 파경설까지

글·김유림 기자 | 사진·이기욱 기자, 동아일보 사진DB파트

2014. 06. 10

연예계 ‘잉꼬부부’로 알려졌던 서세원·서정희 부부가 심각한 갈등을 겪고 있다. 지난 5월 중순 서정희가 서세원을 ‘폭행 혐의’로 경찰에 신고한 것. 3년 전 부부가 함께 세운 개척 교회도 최근 문을 닫은 것으로 알려지면서 이들 불화의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서세원·서정희 부부에게 생긴 일
결혼 32년 차 서세원(58)·서정희(54) 부부에게 최대 위기가 닥쳤다. 지난 5월 10일 서정희가 서세원을 폭행 혐의로 신고한 것. 사건은 당일 오후 6시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날 두 사람은 서울 강남구 청담동 한 오피스텔 내 상가 앞에서 말다툼을 하다 서세원이 서정희를 밀치자 서정희가 보안 요원에게 요청해 112에 신고를 했다. 신고 직후 해당 지역 지구대가 출동해 서세원을 신체적 위협을 가한 혐의로 검거했다. 하지만 서세원은 지병인 당뇨와 혈압의 심각성을 주장해 곧 풀려났다. 이날 서정희는 서울 송파구 국립경찰병원에서 간단한 검사를 받은 뒤 서울 시내 호텔에 투숙했다가 다음날 청담동 자택으로 돌아갔다고 한다.

서세원은 사건 발생 4일 후인 5월 14일 오후 10시쯤 강남경찰서에 출두해 3시간 동안 조사를 받았다. 그는 이날 모자와 마스크로 얼굴을 가리고 경찰서로 들어갔는데, 이에 대해 서세원의 한 측근은 “혐의를 인정해서가 아니라 가정 문제로 주목받길 원치 않아서”라고 이유를 밝혔다. 또 폭행도 사실과 다르다는 입장이다. 경찰 측은 이와 관련해 언론에 어떤 내용도 밝히지 않고 있는데, 그 이유에 대해 담당 형사과장은 “아직 수사가 진행 중이고, 연예인 신분을 떠나 가정사인 만큼 공개 의무는 없다고 본다”고 말했다.

대화를 통해 원만한 해결을 원하는 서세원과 달리 서정희는 강력한 처벌을 원하고 있는 상황. 서정희는 법원에 전치 3주 진단서와 함께 서세원을 상대로 접근 금지 가처분 신청을 냈다. 그의 이 같은 행동으로 미뤄 봤을 때 이번 갈등이 우발적인 행동에서 비롯된 것은 아니지 않느냐는 추측이 조심스럽게 나오고 있다. 이와 관련해 가수로 활동한 적 있는 아들 서동천은 사건 발생 후 한 언론과 나눈 전화 통화에서 “부모님의 일이라 내가 관여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닌 것 같다”면서도 “할 말은 많지만 지금은 아무런 말도 할 수 없으니 이해해달라”고 말해 묘한 여운을 남겼다.

재정 문제가 부부 갈등 원인?

서세원·서정희 부부에게 생긴 일

딸 서동주 씨의 명의로 돼 있는 청담동 고급 주상복합 오피스텔. 이곳에서 서정희는 친정어머니와 함께 안정을 취하고 있고, 서세원은 지인의 집에 머무는 것으로 알려졌다.

실제로 이들 가정은 그동안 서세원이 다양한 사건에 연루되면서 평탄함을 유지하기가 쉽지 않았을 것으로 보인다. 서세원은 2002년 방송사 PD들에게 홍보비를 제공한 혐의로 조사를 받았으며 2003년에는 세금을 포탈한 혐의로 구속됐다. 또 2009년에는 故 장자연 사건으로 세상이 들썩일 때 서세원이 장자연 매니저의 언론 인터뷰를 막았다는 소문과 함께 조폭 연루설이 제기돼 또 한 차례 홍역을 치렀다.



그러다 2011년에는 목사로 변신해 목회 활동 중이라는 사실이 알려져 화제를 모았다. 미국의 한 신학 교육원에서 목사 안수를 받은 후 청담동 집 근처에 ‘솔라그라티아’라는 교회를 세운 것. 신도 수는 1백여 명이 채 안 됐지만 3년 동안 매주 빠짐없이 예배를 이끌어온 것으로 알려졌다. 서정희는 교회 설립 당시 방송에 출연해 남편이 목사로 새 인생을 살게 된 배경, 개척 교회를 세우기까지 과정을 허심탄회하게 들려주기도 했다. 당시 그는 “적자 교회다. 딸의 후원과 융자로 살고 있다. 교회가 크다는 오해가 있지만 사실이 아니고, 돈을 버는 것이 목적도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그런데 최근 이 교회가 문을 닫은 것으로 확인되면서 결국 재정적 어려움이 부부 갈등의 원인이 아니냐는 의견도 제기되고 있다.

실제로 서세원은 1990년대 톱 MC로 활약하며 많은 부를 축적했지만, 지난 몇 년 동안 잇달아 부동산을 처분한 사실이 언론의 주목을 받았다. 2006년에는 부부 공동 명의의 서울 강남구 단독 주택이 경매로 넘어갔고, 2011년에는 가수 장근석이 서세원 부부 소유의 청담동 빌딩(1백억원 상당)을 매입했다. 하지만 서세원의 한 측근은 재정적 문제는 없다고 주장하며 서세원이 서울 강북 모처에 새로운 교회 터를 알아보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서세원은 이번 사건을 계기로 영화 ‘건국대통령 이승만’ 제작에서 하차 수순을 밟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