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큰꽃게탕
기분 좋게 주고받은 술잔에 내 속은 쓰리기만 하다. 모임과 회식이 많은 직장인들을 구원하기 위한 속풀이 레시피, 얼큰꽃게탕! 고춧가루를 팍팍 풀어 무와 함께 얼큰하게 끓여낸 꽃게탕 국물로 속을 시원하게 풀어보자.
INGREDIENTS
꽃게 2마리, 무 1/8개, 표고버섯 3개, 애호박∙양파 1/2개씩, 청∙홍고추 1개씩, 대파 1/4대, 팽이버섯 1봉지, 쑥갓∙미나리 3줄기씩
▷양념장
고춧가루∙소주 1컵씩, 다진 마늘 3큰술, 소금 3큰술
HOW TO MAKE
1. 꽃게는 딱지를 떼고 아가미와 수염을 제거한 다음 먹기 좋게 4등분한다.
2. 무는 4등분해 나박썰기하고, 표고버섯은 갓과 기둥을 분리해 갓 부분만 도톰하게 썬다.
3. 냄비에 손질한 무와 표고버섯 기둥을 넣고 한소끔 끓인다.
4. 애호박은 반달모양으로 썰고 양파는 도톰하게, 청∙홍고추와 대파는 어슷하게 썬다.
5. 팽이버섯은 밑둥을 제거하고 쑥갓과 미나리는 4cm 크기로 큼직하게 썬다.
6. 볼에 양념장 재료를 넣고 잘 섞어 30분간 숙성시킨다.
7. ③의 육수에 꽃게를 넣고 양념장을 푼 다음 썰어둔 표고버섯 갓과 ④, ⑤를 넣는다.
8. 기호에 따라 소금으로 간을 하고 한소끔 더 끓여 완성한다.
COOKING INFORMATION
르크루제 플라워 무쇠냄비
기존의 냄비 모양에서 벗어난 플라워 셰이프로 독창성이 엿보이는 무쇠 냄비. 견고한 무쇠 재질과 플라워 셰이프가 냄비 하나만로도 훌륭한 데커레이션이 된다. 무쇠 특유의 뛰어난 열전도율과 보유력은 재료 본연의 맛과 향을 건강하게 지켜준다. 국이나 찌개 등 국물 요리와 베이킹에도 활용할 수 있어 실용적. 이번 시즌 새롭게 출시된 화이트 코튼 매트 시리즈는 한층 더 우아하고 고급스런 식탁 분위기를 연출한다. 르크루제 공식 직영몰 온라인 부티크(http://www.e-lecreuset.co.kr/shop/main/index.php)를 방문하면 4월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ABOUT FOOD STYLIST
김현학(아이엠푸드스타일리스트 소속 대표)
진행∙안미은<우먼 동아일보 http://thewoman.donga.com 에디터 labrida@naver.com>
촬영∙김아라, 오상철<우먼 동아일보 영상 에디터>
사진∙홍태식
도움주신 곳∙르크루제 02-7113-8818, www.e-lecreuset.co.kr
-
추천 0
-
댓글 0
- 목차
- 공유