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징어에는 혈액순환 작용을 원활하게 돕는 작용을 하고, 심장 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또한 타우린 성분이 간 기능을 활성 시키고, 자궁출혈, 생리불순, 근골을 튼튼하게 해주어 여성에게도 좋은 스태미나 식품.
재료
오징어 1마리, 삼겹살 200g, 양파 1/2개, 당근 4cm, 1/4개, 풋고추 1개, 홍고추 1개, 양배추 2장
▷양념
고추장 1큰술, 고춧가루 3큰술, 간장 1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다진 생강 1작은술, 설탕 2큰술, 후춧가루 약간, 참기름 1큰술
만드는 법
1. 삼겹살은 4cm 정도 크기로 먹기 좋게 자르고, 오징어는 사선으로 칼집을 내어서 4x1cm 정도로 자른다.
2. 양파, 당근, 양배추는 1cm 정도로 굵게 채를 썰고, 고추는 어슷하게 썬다.
3. 분량의 양념장을 만들어 놓는다.
4. 달군 마른 팬에 삼겹살은 먼저 구워 익히고 노릇해지면 오징어가 하얗게 될 떼까지 센불로 익힌다.
5. 양파, 양배추, 당근을 투명하게 볶고 양념장을 넣는다. 마지막에 풋고추, 홍고추를 넣는다.
Cooking Tip!
팬에 기름을 두르지 않아도 삼겹살에서 나온 기름으로 재료가 타지 않는다. 느끼한 걸 좋아하지 않는다면 고기 손질시 비계 부위는 걷어내고 식물성 기름을 사용해 볶아도 된다.
100가지 맛있는 돼지고기 레시피를 담은
'올 댓 포크 All that PORK’는···
정리·박진아<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인턴 에디터>
요리·최경선
도움주신 곳·영진닷컴 02-1588-0789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