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AUGUST 2023

Fortune

동인(同人) 김민

2023. 07. 27

쥐띠

당동벌이(黨同伐異) 마음에 안 들면 배척한다.

총운 마음에 들면 잘해주다가 마음에 안 들면 배척하고 서로 상처를 주고받을 수 있는 운이니 조심해야 한다. 항상 내가 틀릴 수도 있다는 겸손한 마음으로 대처해야 오해가 생기지 않는다. 60년생 여행이나 모임으로 인한 금전적인 지출이 많은 달. 관절이 나빠질 수 있으니 조심하자. 72년생 매사 의욕이 떨어지고 자녀로 인한 근심이 생길 수 있다. 이달은 마음 수련한다고 생각하고 건강도 관리하자. 84년생 무언가 결정을 해야 할 일이 생기게 된다. 호불호가 강해지고 피해의식이 나타날 수도 있지만, 결국 나중엔 득이 되니 겸손하게 처세.

소띠

도로무익(徒勞無益) 애만 쓰고 아무런 이로움이 없음.

총운 신경 써서 한 일이 보람이 없다. 이럴 때는 휴식이 필요하니 쉴 때는 쉬자. 기대하지 않으면 실망도 없는 법. 그냥 봉사했다고 생각하면 오히려 마음이 편해질 수 있다. 61년생 오라는 데는 없어도 갈 데는 많다. 남의 일에 나서서 해결해주다가 돈도 나가고, 실속도 없다. 금전 부탁은 사절하자. 73년생 몸은 한가한데 머리는 복잡하다. 당장 돈 되는 일은 별로 없으니 앞날을 위해 계획을 세우고 준비해보자. 85년생 참고 견디는 달. 체력은 떨어지고 할 일은 많은데, 모두가 내 노력으로 얻어지는 결과물이지 공짜는 없다.

범띠

역마직성(驛馬直星) 분주하게 떠돌아다니는 사람.



총운 역마살이 들어왔으니 여기저기 다닐 일이 많다. 수입보다 지출이 많은 달이니 스트레스를 받기도 한다. 수술할 일, 차, 수도관, 화장실 등을 고치거나 바꾸는 데도 비용이 든다. 나이 든 사람은 다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62년생 약을 먹거나 수술할 일이 생긴다. 자녀와 불화할 수 있으니 마음을 비우고 언행에 조심하자. 74년생 역마살이 심해졌으니 운전조심. 관재수와 충돌 수가 들어왔으니 부부간에도 언행을 조심하자. 86년생 지출이 많은 달. 기혼은 남편이나 시모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미혼은 부모로 인한 근심 걱정이 생긴다. 운전 조심.

토끼띠

유비무환(有備無患) 미리미리 준비하면 걱정이 없다.

총운 이번 달에 토끼띠들은 몸에 종양이 생기진 않았는지 들여다봐야 한다. 하던 일을 중단하게 되거나 승진한다 해도 일이 더 힘들 수 있다. 배우자나 직장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달. 63년생 계약이나 문서로 인해 신경 쓸 일이 있다. 실수하지 않도록 꼼꼼히 챙기자. 75년생 남편이나 직장 문제로 답답한 달. 자꾸 융통성이 없어지고 고집만 세지니 차라리 운동에 열중하는 편이 낫다. 87년생 수입은 적은데 지출이 많아지는 달. 자격증에 도전하거나 미용 또는 성형수술, 여행과 관련된 지출이 생긴다. 덤벙대지 말자.

용띠

인과응보(因果應報) 뿌린 대로 거둔다.

총운 기대하지 않으면 실망도 없는 법. 알고 보면 내가 뿌린 씨앗일 수도 있다. 마음을 편하게 가지자. 돌아오는 것은 없어도 내가 먼저 베푼다고 마음먹고 작은 일에도 감사하자. 시련도 결국에는 나의 영혼의 성장을 위한 밑거름이다. 64년생 관재수가 있으니 매사 행동을 주의하고 욱하지 말자. 화내면 나만 손해다. 이 또한 내기 초래한 일. 76년생 귀가 얇아져서 충동구매나 의외의 지출이 많은 달이다. 즉흥적인 기분에 주머니만 얇아진다. 88년생 그동안 노력한 일이나 나의 행동에 피드백을 받는다. 어떤 씨앗을 뿌렸는지 곰곰이 생각해보자.

뱀띠

여의길상(如意吉祥) 좋은 일들은 자기 마음에 달려 있다.

총운 초반에는 힘들어도 좋은 결과가 오는 운. 비록 내가 봉사하는 기분이 들지만 그래도 인정받게 되고 노력한 만큼 기쁜 일이 생긴다. 걱정하지 말고 소신대로 행하라. 때로는 도와주는 사람도 있다. 65년생 체력은 떨어지고 힘은 들지만 책임감으로 버티는 달. 답답한 마음이 들기도 하지만 인정은 받고 있으니 걱정하지 말자. 77년생 수입과 지출이 많은 달. 어차피 나갈 돈이다. 그동안 구두쇠처럼 지냈으니 이제 자신에게 보상하자. 89년생 시비, 구설 조심. 운전면허 취득하는 달. 그동안 노력해왔던 일들은 결실이 있다. 언행은 조심.

말띠

행불무득(行不無得) 행동하지 않으면 얻는 게 없다.

