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LIFE

Food

디저트계의 신흥 강자 카이막

오지수 프리랜서 기자

2022. 11. 18

오랜 시간 우유를 끓여 만든 튀르키예식 크림 ‘카이막’의 인기가 식을 줄 모른다. 주로 꿀과 함께 빵에 발라 먹는데, 요식업의 대부 백종원은 이를 “천상의 맛”이라 표현했다. 튀르키예 본고장 맛을 재현한 카이막 맛집을 따라가 보자. 

하디르 커피

잠시 머무는 것만으로도 튀르키예 여행을 온 것 같은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곳. 입구부터 아랍풍 인테리어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며, 내부 곳곳의 토분 등 소품들이 카페 콘셉트를 한층 돋보이게 한다. 카이막을 주문하면 꿀, 직접 구운 빵이 함께 제공되는데, 치아바타와 바게트, 그 중간을 머무는 식감이 일품이다. 영업 시작과 동시에 빠르게 소진돼 오픈런도 각오해야 한다. 플랫화이트 위에 수제 크림을 올린 시그니처 하디르 커피도 추천.

ADD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 무궁화로187번길 8-16
OPEN 화~일요일 오전 11시~오후 9시(월요일 휴무)
MENU 카이막 9000원, 시그니처 하디르 커피 6000원

하우크

서울의 야경 명소 중 한 곳으로 꼽히는 낙산에서 멋진 풍경을 감상하며 먹는 카이막은 어떤 맛일까. 하우크는 적산가옥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오픈한 디저트 카페로, 기존 가옥 구조를 살리되 모던함을 강조했다. 하우크의 카이막은 꿀 외에도 산딸기, 체리 등 과일을 추가해 새콤달콤한 맛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카페 이름 ‘하우크’는 하우스와 케이크를 합친 말로, 이곳에선 카이막 외에도 호주식 머랭케이크 ‘파블로바’ 등 다양한 디저트를 맛볼 수 있다. 낙산에서 해 지는 풍경을 감상하며 달콤한 시간을 가져보자.

ADD 서울시 종로구 낙산성곽서1길 18-18
OPEN 금~수요일 낮 12시~오후 9시 30분(목요일 휴무)
MENU 카이막 8000원, 파블로바 9000원



단테바

카이막을 반드시 커피와 즐겨야 한다는 법은 없다. 단테바는 서울 지하철 효창공원역과 용산역 사이에 위치한 와인 바로, 다양한 안주와 와인을 함께 맛볼 수 있다. 밀키하고 쫀득한 카이막 크림을 바게트에 발라 한입 먹은 뒤 산뜻한 와인까지 곁들이면 금상첨화. 카이막 외에도 파스타, 튀김, 볶음 요리 등 다양한 안줏거리가 준비돼 있다. 깊어가는 가을밤 와인과 카이막의 페어링을 즐겨보자.

ADD 서울시 용산구 원효로52길 9
OPEN 화~목요일 오후 6시~밤 12시, 금~토요일 오후 6시~오전 1시(일~월요일 휴무)
MENU 카이막 1만5000원, 레몬갈릭링귀니 1만7000원

어텐션플리즈

전남 담양의 토속적인 정취와 이국적인 맛이 만났다. 어텐션플리즈는 ‘컨트리 스쿨’을 모티프 삼은 곳으로, 외부에 컬러풀한 농구 코트를 마련해놓아 스포티하고 키치한 무드를 느낄 수 있다. 미국 감성이 흘러넘치는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는 단연 카이막. 어텐션플리즈만의 비법으로 카이막을 저온에서 오랜 시간 끓여내는데 여러 차례 숙성 과정을 거쳐 풍미가 더욱 깊다. 진한 땅콩 맛 크림이 올라가는 너티라떼는 리치한 비주얼과 달리 느끼한 맛이 강하지 않다. 음료와 디저트는 시즌에 따라 다르게 구성한다.

ADD 전남 담양군 금성면 금성산성길 271
OPEN 오전 11시~오후 8시(연중무휴)
MENU 카이막 1만2000원, 너티라떼 7000원

샌디레이크

대구에서 카이막 맛집으로 소문난 곳으로 커피마저 튀르키예식을 고집한다. 튀르키예식 커피 추출 도구인 체즈베에 물과 커피 가루를 넣고 뜨거운 모래 위에서 끓여낸다. 낯선 방식의 커피 맛을 한층 돋우는 건 역시 달콤하고 부드러운 카이막. 한국인 기호에 맞게 식빵과 바게트를 함께 내고 여기에
벌집 꿀을 더해 식감과 풍미가 뛰어나다.

ADD 대구시 중구 경상감영길 192
OPEN 오전 11시~오후 11시(연중무휴)
MENU 카이막 6000원, 체즈베 브루잉 5000~5500원

#카이막 #튀르키예디저트 #여성동아

사진제공 단테바 샌디레이크 어텐션플리즈 하디르 커피 하우크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
댓글 0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