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february 2025

Fortune

동인(同人) 김민

2025. 01. 23

쥐띠

절검지심(節儉之心) 절약하고 검소하게 생활하라.

총운 여기저기 돈 나갈 일이 많으니 마음이 힘들다. 지금은 다시 새롭게 시작하는 운이니 서두를 필요 없다. 지구력은 약한 편이라 인내심을 기르는 것이 좋다. 망신살이 들었으니 언행에 주의하라. 60년생 문서 관련 고민, 신경성 위장병 주의. 지출은 계획한 것에만 하라. 한쪽 팔이나 다리가 불편해질 수 있으니 관리가 필요하다. 72년생 가족과 관련해 스트레스 받을 일이 생기고, 일자리 변동 수가 있다. 이달은 실속은 적고 할 일은 많다. 84년생 자리 변동 수, 일보다는 인간관계로 인한 스트레스가 많다. 망신살이 있으니 욱해지지 마라. 자존심이 상해도 지금은 참아야 한다. 사람들과 합심해서 일을 처리하면 유리하다.

소띠

알묘조장(揠苗助長) 급하게 이익을 보려다 도리어 해를 입는다.

총운 이사, 이동 등 새롭게 시작하려는 기운이 가득하다. 서둘지 말고 물건에 하자가 없는지 꼼꼼히 살펴라. 이달은 너무 아껴도 후회한다. 덤벙대지 말고 주위 정보를 잘 활용하여 현명하게 지출하라. 61년생 일을 접거나 새롭게 변화를 주려는 사이에서 고민하게 된다. 73년생 이사, 이동 수, 번잡하고 번거로운 일이 생긴다. 시비, 구설 조심하라. 가족들 관련 신경 쓸 일도 생긴다. 운전 주의. 85년생 투기, 투자 주의. 너무 욕심부리면 손해를 본다. 인간관계에서는 오지랖 금물. 잘하려다가 오해가 생긴다. 신중하게 행동하면 얻는 것도 있으니 욕심을 버려라.

호랑이띠

인중유화(忍中有和) 인내 속에 화목이 있다.

총운 현재 돌아가는 상황이 마음에 들지는 않지만 참고 견디면 훗날 또 다른 기회가 생긴다. 초심으로 돌아간다고 생각하고 마음을 강하게 다지도록 하자. 새롭게 시작하려면 대가가 따르는 법. 뜻하지 않은 지출이 많은 달. 62년생 기운이 빠지고 힘이 드니 건강에 유의하라. 쓸데없는 생각은 하지 말고, 될 수 있으면 가족 일도 참견하지 않는 것이 좋다. 언행을 조심할 것. 74년생 지출이 느는 달. 거래할 때는 꼼꼼히 확인하라. 고칠 것은 고치고 바꿀 것은 바꿔야 한다. 86년생 진로에 대한 고민, 기혼자는 자녀 문제로 신경 쓸 일이 생긴다. 너무 잘하려 애쓰지 말고 순리대로 하나씩 해결하라.

토끼띠

회자정리(會者定離) 만남 뒤에는 반드시 헤어짐이 있다.

총운 가정이나 직장에서 변화가 있는 시기. 본인이나 가족 구성원의 신상 변동으로 신경 쓸 일이 생긴다. 새로운 마음으로 한 해를 잘 보낼 수 있도록 노력하자. 63년생 가족하고 충돌하지 않도록 조심하라. 내 마음 같지가 않고 답답한 일이 있다. 시간이 좀 더 지나면 괜찮아지니 기다려라. 75년생 변화에 맞춰서 생활 루틴을 새롭게 정비하자. 주변 사람들과 금전 거래 금물. 87년생 영업 관련 일은 추진력이 강해지는 운. 이달에 벌인 일이 다음 달에 문제가 될 수 있으니 미리 계산을 잘해야 한다. 기혼자는 가족 문제로 고민이 생긴다.

용띠

매사진선(每事盡善) 모든 일에 최선을 다하면 좋다.

총운 새로운 영역으로 진출하기 위해 기반을 닦는 시기. 기초공사가 튼튼해야 훗날 문제가 생기지 않는다. 최선을 다하면 어디서든 인정받는다. 소신껏 진행하되 서둘지는 마라. 64년생 의지하는 사람이 많다. 너른 아량으로 베풀되, 공과 사는 구별하라. 76년생 기혼자는 자녀 진로 문제로 신경 쓸 일이 생긴다. 주변 사람을 돕는 건 좋지만 생색은 금물. 88년생 일과 관련된 변화의 기운이 있다. 현재 위치가 마음에 들지 않아 이동을 고민하고 있다면 당장 실행하기보다 먼저 계획을 꼼꼼하게 세울 것. 섣불리 움직이면 반드시 후회가 따른다.



뱀띠

갈이천정(渴而穿井) 목마른 자가 우물을 판다.

총운 주변이 어수선한 듯하지만 자리 변화 등 기회가 있다. 이달은 부지런히 움직이는 자가 이긴다. 망신살이 있으니 언행 조심. 65년생 임대업자는 부동산과 관련해 신경 쓸 일이 생긴다. 77년생 사람들을 설득해서 움직이게 해야 하는 운. 내 주장을 확실하게 밝히되, 자칫 꼬투리 잡힐 수 있으니 언행에 신중을 기해야 한다. 부부간 불화, 자녀 문제 등 가족 갈등 조심. 89년생 다른 사람과 비교하다 보면 발전이 없고 자신만 불행해진다. 일과 관련해서 시작은 좋으나 나중에 틀어질 수 있으니 끝까지 확인할 것.

