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이달의 운세

띠별로 알아보는 7월 운세

운세풀이·낙청 서소옥

2008. 06. 30

쥐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슬럼프에서 벗어나려면 시간이 필요하며 당장 성과가 보이지 않아도 꾸준히 노력해야 한다. 잠시 힘들다고 잔꾀 부리면 다 된 일에서도 낭패를 볼 수 있다. 병으로 고생하는 환자는 차도를 보인다.
48년생 무리하게 진행해온 일이 벽에 부딪힌다. 더도 덜도 없이 평소 해온 대로 결과가 나오니 남을 탓하지 말라.
60년생 당분간 쉬면서 재충전하는 것이 좋다. 순간의 기쁨에 도취되지 말고 슬픔에 좌절하지 말라.
72년생 비바람 치는 격랑 속에서 고기를 잡으려는 격이니 주위 여건을 잘 살펴 행동하라. 욕심을 버리면 표정이 밝아진다.
소띠
금전운애정운 × 건강운
중용을 지켜야 자신을 지킬 수 있으니 어느 편에도 속하지 말아야 한다. 주변의 유혹과 질투가 따르니 계획을 변경하면 손해 보기 쉽다. 일의 결과에 대해 깨끗이 책임지는 것이 훗날을 위해 좋다.
49년생 남의 일에 관여하면 자신의 일이 더디게 풀리며 나중에 영향을 받을 수 있으니 약간 이기적일지라도 앞만 보고 나가는 것이 좋다.
61년생 부모·시부모 등 윗사람과 다툼이 생기기 쉬우니 언행을 주의하라.
73년생 작은 일이라도 남에게 부탁하지 말고 직접 처리하는 게 좋다.
범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
심기만 하고 거둬들이지 못할 위험이 있으니 자신의 몫은 확실히 챙길 것. 동정심에 얽매이지 말고 공과 사를 분명히 하라.
50년생 잠깐의 실수로 크게 체면을 잃을 수 있으니 매사 신중을 기한다. 적극적인 의사표현을 삼가고 꼭 필요한 말만 가려 하라.
62년생 귀찮은 일이라도 남에게 미루지 말고 솔선수범해서 자신의 이미지를 주위에 확실하게 심는 것이 좋다.
74년생 친한 사람들끼리 어울리는 것은 좋으나 술자리는 화근이 될 수 있으니 되도록 피하라. 건강운도 좋지 않으니 음식물 섭취 시 주의하라.
토끼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
고생한 만큼 보람이 따른다. 남들이 하기 싫어하는 일을 솔선해서 하고 몸이 힘들더라도 남을 돕고 다른 사람의 이야기를 잘 들어주면 나중에 복으로 돌아온다.
51년생 게을러지는 시기. 남과 약속을 하면 반드시 지켜 믿음을 심어줘야 한다.
63년생 뜻밖의 일이 생기거나 갑자기 바빠질 수 있으니 오늘의 일은 내일로 미루지 말고 밤샘을 해서라도 마무리 짓도록 하라.
75년생 병원 치료로 인한 지출이 늘어날 수 있다. 질병이 의심되면 빨리 병원을 찾아 병을 키우지 말아야 한다.
용띠
금전운 × 애정운건강운
지금 어려워도 훗날의 성공을 위한 작은 시험이라고 생각하라. 인내하고 미래를 내다보며 계획을 세우라. 지금 정상에 서 있는 사람이라면 도취에 젖어있지 말고 제때 하산할 일을 생각하라.
52년생 대인관계가 좋아진다. 그동안 소홀했던 사람들에게 소식을 전하는 것도 좋다. 예상치 못했던 좋은 소식을 듣는다.
64년생 다퉈봤자 시간만 낭비하고 자신의 건강만 해치기 쉽다. 참고 양보하는 미덕을 발휘하라.
76년생 사방에서 문제가 발생해 힘들어진다. 어려운 시기는 언젠가 지나가므로 참고 기다려라.
뱀띠
금전운애정운 × 건강운
잘못한 일이 있으면 돌이킬 수 없는 일이 일어나기 전에 바로잡으라. 헛된 유혹이 많고 구설수에 오르내릴 수 있으니 몸가짐을 반듯하게 하라.
53년생 지금 곁에 있는 사람이 운명이고 천생연분이니 다른 데 눈 돌리지 말라. 무심코 한 말로 인해 시비가 생길 수 있으니 주의하라.
65년생 대수롭지 않은 일에 흥분하면 더 큰 곤경에 빠진다. 참고 지나가야 좋은 일도 있는 법. 한발 물러서는 자세가 필요하다.
77년생 한 번에 여러 가지 일이 생겨 정신없이 바빠지지만 큰 어려움은 없다. 모든 것을 감당할 만한 역량이 충분하다.
말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무리한 욕심 때문에 닭 쫓다가 지붕 쳐다볼 수 있으니 작은 것에 최선을 다하라. 오래 정성을 기울여온 일이 실패하더라도 좌절하지 말고 다음을 기약하라.
