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EOPLE

책속 부록│웰빙용품 쇼핑 가이드북

클릭! 건강 정보 사이트

웰빙 생활법 꼼꼼히 알려주는

글·오정림‘자유기고가’

2005. 11. 21

올바른 건강생활정보를 알려주고 자가진단을 통해 건강 상태를 체크해보는 건강 정보 사이트가 인기다. 클릭 한 번으로 온 가족의 건강을 챙길 수 있는 정보 사이트 6.

클릭! 건강 정보 사이트

건강길라잡이 http://healthguide.kihasa.re.kr
건강생활, 질병과 증상, 가족건강, 건강웹진 등 건강에 대한 정보가 가득하다. 암, 당뇨, 간 질환, 구강관리, 성병 등 일반 정보와 상황별 응급치료법, 전문가들이 쓴 건강 칼럼들을 볼 수 있다. 별도의 회원가입은 필요 없으며, 회원가입을 하면 매월 2회 발행되는 건강웹진을 메일로 받아볼 수 있다. 흡연, 음주, 운동, 질병과 관련해 스스로 건강상태를 체크해볼 수 있는 자가진단 코너도 유용하다.
클릭! 건강 정보 사이트

케어캠프닷컴 www.carecamp.com
의료 포털 사이트로 전국 유명 병원 전문의들의 의료상담을 받을 수 있는 곳이다. 건강백과, 생활건강, 임신육아 등의 정보가 풍부하며 커뮤니티인 캠프 클럽에서는 관심사가 비슷한 사람들끼리 동호회를 만들어 활동하는 코너가 있다. 건강 뉴스를 매일 업데이트해 빠르게 건강 기사를 볼 수 있다. 회원가입은 무료이며 가입 시 포인트 1천 점이 적립된다. 건강, 스포츠용품 등을 판매하는 쇼핑몰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클릭! 건강 정보 사이트

워크헬스 www.workhealth.co.kr
녹십자의 자회사인 노바메디카에서 운영하는 직장인, 근로자들을 위한 건강 정보 사이트. 교대근무자, 서서 일하는 근무자, 운전하는 근무자, 농민 등 직업 특성에 관련된 직업병 정보와 예방·치료법을 볼 수 있다. 간단한 의학 상담부터 검진 결과까지 각각의 전문의들에게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회원가입은 무료이며 나의 건강 다이어리, 나의 상담 이력 보기 등 건강을 체크할 수 있는 코너도 마련되어 있다.
클릭! 건강 정보 사이트

삶114닷컴 http://3114.com
한의뉴스, 약재정보, 한방요리, 사상의학, 민간요법 등 한방에 관한 정보를 알려주는 사이트. 한방요리 코너에서 각각의 질병에 좋은 요리와 주스 등을 만드는 법을 알려주며 민간요법 코너에서는 감기, 가래, 충치 등 다양한 증상들에 좋은 민간 치료 방법을 소개하고 있다. 또한 약재의 쓰임새와 효과에 대한 정보를 일반인들도 알아보기 쉽게 정리했다.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정보를 볼 수 있다.
클릭! 건강 정보 사이트

건강정보광장 www.healthpark.or.kr
한국보건사회연구원에서 운영하는 공익 사이트. 건강생활정보, 질병정보에 대한 자료를 다양하게 볼 수 있으며 가나다 순과 신체 부위별, 연령대별로 건강정보를 검색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다. 각 지역의 병원과 약국, 응급의료센터, 건강검진기관 등을 검색할 수 있는 코너가 있다. 회원가입 없이 누구나 볼 수 있다.
클릭! 건강 정보 사이트

메드TV21 www.medtv21.net
건강 포털 사이트로 1천여 편의 건강 관련 동영상을 포함한 다양한 건강정보를 볼 수 있다. 사이버 병원을 운영하고 있어 과별 전문의에게 건강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 강좌채널에서 수지침, 댄스 다이어트, 건강 마사지 강좌 등을 들을 수 있다. 테마 클리닉 코너에서는 다이어트, 성, 임신육아, 금연 클리닉으로 나누어 보다 다양한 정보를 담고 있다. 회원가입을 하면 일부 유료 서비스를 제외한 정보를 무료로 볼 수 있다.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