말띠

법고창신(法古創新) 옛것을 바탕으로 새로운 것을 창안.

총운 대청소, 인테리어, 성형이나 피부 관리 등 바꾸고 싶은 것이 많은 달. 한꺼번에 바꾸지는 말고 기존의 것을 토대로 조금씩 변화를 줄 것. 사업자는 새 터전으로 이동하거나 사람들을 새로 모집하고 시스템을 재정비하는 것도 좋다. 66년생 이직을 고민한다면 아직은 때가 아니니 신중해야 한다. 78년생 배우자 관련 일로 스트레스 조심. 90년생 지금 하는 일이 실속은 없더라도 아직은 배울 부분이 많으니 봉사하는 마음으로 임하라. 기존의 것은 그대로 두고 학업이나 자격증 등 자신을 발전시키는 일에 열중할 것.

양띠

제구포신(除舊布新) 오래된 것은 버리고 새로운 것을 펼친다.

총운 오래된 것은 미련을 갖지 말고 버려라. 최대한 단순하게 사는 것이 좋다. 떠날 사람은 떠나고 남을 사람은 남는다. 여기저기 고칠 것은 고치고 재정비하는 것이 좋다. 내심 불안하고 울컥하는 마음이 생기니 자신을 돌볼 것. 호흡기 건강 조심. 67년생 영업하는 사람은 이달에 새로운 사람을 포섭, 활발하게 움직이는 운. 79년생 다른 사람이 하는 일을 도와주는 운. 누군가의 일을 대신하기도 한다. 울화병, 운전 조심. 91년생 잡다한 일이 많은 시기. 미혼자는 이성 관련 문제로 고민한다. 지나간 인연에는 미련을 갖지 말고 현재에 충실하라.

원숭이띠

역마직성(驛馬直星) 분주히 여기저기 다님.

총운 역마살이 들어왔다. 자리 변동, 여행, 출장, 이사 등 일이 많다. 자동차는 미리 정비하고 운전 조심. 계속 조정할 일이 생겨서 업무가 한 번에 되지는 않지만, 그 와중에 발전하는 기운도 있다. 시비, 관재수 조심하고 인내심을 가져라. 68년생 일의 변화, 사람들과 조정할 일이 있다. 언행을 조심할 것. 집안에 고치고 정비할 것들이 생긴다. 구관이 명관이니 새로운 것을 고집하지 마라. 80년생 할 일은 많은데 실속은 적다. 체력도 떨어지니 건강관리에 신경 쓰고 가족 간 불화 주의. 92년생 시비, 구설 조심. 배우자와 충돌할 수 있으니 언행을 살펴라.

닭띠

숙습난당(熟習難當) 어떤 일에 익숙한 사람은 당해내기 어렵다.

총운 여태까지 한길만 쭉 걸어온 사람은 염려하지 마라. 비록 시국은 힘들고 어렵지만 그래도 버틴 당신이 남보다 낫다. 새로 시작하는 사람은 더 많이 배워라. 스스로 배울 결심을 하지 않으면 나중에 힘들어진다. 남에게 맡기지 말고 스스로 해결하라. 69년생 후배나 경쟁자로 인해 불안한 마음이 든다면 여태 닦아온 실력으로 승부하라. 자신을 믿고 초심으로 돌아가는 마음으로 대비하라. 81년생 문서, 자리 변동, 승진 관련 일이 있다. 혼자 고민하지 말고 윗사람에게 조언을 구하라. 93년생 배우자, 자녀, 구직 문제로 답답한 마음이 들지만 순리대로 해결해나가면 된다.

개띠

자승자박(自繩自縛) 스스로 구속되어 괴로움.

총운 자유롭고 싶은 마음은 굴뚝같으나 이미 벌인 일을 계속 끌고 가야 하는 상황. 적게나마 분위기를 바꾸고 싶은 마음이 든다면 여행 등으로 사소하게 변화를 주는 것은 괜찮다. 70년생 실속 없는 자리는 거절해도 된다. 체면을 생각하면 갈수록 부담스럽다. 새로운 곳으로 이전하는 문제는 좀 더 신중하게 고민하라. 82년생 일은 많은데 체력이 떨어지는 달. 섭생에 유의하고 너무 무리하지 마라. 시비 수가 있으니 대인관계에 유의하라. 94년생 지출이 느는 달. 충동구매는 자제하고, 이왕 돈을 쓸 거라면 자격증 공부나 자기 계발에 투자하라. 이성 문제로 고민한다.

돼지띠

극세척도(克世拓道) 어려움을 극복하고 새로운 길을 만들어나감.

총운 지난해 힘들었던 사람은 올해는 괜찮아진다. 그동안 갈고닦은 것이 있다면 올해 확장하고, 사업을 접으려고 마음먹었다면 미련 없이 그만두고 새로운 일을 개척하라. 71년생 승진, 자리 변동 수가 있다. 선배나 윗사람의 자리를 대신하는 운. 적은 돈이 들어오고 큰돈이 나가니 미리 대비할 것. 83년생 아직은 준비가 덜 된 상태라 묶여서 답답한 기운이 있다. 가족들 관련 신경 쓸 일이 많다. 체력 관리가 필요한 시기. 95년생 윗사람과의 관계가 중요하니 겸손하게 처세하는 것이 좋다. 처음엔 힘들어도 시간이 지나면 괜찮아진다.

동인(同人) 김민 
‌삶의 방향을 찾아주는 김민 철학관 운영. 원광대학교 동양학대학원 석사 수료. 저서 ‘재미있는 초중급 사주명리’. jiwooj@naver.com

#2월운세 #을사년운세 #여성동아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