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CHECK IT

주부에게 유용한 알짜배기 무료 어플리케이션

아이폰 사용하세요?

기획 강현숙 기자 사진 문형일 기자

2010. 08. 04

주부에게 유용한 알짜배기 무료 어플리케이션


오 마이 셰프 냉장고 속 재료로 만들 수 있는 요리를 찾아주는 레시피 검색 엔진. 국·반찬 등 기본 요리뿐 아니라 손님상·간식·브런치 등 다양한 요리 레시피가 정리돼 있다. 필요한 재료를 정리해 한눈에 볼 수 있는 장바구니 기능이 있어 장보기가 쉽다.

헤어 체인지 토털 뷰티 살롱인 라뷰티코아의 헤어 시뮬레이션 어플. 얼굴 사진을 찍은 뒤 얼굴에 쇼트·미디엄·롱 헤어 등 다양한 헤어스타일을 맞춰보며 자신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을 찾을 수 있다.

칼로리 사전 한식·양식·패스트푸드·음료 등 다양한 음식 칼로리는 물론 걷기·계단 오르기 등 운동 후 소모되는 칼로리가 소개돼 있어 다이어트시 유용하다. 매일 먹은 음식의 칼로리를 체크하며 일기를 쓸 수도 있다.

하나N머니 하나은행에서 제공하는 가계부 어플. 매일의 수입과 지출은 물론 자산과 부채 비율 등을 꼼꼼하게 정리할 수 있다. 리포트 항목에서는 수입·지출 변동 내역, 이월 금액, 현금과 카드 지출 내역 등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Makeup Free 스킨케어, 헤어스타일, 메이크업, 네일케어 등 다양한 뷰티 정보를 동영상으로 소개해 따라 하기 쉽다. 동영상 재생 시간은 1~10분 정도이며, 영어로 소개돼 있다.

한글 익히기 체험판 아이에게 놀이하듯 재미있게 한글을 가르칠 수 있다. 일러스트로 된 귀여운 그래픽을 터치하면 음성으로 한글 이름이 나와 자연스럽게 한글 공부가 된다. 터치할 때마다 음성이 반복된다. 3~4세 아이에게 적합하다.

Yoga at Home 요가 동작을 유튜브와 연결된 동영상으로 볼 수 있는 어플. 초보자를 위한 요가, 체중 감량을 위한 요가, 안티에이징 요가 등 다양한 동작이 소개돼 있다. 설명이 영어로 돼 있지만 동작이 동영상으로 소개돼 따라 하기 쉽다.

생리 달력(Period Tracker Lite) 생리 날짜를 기록해 현재와 미래의 생리일, 배란일, 수정 가능한 날 등을 체크할 수 있다. 여드름·요통·더부룩함·생리통 등 생리에 따른 증상을 체크하고 기분을 적을 수도 있다.

배달의 민족 전단지 필요 없이 프랜차이즈 식당과 인근 지역의 배달업체를 검색할 수 있다. 치킨, 중국집, 피자, 족발·보쌈, 분식 등 종류가 다양한 것이 특징. 집에 돌아다니는 전단지를 사진 찍어 올려 동네 사람들과 정보를 공유할 수도 있다.

ZenieCall 신변의 위협을 느낀 상황에서 휴대전화를강하게 흔들면 경고음이 발생하거나 외부에서 전화가 온 것처럼 벨이 울리는 호신용 어플. 위험한 상황이 닥칠 경우 버튼을 누르면 112나 지정 연락처로 긴급전화가 발신돼 위급 상황을 알려준다.

아이쿠폰 전국 유명 맛집 3천여 곳의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맛집을 검색하고 쿠폰을 선택해 마이쿠폰에 다운받은 뒤 저장된 쿠폰을 보여주면 된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