54년생 운이 하락세를 타고 있다. 신중을 기해도 결과는 기대에 못 미칠 수 있다.
66년생 마음이 어지럽기 때문에 중요한 일에 실수할 수 있다. 매매 등 계약에 관한 일은 불리하니 다음으로 미루도록.
78년생 모든 일에 소극적으로 임하는 것이 안전한 시기. 자신의 의견을 앞세우지 말라.
양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하고자 하는 일이 서서히 풀린다. 떠나간 사람도 다시 찾아오며 부부금실이 좋아진다. 남에게 따뜻한 말 한마디를 건네면 두 배의 기쁨으로 돌아온다.
55년생 구상해온 일이 뜻대로 이뤄진다. 변동수가 있으니 결정을 내릴 땐 신중을 기해야 한다.
67년생 갖고 싶었던 물건을 구입하기 좋은 시기. 인간관계도 원만해진다. 보고 싶던 사람을 만나게 되는 등 기쁜 일이 생긴다.
79년생 금전운이 있어 여유롭지만 물건을 사고파는 일에서 실수할 가능성이 높으니 결정을 8월로 미루는 게 좋다.
원숭이띠
금전운애정운 × 건강운
당신을 시기해 음모에 빠뜨리려는 이가 있으니 주위의 동태를 잘 살펴라. 본인은 청렴결백해도 모함을 받거나 구설수에 오를 수 있다.
56년생 재산문제 등으로 여럿이 의논을 해야 하는 일이 생기면 다음 달로 미뤄라. 대립의 기운이 강해 결론은 나지 않고 감정만 상할 수 있다.
68년생 건강이 가장 큰 보배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건강을 돌보라.
80년생 떠나고 싶은 충동이 일어나더라도 일단 꾹 참아라. 혼자 조용한 시간을 갖고 마음의 정리를 하고 차분히 계획을 세워라.
닭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맨손으로 호랑이를 잡으려는 격이니 매사 어렵고 고달프다. 현실을 인정하되 포기하지 말고 정면으로 맞서라. 아무리 조건이 좋아도 동업을 추진하거나 외부 자금을 끌어들이지 말라.
57년생 자가 운전의 경우 가벼운 교통사고가 생길 수 있다. 이동할 일이 있으면 가까운 거리는 걸어가도록.
69년생 고민하는 일이 있다면 손아랫사람과 만나 의논해보라. 당신이 생각지 못했던 부분을 짚어주고 해결의 실마리를 준다.
81년생 적당한 선에서 타협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너무 욕심을 부리면 오히려 원점부터 다시 시작해야 할지도 모른다.
개띠
금전운애정운건강운 ×
하늘 위에 하늘이 있다는 것을 항상 기억하라. 최선을 다하는 것은 좋지만 되지 않을 일에 모든 것을 쏟아붓는 모험은 피하라. 금전운이 썩 좋지 않아도 화목한 가정에서 위안을 얻게 된다.
58년생 지병이 악화될 징조가 있다. 건강보다 중한 것이 없으니 미루지 말고 바로 병원을 찾는 것이 좋다.
70년생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게 된다. 인간관계에서 자신감을 되찾게 된다.
82년생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갖도록 하라. 그동안 쌓였던 스트레스와 피로가 사라질 것이다. 여행을 하는 것도 좋다.
돼지띠
금전운 × 애정운건강운
이동수가 좋으니 자리를 옮기는 일은 무조건 좋다. 심각한 재정난을 겪을 수 있으니 허영심을 버리고 내실을 기하라.
59년생 명예를 잃고 금전적인 손실도 겪을 수 있으니 매사 삼가는 마음을 갖고 주위의 동정을 예민하게 살펴라.
71년생 아무리 노력해도 상대방의 마음을 풀어줄 수 없다면 일찍 마음의 정리를 하는 것도 한 방법일 것이다. 훗날을 기약하도록 하라.
83년생 재물운이 저조하다. 노력에 비해 수익이 적다. 받기로 약속했던 금액보다 적은 액수가 들어올 수 있다.


운세풀이-낙청 서소옥 원광대 동양학대학원 동양철학 석사, 원광대 대학원 불교학과 박사과정 수료. ‘헬로우운세’ 사이트를 통해 인생 상담을 하며 낙청명리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문의 011-9041-1687 www.hellounse.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