총운 게으름에서 벗어나 그동안 미뤄왔던 일들을 해치우자. 여러 가지 핑계를 대고 회피한 일에서 벗어나는 길은 실천하는 방법밖에 없다. 그러면 인간관계도 넓어지고 원인 모를 갈증에서 벗어나는 계기가 된다. 66년생 실속은 없지만 사람 좋다는 소리를 듣는 달. 먼저 손을 내밀면 인기가 올라간다. 78년생 식도락과 역마살이 있는 달. 먼저 베푸는 친절이 득으로 돌아온다. 90년생 친구나 동료와 한데 어울리고 도모할 일이 생긴다. 먼저 손을 내밀면 인정도 받고 이득도 있다. 부지런하게 움직여서 쟁취하자. 모든 것은 내 의지에 달렸다.

양띠

절검지심(節儉之心) 절약하고 검소하게 생활하는 마음.

총운 의외의 지출이 많은 달이니 나중을 위해서 아낄 필요가 있다. 훗날을 위해 지금은 절약하고 검소하게 생활해야 가을, 겨울을 지날 수 있으니 가정경제 상황을 재점검할 필요가 있다. 67년생 생각이 많아지는 달. 가족으로 인한 고민이 생긴다. 시간이 지나면 해결되니 미리 걱정하진 말자. 긍정적인 마음이 결과에 도움이 된다. 79년생 시비, 구설, 말조심해야 하는 운. 관재수가 있으니 운전도 조심하라. 쓸데없는 지출로 후회하지 않도록 하자. 91년생 현실은 왜 이럴까? 미혼은 돈도 없고 인연도 없어 고민, 기혼은 친인척들 때문에 피곤.

원숭이띠

정근사원(正近邪遠) 바른 것을 가까이하고 나쁜 것은 멀리한다.

총운 귀가 얇아지고 마음이 오락가락 불안하며 조울증이 있는 것처럼 한동안은 즐겁다가 한동안은 우울하다. 이럴 때는 운동이 도움이 된다. 너무 잘하려고 애쓰지도 말고 그냥 많이 웃어라. 웃을 일이 없어도 재밌는 프로그램을 찾아서 보며 웃자. 68년생 갱년기 증후로 매사 허무하고 에너지가 떨어지니 휴식을 취하라. 먹는 것에 신경 쓰고 폭음과 폭식을 하지 말 것. 80년생 모임이나 친인척들 때문에 피로하다. 에너지만 빼는 모임은 지양하고 좋은 사람만 만나도록 하자. 92년생 의욕 상실. 믿고 의지할 만한 사람은 없는가? 내 인생의 가치관과 좌우명을 점검해보자.

닭띠

화안애어(和顔愛語) 온화한 표정, 고운 말로 남을 대하자.

총운 가족이나 직장에서 힘든 일이 많지만 평정심을 유지하도록 노력하자. 다 자기 팔자대로 살 뿐 내가 모든 것을 통제할 수도 없고 해서도 안 된다. 이 또한 지나가리니 긍정적인 마음으로 기도하고 기다리자. 69년생 힘든 달이다. 가족끼리 싸우지 않도록 조심하고, 건강에도 유의. 시비, 관재수가 있으니 운전 조심. 81년생 친구와 모임, 여행 등으로 지출이 생기는 달. 집안 어르신의 건강에 문제가 발생한다. 93년생 집안의 우환, 모친의 관심 때문에 부담스럽고 진로에 대한 고민이 생긴다. 복은 받는 것이 아니고 짓는 것이다. 복을 짓자.

개띠

성실재근(成實在勤) 성공은 부지런함에 있다.

총운 할 일은 많은데 체력은 떨어지고 휴식이 필요하다. 어차피 한 번에 잘되는 것도 아니고 시간이 필요한 일. 부지런히 걷다 보면 어느새 목적지에 도달해 있을 터. 중요한 건 포기하지 않는 마음이다. 70년생 가족 모임, 여행 등으로 지출이 많아지지만 이럴 때 쉬어야지 언제 쉬겠나. 마음을 편히 먹고 쉴 땐 쉬자. 82년생 그동안 애써왔다. 자신을 위해서 휴식을 취해야 할 때. 쉬면서 다시 전열을 가다듬고 부지런히 달려가면 원하는 바를 이루게 된다. 94년생 왜 이렇게 힘들어? 피해의식 상승하는 달. 그래도 부지런한 자가 인정받으니 극복하려는 의지가 중요하다.

돼지띠

인중유화(忍中有和) 인내 속에 화목이 있다.

총운 가족이나 직장 문제로 스트레스 받을 수 있으나 인내하다 보면 좋아지는 달. 답답해도 먼저 베풀고 먼저 다가가라. 그러면 상대가 알아주게 된다. 아니면 그냥 기다려라. 시간이 약이 된다. 71년생 새 식구가 늘거나 먹을 복이 많아지는 달. 자식이나 직원 때문에 신경 쓸 일이 생긴다. 83년생 윗사람의 도움을 받거나 받을 복이 생긴다. 상부상조하면 서로에게 이득이니 약간 거슬리는 것은 넘어가라. 95년생 일은 순조롭게 돌아가는데 뭔지 모르게 갑갑한 마음이 든다. 이럴 때는 여행의 도움을 받아보자. 지나친 모임이나 술은 자제.

동인(同人) 김민 
삶의 방향을 찾아주는 김민 철학관 운영. 원광대학교 동양학대학원 석사 수료. 저서 ‘재미있는 초중급 사주명리’. jiwooj@naver.com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